엄마가 아이를 위해 몰래 하는 7가지

2018년 5월 23일
이 글에서는 엄마가 아이를 위해 몰래 하는 7가지 목록에 대해 공유한다. 이 중 일부는 분명 여러분을 놀라게 할 것이다.

엄마는 아이를 위해 아이를 보살피고 아이에게 유익하게 하려고 특정 행동을 하는 것에 거리낌이 없다. 이런 초월적인 행동은 헤아릴 수 없는 가치를 지니고 있다. 엄마는 아이가 관심을 같지 않을 때도 진심으로 아이를 위해 모든 것을 해 준다.

이러한 행동은 또한 엄마에게 매우 큰 개인적 만족감을 가져다준다. 그것들이 가져다주는 행복은 오직 엄마가 될 수 있어서 그리고 아이에게 줄 수 있는 많은 애정을 품고 있어서 감사한 마음과만 비교될 수 있다.

엄마가 되는 것은 현존하는 가장 멋진 경험 중 하나이다. 그래서 엄마들은 가끔 자신도 알지 못하는 사이에 아이들을 위해 놀라운 일을 해내곤 한다. 엄마의 발자국 뒤에는 사랑의 흔적이 남는다.

엄마에게 있어, 주는 것은 의무가 아니라 엄마가 주어야 하는 최고의 것을 표현하는 방식이다.

아이들의 건강과 행복은 모든 엄마의 목표다.

엄마가 아이를 위해 몰래 하는 7가지

엄마가 하는 모든 것은 엄마의 선의를 반영한다. 엄마가 애정을 표현하려고 애쓰는 방식은 포옹, 키스 그리고 껴안아 주는 것 이상이다. 이러한 행동들은 관찰력이 없는 사람의 눈에 잘 띄지 않는다.

엄마의 마음은 당신이 취하는 행동으로 인해 매일 더 커져만 간다. 이러한 행동들에 대해 생각해 보기 위해 멈춰선 적이 있는가?

분명히 이 몇 가지 행동은 여러분을 놀라게 할 것이다.

  1. 아이를 위해 마법을 건다

엄마는 모든 것에 마법을 걸 수 있다. 왜일까? 엄마는 아이의 인생이 가능한 아름답기 원하기 때문이다. 마법을 거는 것은 “엄마는 너를 진심으로 사랑해”라고 말해야 하는 무수한 방법의 하나기 때문이다.

  1. 소원을 예상한다

엄마는 아이의 소원을 예상한다. 엄마는 아이의 필요를 예상하고 아이가 행복해지기 위한 모든 것을 주려고 애쓴다. 단순히 그 상황들을 예측하는 것만으로도 엄마는 흥분과 기대로 가득 찬다.

엄마가 여러분을 위해 준비했던 생일은 한없는 사랑으로 가득 차 있었다는 것을 기억하는가? 엄마와 함께 준비했던 수많은 학교 발표는 또 어떤가?

  1. 엄마는 항상 보고 있다

엄마는 항상 아이들을 살펴보고 있다. 아이가 아프든 건강하든 말이다.

심지어 차, 버스 또는 기차를 탈 때도, 엄마는 거울을 통해 아이를 계속 지켜본다. 오후의 햇살이 아이를 비출 때, 아이가 평화롭게 잘 자는지 지켜보기 위해서다.

엄마가 아이를 위해

  1. 엄마는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

엄마는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 두렵거나, 실수했거나 또는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에도 말이다. 엄마는 항상 자신과 아이를 위해 앞으로 나아갈 방법을 찾는다.

물론, 엄마도 다른 사람들처럼 울고, 넘어지고, “축 처지는” 날이 있다. 그러나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엄마는 항상 전보다 더 강하게 일어서는 법을 알고 있다.

  1. 엄마는 항상 아이를 위한 기회를 찾는다

엄마는 항상 아이를 위한 기회를 찾는다. 단지 아이가 성공하는 것을 보기 위해서가 아니라, 멋진 에피소드로 가득한 아름다운 삶을 아이가 사는 것을 보기 위해서다.

그렇기 때문에, 엄마는 항상 재미, 행복 그리고 아이의 좋은 자질들을 조장할 수 있는 순간들을 찾는다.

  1. 엄마는 아이를 위해 기도한다

종교적인 여성이든 아니든 상관없이, 엄마는 항상 아이를 위해 기도한다. 많은 경우에(잠자기 전뿐만 아니라) 엄마는 아이를 위해 기도한다. 엄마는 아이가 보호받고, 안전하고, 강해지도록 기도한다.

기도는 엄마의 내적 대화가 풍성해지도록 하고, 무형의 것이라 할지라도 강한 영향력을 갖는다.

  1. 엄마는 기다리기 싫을 때도 기다린다

청소년기에, 아이들이 전처럼 엄마와 많은 시간을 보내려고 하지 않는 것은 매우 흔한 일이다.

아이는 아마 “엄마, 나는 더는 아기가 아니에요”라고 말하며 포옹과 키스를 거부할 것이다. 이 말을 듣고 엄마는 그만둔다. 그만두고 싶지 않더라도 말이다.

어릴 때 매 순간 엄마에게 다가왔던 아이의 사랑이 그리움에도 불구하고, 엄마는 아이가 다시 자신에게 돌아오고 싶어 할 순간을 기다린다.

엄마의 사랑은 너무 위대해서, 아이의 바람을 존중하기로 하고 그것은 결국 아이가 자라도록 도와준다.

마음속으로, 엄마는 애정이 사라진 것이 아니라 단지 그 형태가 바뀌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