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 아동의 교육

자폐 아동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려면 학교는 중책을 강구해야 한다. 오늘은 자폐 아동을 위해 필요한 조치에 대해 알아보자.
자폐 아동의 교육

마지막 업데이트: 06 3월, 2020

오늘날 사회 및 교육의 목표는 자폐 아동의 교육을 포괄적으로 시행하는 것이다. 따라서 교육 체계는 자폐 스펙트럼을 가진 아동을 포함하기 위해 다양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이를 통해 자폐 아동이 평등한 교육을 누리기 위해 필요한 지원과 전문적인 관심을 제공하는 자원을 규정할 수 있다.

자폐 아동의 교육

학교 유형

자폐 스펙트럼 장애가 있는 아동은 2가지 유형의 학교를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학교 배치는 아동의 특정 요구와 능력에 달려있다. 따라서 이 아이들은 다음과 같은 교육을 수행할 수 있다.

  • 주류 교육 기관
  • 특수 교육 학교
  • 일부 아동은 두 환경 모두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대부분 자폐 아동은 다음과 같은 정규 학교에 다닌다.

  • 정규 교실 내에서 특정 지원과 적용을 받는다.
  • 보다 개별화된 수업을 받는 특수 교육 교실에 속해 있다.

어쨌든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는 건 학교 교사와 지원 전문가의 책임이다. 따라서 자폐증이 있는 학생들이 학업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서로 의사소통을 유지해야 한다.

그러나 학교 자체는 자폐증을 가진 아이들에게 교육적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특정 특성과 자원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자폐 아동의 교육: 설정 유형

학교의 특성

자폐 스펙트럼이 있는 학생들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학교가 취해야 할 여러 가지 조치가 있다.

이와 관련하여, 자폐 학생들의 자율성을 높이기 위해 학교는 학교 주변에 그림 문자를 배치해 두어야 한다. 예를 들어, 이 시각적 표식을 사용하여 학생들은 강의실, 화장실, 식당 및 기타 공통 영역을 식별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자폐 범주성 장애(ASD) 및 기타 인지 장애가 있는 학생들은 학교 내부를 더 잘 찾고 다양한 활동을 기대할 수 있다.

또 자폐 학생들을 더 잘 지원하기 위해 학교는 혼란스럽고 모호한 상황을 피하는 대신, 고정적이고 예측 가능한 구조를 제공해야 한다. 즉 자폐 아동이 명확한 행동 지침을 따를 수 있는 구조화된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환경에서 그들은 어떤 순간에 무엇을 기대하고 또 그들에게 무엇이 기대되는지를 잘 알 수 있다.

동시에, 교육 전문가는 학생들에게 정규 교실에서와 마찬가지로 적합한 교육을 제공해야 한다. 따라서 교사는 다음을 수행해야 한다.

  • 새로운 개념과 추상적 자료를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 가능한 한 실제적인 방법으로 자료를 가르쳐야 한다(그 배움을 실천하는 방법을 보여 준다).
  • 그래픽 구성 및 시각적 지원을 활용한다.
  • 과제를 완료하고 제출하기 위한 지침이 포함된 유익한 시각 테이블을 제공한다.
  • 예제와 함께 직접적인 지시 사항을 제공한다.
  • 교실에서 명확한 언어를 사용하고 관용과 존중을 장려한다.

전문 교사

자폐 아동 중 일부는 개인적인 자율 기술을 가지고 있지 않다. 이 경우 학교는 다음과 같은 분야를 지원하기 위해 전문가에게 의뢰해야 한다.

  • 경계
  • 보살핌
  • 쉬는 시간과 점심 시간의 도움
  • 건강과 안전
  • 교실 내 특정 순간에 필요한 도움
자폐 아동의 교육: 전문 교사

동시에 학교는 언어치료사뿐만 아니라 특수 교육 교사를 고용해야 한다. 이 교사들의 기능은 자폐 아동 및 그들의 지원이 필요한 다른 학생들을 위한 지원팀 역할을 하는 것이다.

그들은 특정 중재 프로그램을 수행하기 위해 교과 자료를 선택, 개발 및 조정하는 일을 담당한다. 이 프로그램의 목표는 ASD 학생들이 새로운 지식을 더 잘 흡수하도록 돕는 것이다.

자폐 아동의 경우 특수 교육 교사는 무엇보다도 다음을 수행해야 한다.

  • 학생들이 자신의 행동으로 인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도록 돕는다.
  • 여러 상황과 맥락에서 학생이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맺도록 가르친다.
  • 학생이 자신의 감정과 생각, 그리고 다른 사람들의 감정과 생각을 이해하고 의사소통하도록 돕는다.

언어 전문가의 경우 다음과 같은 학습 개입에 집중해야 한다.

  • 실제 기능적 의사소통 기술
  • 음성 언어 및 비언어적 언어의 습득
  • 학생이 자신의 환경적 요구를 이해하고 대응하는 기술
  • 대화를 시작하고 개최하는 데 필요한 능력

각 학생이 이러한 교육 지원에 소비하는 시간은 다양하다. 그리고 전문가팀은 자폐 스펙트럼을 가진 각 학생의 특정 요구에 따라 그 시간을 결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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