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소송 절차를 위한 임시 조처

2020년 5월 8일
임시 조처란 법원의 최종 선고에 도달할 때까지 이혼 절차에 관련된 당사자(보통 부모와 자녀)의 임시 권리 규정을 일컫는다.

문제가 있는 이혼 절차는 길고 감정적으로 아주 지칠 수 있다. 따라서 최종 선고나 합의가 없으면 두 당사자 모두에게 해당되는 규정이 부재하게 된다. 바로 이 시나리오를 피하기 위해 가족 소송 절차를 위한 임시 조처가 있다.

여기서 임시 조처는 이혼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돕기 위한 법적 개념이다. 이러한 조처는 따라야 할 순서를 정해 놓는데, 관련 당사자들에게 아주 필수적이다. 이 조처는 이혼 절차가 최종 선고로 인해 끝날 때까지 배우자 간의 관계를 규제한다.

간단히 말해, 가족 소송 절차에 대한 임시 조처는 다음과 같은 4가지 필수 측면을 규제한다.

가족 절차를 위한 임시 조처

공동으로 아이들을 돌보기 위한 보호 조처

임시 조처는 주로 부부 사이에 있는 아동의 권리를 보호한다. 또한 그 주요 방식은 아동이 부모와 의사소통하는 방법을 확립하는 것이다. 이는 아동을 위한 임시 동거 계약을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된다.

부모가 이미 떨어져 살고 있다면 형제자매의 동거에 대한 조처가 있을 것이다. 또한, 부모의 권한을 공유하는 방법에 관해 일시적으로 작업을 해야 할 때이기도 하다. 어쨌든 이 조처의 주요 목표는 이혼을 넘어서 부모와 아동의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다.

다른 일반적인 관행이 존재하고 있긴 하지만, 각 사례는 고유하며 모든 조처가 모든 사람에게 동일하게 적용되는 건 아니다.

미성년자의 건강을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어떤 경우에는 부모의 권리가 조부모에게 갈 수도 있다.

이혼 후 가족의 의무와 경제적 부담

이혼 후에도 부모는 여전히 자녀와 함께 가족의 의무를 다하고 경제적 부담을 져야 한다. 그건 바로 자녀 양육비를 말한다. 이 외에도 때에 따라 배우자를 지원해야 할 수도 있다.

가족 소송 절차에 대한 임시 조처를 통해 법원은 이혼 수당과 임시 동거 체제를 확립할 수 있다. 또한 분명 배우자를 포함하는 다른 조처가 취해질 수도 있다.

이혼을 넘어서는 가족의 의무와 경제적 부담 

임시 조처로서의 가족 자산의 분할

이혼의 주요 측면은 바로 가족 자산의 분할이다. 이 과정 중에는 방문 권한도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부모 권한이 있는 배우자는 자녀와 함께 가정에 머물고 다른 배우자는 특정 요일과 시간에 자녀를 방문할 수 있다.

법원은 비용 및 일반 자산 관리를 위해 자산 관리 사용을 제안할 수 있는데, 임시 조처 또한 중요한 경제 측면을 규제한다. 예를 들어, 소송의 다른 비용은 두 배우자 중 하나가 경제적 수단이 부족할 때만 공유된다.

임시 조처 중에 부모는 자녀가 다른 배우자와 함께 해당 국가를 떠나도록 허용하는 데 동의할 수 있다.

반면 비행 또는 납치 위험이 있는 경우 아동의 여권을 무효로 할 수 있다. 이러한 모든 조처는 복잡하고 광범위한 방법을 취한다.

가족 소송 절차를 위한 임시 조처로서의 가족 자산의 분할 

임시 조처를 요청하는 방법

배우자 중 한 명이 이혼 절차가 시작되기 전에 또는 그중에 이러한 조처를 요청할 수 있다. 임시 조처에 대한 요청은 서면으로 해야 하며 항상 가정법 전문가에게 법률 자문해야 한다. 이 시점이 지나면 두 당사자는 모두 소환되어 합의에 도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