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격리 중 어린이 학습 공간을 마련해 주는 방법

학습 환경은 아이의 지능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해 필수적이다. 오늘은 코로나 격리 중에 아이들을 위한 완벽한 학습 공간을 마련해 주는 방법을 공유하려고 한다.
코로나 격리 중 어린이 학습 공간을 마련해 주는 방법

마지막 업데이트: 25 5월, 2020

요즘 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전파로 인해 앞으로 아이와 함께 집에 얼마나 더 오래 있을지, 언제 아이가 다시 등교할 수 있을지 모른다. 코로나 위기의 결과는 특히 사회적, 경제적 차원에서 나타날 수 있으며 아직 긴장감을 늦출 수 없다. 하지만 수업이 언제 다시 시작될지와 관계없이 항상 집에 어린이 학습 공간을 마련해 두는 게 좋다.

교실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창의성과 학습을 장려하는 게 중요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격리 중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집에서 공부를 해야 할 때가 있다. 예를 들어, 휴가 중이거나 단순한 일일 과제를 수행해야 할 때 그렇다.

어린이를 위한 학습 공간을 만드는 방법

가정에 어린이를 위한 학습 공간을 마련해 주면 아이들이 놀고 주변 세계를 탐험하도록 도울 수 있다. 사실 학습 공간을 만든다는 게 쉽지 않아 보일 수 있지만, 어린이가 편안함을 느끼면서 격려를 받을 수 있는 공간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이다.

충분한 조명

가능하면 온종일 자연광이 많이 들어오는 공간을 찾아보자. 성능, 웰빙 및 창의성 향상 등 많은 연구가 자연조명이 학습 환경에 미치는 이점을 입증한 바 있다. 따라서 자연광이 많을수록 학습 환경은 더욱더 좋아진다.

하지만 만약 집 안에 자연광이 충분히 들어오는 공간을 찾을 수 없다면 야외에 공간을 만드는 것도 선택 사항이 될 수 있다. 만약 이것 또한 가능하지 않다면 적어도 창문 가까이에 있는 편안한 장소를 찾아보자.

색상 고려

색상은 사람의 마음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 물론 모든 어린이는 다르지만, 학습에 영감을 주고 동기를 부여하는 데 도움이 되는 특정 색깔이 있다.

일반적으로 어린아이들의 경우. 밝고 대담한 색상이 있는 환경에서 가장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주황색은 따뜻하고 친근한 색상으로 생산성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된다. 반면 녹색은 시원한 색으로 진정 효과가 있고 집중력을 향상할 수 있다.

아이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벽과 가구를 이러한 색상 중 하나로 칠하는 것을 고려해보자. 어린이 학습 공간을 장식할 때 자신만의 창의력을 발휘하여 이러한 색상을 권한다.

학습을 위한 편안한 자리

몇 시간 동안 불편한 의자에 앉아 있는 게 얼마나 고통스러울 수 있는지를 알고 있을 것이다. 아이들도 우리와 다르지 않다. 따라서 학습 공간에 있는 의자는 편안하고, 등받이가 잘 되어 있어야 한다.

더욱이 의자, 빈백 의자, 바닥 쿠션 또는 책 읽는 공간 등 몇 가지 좌석 옵션을 포함하자. 그렇게 하면 아이가 놀고 배우고 탐색하면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다. 아이는 현재 하고 있는 활동에 따라 가장 편안한 장소를 직접 선택할 것이다. 

학습 공간을 위한 편안한 자리를 고려하자 

실용적인 아이디어와 자기주도적 학습 경험

이상적으로는 아이들이 말 그대로 손을 더럽힐 수 있는 학습 공간을 만들어야 한다. 또 음악, 예술, 읽기, 쓰기, 퍼즐 및 게임과 같은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어야 한다. 그렇게 하면 아이가 기존 지식을 새로운 경험에 적용하는 데 학습 공간을 적극 활용할 수 있다.

아이가 자신의 활동을 직접 선택하고 또 자신의 학습을 지정하도록 격려하자. 그렇게 함으로써 어린이는 관심사를 발견하고 자신감, 호기심 및 자립심을 향상할 수 있다.

이상적인 학습 공간은 아이들이 자신의 지식을 경험과 연결하여 의미 있는 이해를 구축할 수 있는 공간이다.

마지막으로, 완벽한 학습 공간은 또한 어린이의 지식을 원래의 맥락에서 새롭고 다른 맥락으로 옮기도록 장려한다. 이를 염두에 두고, 인지 능력 내에서 아이들에게 학습 옵션을 제공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

물론 조직화가 핵심이다. 조직화된 공간 그리고 조직화된 마인드 말이다.

마지막 마무리는 각자에게 달려있다! 학습 공간은 개인 맞춤형이 되면 될수록 더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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