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하느님과 더 가까워지도록 만드는 10가지 방법

· 2019년 3월 5일
당신이 종교를 가지고 있고 아이를 종교적으로 양육하고 싶다면 이 글을 읽어보자.

당신이 종교를 가지고 있고 아이를 종교적으로 양육하고 싶다면 이 글을 읽어보자. 아이가 하느님과 더 가까워지도록 만드는 10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아이의 교육은 교사들에게만 달린 것이 아니다. 부모들도 반드시 존중, 고결함, 이웃 사랑과 같은 개념들을 아이에게 심어줄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이러한 필수 가치는 종교 또는 하느님을 통해 발견될 수 있다.

요즘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에는 일반적으로 믿음이 부족하다. 사람들은 바쁘게 살고 있다. 오늘날의 삶은 아주 바쁘고 대부분의 사람은 돈과 돈을 얻는 방법에만 집중한다.

이 물질화되고 있으며 그로 인해 우리는 엄청난 가치의 위기를 겪고 있다. 이러한 인류의 위기로 인해, 아이들에게 종교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다.

부정적인 감정과 싸우려면 하느님과 건강하고 확고한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역경과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그분을 신뢰할 수 있다고 아이들에게 가르쳐야 한다.

견고한 영적 삶은 아이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어떻게 아이가 하느님과 가까워지도록 할 수 있을까?

아래에서는 아이가 하느님과 더 가까워 지도록 하는 몇 가지 방법을 함께 나눠보겠다. 이 접근 방식을 통해 우리는 더 나은 미래를 건설하고, 보다 정직하며 숭고한 인간의 발전을 촉진할 것이다.

또한 아이들은 역경에 직면했을 때 안도감과 힘을 줄 수 있는 견고한 영적 능력을 갖출 것이다.

아이를 미사에 데려가자

아이를 정기적으로 미사에 데려가라. 예수님의 삶과 가르침을 경청하면 아이가 다른 사람들에게 선을 행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게 된다. 그들은 현재의 삶에 적용될 수 있는 교훈적인 것과 별개로, 다양한 이야기와 비유를 들으면서 즐거워할 것이다.

잠자리에 들기 전 아이들과 함께 기도하자

많은 사람이 잠자리에 들기 전에 기도를 한다. 기본적인 기도를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아이들을 종교적 공동체에 쉽게 통합되도록 할 것이다. 하느님이 우리의 친구이며, 우리가 선호하는 어떤 방식으로든 우리가 하느님께 말을 걸 수 있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아이가 하느님과 더 가까워지도록 만드는 10가지 방법

그룹 세션에 등록하자

이 모임에서 하느님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나누는 다른 아이들을 만날 수 있다. 이러한 모임 외에도 캠프를 조직할 수 있다. 그곳에서는 매우 즐거울 것이고 많은 친구를 사귈 것이라고 아이들에게 확신시켜라.

하느님에 관해 영화나 책을 보여 주자

하느님에 관해 이야기하는 많은 영화가 있다. 그중 일부는 특별히 아이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그 주제에 관한 영화나 책을 찾기 위해 약간의 조사를 하면 된다.

영화를 보거나 책을 읽은 후에는 아이들과 주제에 대한 대화를 나누면서 그들이 생각하는 것에 대해 말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우리 아이들과 교육 내용을 공유하면 정서적 유대감이 강화될 것이다.

“믿음 없이는 살 수 없다. 신앙은 인간 삶의 의미에 대한 지식이다. 신앙은 삶의 힘이다. 사람이 살아있다면 무언가를 믿기 때문이다.”

레오 톨스토이

아이들이 자신의 행운을 알게 하자

전 세계 수천 명의 사람들이 굶주림, 전쟁 및 학대를 당하며 살고 있다. 아이는 세계의 다른 지역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알아야 한다. 다른 사람들을 돕는 가치에 대해 아이들에게 이야기하고 비영리 단체에 참가하도록 권장하자.

식전 기도를 올려라

식전 기도는 감사의 행위이다. 매 식사에 대해 감사하는 것은 우리에게 나눌 음식이 있는 것이 얼마나 행운인지를 하느님께 말하는 방법이다. 온 가족이 모이는 시간에 할 수 있다.

아이가 하느님과 더 가까워지도록 만드는 10가지 방법

자연을 사랑하는 것은 하느님을 사랑하는 것이다

하느님은 우리가 다른 사람들을 사랑할 뿐만 아니라 자연을 사랑하기 원하신다. 우리는 식물과 동물을 포함한 모든 살아있는 존재를 사랑해야 한다.  또한  다른 사람들을 해쳐서도 환경을 망쳐서도 안 된다.

임신 중에 기도하자

임신 과정에서 우리가 하느님과 접촉한다면 아기들은 그것을 알아차릴 것이다. 편안하고 조용한 장소를 선택하라. 모든 문장을 말할 때 품고 있는 아이에게 집중하라.

아이와 이야기하자

아이에게 하느님과 신앙에 관해 이야기 하는 것이 좋다. 아이가 종교적 가치와 함께 자라기 위해서는 부모의 모범을 통해 배워야 한다. 아이와 자주 앉아서 아이의 문제나 의심에 관해 물어야 한다.

용서의 가치

가장 중요한 교리 중 하나는 용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용서하는 법을 아는 것은 배울 수 있는 가장 힘들고 가장 중요한 교훈이다. 

우리는 모두 인간이며 실수를 저지른다는 것을 명심하는 것은 하느님께 다가가는 감정적으로 성숙한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