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을 위한 5가지 긴장 이완 운동

아이들을 위한 5가지 긴장 이완 운동

마지막 업데이트: 19 10월, 2018

아이들이 휴식을 취하고 재충전을 도와줄 간단한 긴장 이완 운동들이 있다. 어린 시절이 아이들이 에너지가 충만한 시기라지만, 갑작스러운 슬럼프를 겪지 않고 계속 활동적일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중요하다. 잠시 만사 제쳐두고, 휴식을 취하면 아이들이 보다 열정적이게 되고 관심을 가지고 힘이 생긴다.

아이들이 재미만 좇는 것처럼 보일 수 있다. 그렇지만 아이들은 계속 학습을 하고 있기 때문에, 신체적으로 그리고 정신적으로 지칠 수 있다. 아이들이 나이대별로 따라 할 수 있는 간단한 긴장 이완 동작들을 소개한다. 대단한 기술은 필요 없지만, 공감과 인내 그리고 끈기가 있어야 한다.

아이들을 위한 5 가지 간단한 긴장 이완 운동

1. 숨쉬기 운동

이런 유형의 운동은 어른과 아이들 모두에게 가장 효과적인 이완 운동 중 하나이다.

  • 아이가 편안히 침대에 누운 채로, 눈을 감고 한 손은 가슴에 한 손은 배에 올려놓게 하자.
  • 그 후 게임인 것처럼, 스스로가 아코디언이 된 것처럼 코로 숨을 깊게 들이쉬고 입으로 부드럽게 내쉬게 하자.
  • 최소한 5 번 호흡하고 휴식을 취하고 반복하게 하고, 곁에서 안정감을 느낄 수 있게 옆에 있어주자.

밤에 따뜻한 목욕 후에 잠들기 전에 하는 것이 좋다. 분명 아이가 밤새 휴식을 충분히 취할 수 있을 것이다.

아이들을 위한 5가지 긴장 이완 운동

2. 인형 끌어 안기

이 운동은 어린 아이들의 근육을 풀어줄 수 있다. 이 동작은 아이가 힘껏 봉제인형(또는 작은 베개)를 끌어 안고 깊게 숨을 쉬게 만든다.

그 후, 조금씩 입으로 천천히 숨을 내쉬면서 팔의 긴장을 풀어줄 수 있게 하라.이 기술은 충분한 근육과 정신 이완을 시켜준다.

3. 먼지털이 또는 공 놀이

세 번째로 간단한 긴장 이완 운동은 게임처럼 진행될 수 있다. 아이가 형제들이나 친구들과 함께 해볼 수 있다.

아이가 편안한 바닥에 눈을 감은 채로 누워서, 깃털로 된 먼지털이를 팔에서부터 다리까지 슬며시 움직여주는 것이다. 작고 조그만 공을 사지 위에 굴리는 것도 효과적이다.

4. 마사지

네 번째로는 단순히 아이에게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다. 전문가일 필요도 없다. 아이가 긴장을 이완할 수 있게 시간을 들이면 된다. 

마사지는 에센셜 오일을 발라서 아이의 등에 손을 올리고 계속 만져주는 것이다. 천천히 할수록, 더 이완될 것이다.

등만 마사지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손이나 발바닥도 마사지해줄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5가지 긴장 이완 운동

5. 시각 운동

시각 운동은 자기 전에 아이가 두려워하거나 악몽 때문에 깼을 때 해주면 효과가 좋다. 

아이에게 눈을 감으라 하고 이마를 어루만져준다. 그리고 아이가 상상할 수 있게, 장소, 상황 그리고 기분 좋은 물체들을 묘사한다.

이러면 아이가 기분 좋은 일에 집중할 수 있고 조금씩 악몽을 잊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간단하게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거나 주위를 환기시키기 위해 짧은 이야기를 해줄 수 있다. 하지만, 자장가를 불러줄 때에는 품에 아이를 부드럽게 흔들어주는 것이 좋다.

어린이들을 위한 이 다섯 가지 긴장 이완 운동이 필요할 때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아이가 하루 동안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근육이 이상하게 뭉친 것 같다면, 망설이지 말고 전문가에게 즉시 상담을 받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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