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대디가 되는 5가지 전략

14 5월, 2018
아빠가 되는 것은 어렵고, 아빠는 가끔은 집안에서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고 느낄지도 모른다. 아빠가 할 수 있는 일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아빠는 꼭 필요하다. 

이 글에서는 아빠가 슈퍼대디의 지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5가지 슈퍼 파워를 분석한다. 물론 좋은 아버지가 되는 단 하나의 옳은 방법은 없다.  하지만 많은 남성들이 유용하다고 생각하고, 그들과 가족을 돕기 위해 사용했던 전략들이 있다.

아래에서 슈퍼대디가 되는 이 비결을 찾아본다!

1. 슈퍼대디는 가족을 위해 시간을 할애한다

아빠는 이미 음식과 집을 제공함으로써 가족에게 많은 것을 하고 있다. 그럴지라도 가족과 충분한 시간을 지내지 않으면, 가족은 자기들보다 일, 친구, 취미 등 다른 일에 신경을 더 많이 쓴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언제 슈퍼대디는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기 시작해야 할까?

엄마와 아이의 유대는 자궁에서 시작된다. 임신 16주 후에 아이가 듣기 시작한다. 이 단계에서, 슈퍼대디도 아이와의 관계를 시작할 수 있다.

어떻게 해야 할까? 아이의 심장박동을 듣고, 아이가 차는 걸 느끼고, 이야기 하고 노래를 불러줄 수 있다. 아이와 연결되고, 느끼고, 이야기 하는 것은, 아직 태어나지 않은 아이와의 초기 정서적 유대를 만들어낸다.

2. 슈퍼대디는 소통을 할 줄 안다

아이와 소통할 줄 아는 것은, 아이의 말을 들을 줄 알고, 아이가 하는 말에 과도한 반응을 하지 않는 것을 배우는 걸 뜻한다.

아빠가 이성을 잃고 심하게 꾸짖는 것을 아이가 두려워한다면, 아이는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꺼려질 것이다.

하지만 아이의 얘기를 조용히 들으면, 아이에게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되고, 아이는 더 마음의 문을 열게 될 것이다.

3. 슈퍼대디는 아이를 사랑으로 훈육하고 칭찬을 한다

아이를 훈육할 때, 아이를 사랑하고 나중에 잘 되라는 의미로 해야 한다. 실망하거나 화가 나서 그렇게 해서는 안 된다. 훈육에는 조언, 잘못을 바로잡는 일, 교육, 그리고 필요시 처벌을 포함한다.

아빠가 아이를 칭찬하는 습관이 있을 때, 훈육은 더 효과적이다. 칭찬은 아이의 성격을 강화하고 질을 높여준다. 인정받고 소중해지는 느낌을 받게 해준다.

아이를 칭찬할 기회를 찾고 있다면, 아이의 자존심을 키워주고 아이에게 옳은 일을 계속하는데 대한 동기를 부여할 것이다.

4. 슈퍼대디는 부모라는 팀의 나머지 한쪽이다

아내에게 주는 지지와 사랑은 아마도 아이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 중의 하나일 것이다. 현실은, 상호 지지의 관계가 있을 때는, 아내는 그 지지, 사랑과 조언의 결과로 더 좋은 엄마가 된다.

다시 말하면, 남편으로서 최선을 다할 때, 간접적으로는 아빠로서의 경이로운 일을 하고 있는 셈이다. 다른 어떤 사람도 이것을 할 수 없다. 당신만이 할 수 있다.

당신은 아이들에게 슈퍼대디이고 영웅이다. 이 메시지를 내면화 해 보자.  그냥 믿지만 말고, 아주 중요한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당신은 아빠인 것이고 꼭 필요한 존재다

5. 슈퍼대디는 독특한 방법으로 아이와 논다

아빠는 엄마가 하는 방법과는 다르게 아이들과 노는 경향이 있고, 이것은 아이가 둘 다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매우 좋은 일이다. 보통 아빠들은 훨씬 더 육체적인 방법으로 놀고, 아이가 몸을 더 많이 움직이게 하려고 한다. 엄마들은 조심스럽기 때문에, 이런 방법으로 아이들과 놀지 않는다.

이 점은 매우 중요하다. 왜냐하면, 아빠가 아이를 믿고, 아이가 상상보다 훨씬 더 많이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을 믿는다는 메시지를 보내주기 때문이다.

슈퍼-아빠가-될-수-있는-방법이-있다

슈퍼대디가 되는 일은 여기서 말하는 다섯 가지를 분명히 넘어선다. 아무리 열심히 하더라도, 완전한 아빠가 되기는 불가능하다. 그러나, 사랑과 균형으로 이 슈퍼 파워를 적용하면 슈퍼대디가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