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복부를 강화하는 운동

신체 운동은 집과 헬스장 모두에서 할 수 있다. 오늘 소개할 운동은 실천하기 쉽고, 선호하는 운동 장소에 맞게 조절이 가능하다.
여성의 복부를 강화하는 운동

마지막 업데이트: 03 1월, 2021

여성들은 보통 배에 지방이 쉽게 축적된다고 불평하고, 또 분만 후에도 배가 축 늘어지고 탄탄하게 유지되지 않는다고 불평한다. 그런데 이를 방지하려면 건강한 식단과 함께 복부를 강화하는 운동을 해야 한다.

뱃살을 빼고 복부를 탄탄하게 하는 건 불가능한 일이 아니다. 수백만 명의 여성이 매일 노력하고 있는데, 목표를 달성하려면 매우 일관적으로 수행해야 한다. 식단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거나 단 음료 또는 술을 남용하면 효과가 없다.

또한, 물을 많이 마시고 건강한 식습관을 따르면서 이러한 운동을 병행하는 게 필수적이다. 겉모습이 건강해 보인다는 건 내면도 건강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습관을 무시하면 상황이 악화할 수 있음으로 주의를 기울이는 게 중요하다.

복부를 강화하는 5가지 쉬운 운동

신체 운동은 집과 헬스장 모두에서 할 수 있다. 오늘 소개할 운동은 하기 쉽고 선호하는 운동 장소에 맞게 조절이 가능하다. 어쨌든 운동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공간이 있고 근처에 파손될 수 있는 물건이 없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

수건 또는 매트, 작은 웨이트와 운동복을 준비하자. TV를 보거나 음악을 들으면서 해도 좋다. 또한, 탈수 또는 현기증을 피하기 위해 근처에 물 한 병을 준비해 두자.

자전거

등을 대고 누운 다음 다리를 들어 올린다. 보이지 않는 자전거를 타는 것처럼 페달링을 시작하고 가능한 한 오랫동안 다리를 위로 유지하자.

가능하다면 운동용 자전거를 사용해도 좋다. 이점은 동일하며 이렇게 하면 더 편안하게 운동할 수 있다. 이때 등을 조심하고 과로하지 않는 것을 잊지 말자. 이는 복부를 강화하는 가장 좋고 완벽한 운동 중 하나이다.

복부를 강화하는 5가지 쉬운 운동

플랭크

플랭크는 복부와 팔다리를 강하하려는 사람들에게 널리 사용되는 운동이다. 이는 팔굽혀펴기와 매우 비슷하지만, 위아래로 움직일 필요가 없다. 팔과 발을 바닥에 대고 엎드린다.

이때 척추에 휘어진 부분이 없는지 확인하고 완전히 똑바로 허리를 유지해야 한다. 이를 위해 등을 다리와 정렬시켜보자.

많은 사람이 팔뚝으로 지탱할 경우 더 쉽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동작을 하곤 하는데, 원한다면 이렇게 수정해도 좋다. 1분 동안 자세를 유지한 다음 몇 분 쉬었다가 다시 시도하자.

크런치

크런치를 수행할 때는 매우 주의해야 한다. 잘못된 방법으로 수행하면 부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완전히 앉지 않고 천천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손은 목덜미가 아닌 가슴이나 귀 뒤에 놓아야 한다. 발은 땅에 완전히 붙어 있어야 하며 어깨가 바닥에서 들어 올려질 때까지 머리를 들어올려야 한다. 그리고 다시 내려가기 전에 몇 초 동안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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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 지로두(Jean Giraudoux)

덤벨 사이드

이 운동을 수행하려면 두 개의 덤벨 또는 웨이트가 필요하다. 동일한 무게의 다른 물건으로도 동작을 수행할 수 있다. 양쪽에 하나씩 든 다음 몸의 양쪽에 팔을 편안하게 둔다.

먼저 오른쪽으로 돌다가 왼쪽으로 돈다. 다리는 똑바로 유지해야 하며 무릎을 구부리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 불편함을 피하기 위해 움직임이 너무 느리거나 과도하지 않은지 확인하자.

덤벨 사이드

레그 익스텐션

자전거 운동을 할 때와 마찬가지로 등을 대고 누운 다음 다리를 들어 올린다. 일단, 이 자세가 되면 다리를 구부리지 않고 들어 올린다. 가장 높이까지 도달하면 여러 번 구부린다. 이때 몸이 땅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만큼 이 동작을 여러 번 수행한다. 등이나 몸의 다른 부분이 아플 경우에는 주저하지 말고 운동을 멈추자. 자세가 정확하지 않으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그리고 각자의 몸은 다르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뼈 또는 관절과 관련한 질병이나 문제로 고통받는 경우라면 의사와 상담할 필요가 있다.

이제 부상의 위험 없이 복부를 강화하기 위해 수행할 수 있는 운동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을 것이다.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도움을 구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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