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으로서의 양육이 자녀 교육에서 중요한 이유
부모는 자녀의 역할 모델이다. 그리고 성장하면서 부모와 형성하는 관계에 따라 그들은 남은 생애 동안 다른 사람들과 맺을 관계를 결정하게 된다. 부모는 정서적 기준점이기 때문에 팀으로서의 양육은 자녀에게 매우 중요하다.
부모와 관계를 맺음으로써 아이는 의사소통하고, 듣고, 다른 사람들의 감정을 식별하고, 또 비언어적 의사소통을 공유하고 이해하는 방법을 배운다. 따라서 부모는 자녀 교육에 있어서 팀으로 일해야 한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자녀에게 심리적으로 영향을 미치게 될 수 있다.
팀으로서의 양육이 자녀 교육에서 중요한 이유
우리가 모두 알다시피 아이들은 스펀지와 같다. 그들은 부모나 일차 간병인에게서 보는 모든 것을 “흡수”한다. 그래서 우리가 일관적이지 않고 항상 마음을 바꾸거나, 자녀의 교육에 대해 논쟁하고 동의하지 않으면 결국 자녀는 영향을 받게 된다.
이 경우 자녀는 일관된 가족 모델에 속하지 않게 된다. 그리고 그것은 자신감 부족으로 이어지게 될 것이다.
우리가 서로 동의하지 않고 자녀의 교육에 대해 논쟁할 때, 우리는 자녀의 가장 중요한 요구에 부응하지 않는다. 이것이 바로 그들이 보호받지 못하고 불안감을 느끼는 이유다.
다음은 부모가 팀으로서 양육하지 않을 때 자녀가 느끼는 감정을 표현하는 다양한 방법이다.
- 외로움과 걱정.
- 좌절.
- 혼란.
- 학교, 친구, 다른 가족 등 주변의 모든 것이 영향을 받는다.
- 낮은 자존감.
- 자신감 부족.
- 불안정.
이것이 우리가 자녀 교육에 있어서 팀으로 일해야 하는 주된 이유다. 우리는 함께 일하고 서로 도와서 그들에게 일관된 교육을 제공해야 한다. 그렇게 하면 결국 그들은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랄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함께 결정을 내리고 항상 자녀의 필요를 고려해야 한다. 이것은 학습 과정이며 우리는 실수를 할 수도 있다.
부모는 자녀 교육에 있어서 어떻게 팀을 구성할 수 있을까?
다음으로 자녀를 교육할 때 염두에 두어야 할 몇 가지 팁을 살펴보도록 하자. 이 팁을 살펴보고 나면 팀을 구성하고 하나의 전선으로 협력할 준비가 된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될까?
가족과 함께 즐겁게 지내자
이렇게 하면 즐겁게 지내면서 교육의 일관성을 강화할 수 있다.
자녀가 없을 때 자신의 문제에 관해 이야기하자
이는 우리가 계획, 결정을 내리고 자녀의 필요에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서로를 더 잘 알아가는 데 도움이 된다. 이러한 대화를 통해 자녀의 교육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전달할 수 있다. 그런 다음 마지막으로 합의에 도달하고 함께 작업할 수 있다.
서로를 바로잡으려고 하지 말자
절대적인 진실이 없기 때문에 파트너에게 자신의 방식을 강요하거나, 부모가 한 방식으로 생각하도록 강요해서는 안 된다. 대신 자녀를 양육하기 위해 합의하고 자신의 계획을 세워야 한다.
자녀를 양육할 완벽한 방법을 찾지 말자
자녀를 제대로 교육하려면 최선을 다하고 팀으로 일해야 한다. 그리고 실수를 했다면 고치려고 노력하자.
한계를 설정하자
자신의 한계와 함께 양육할 때 넘어서는 안 되는 장벽에 대해 명확히 해야 한다.
당근과 채찍을 사용하는 육아 모델을 피하자
자녀는 우리가 개별적인 결정을 내리는 다른 사람이 아닌, 팀으로 일하는 것을 보고 싶어 한다. 따라서 우리 중 한 사람이 어떤 일을 하도록 허용하고 다른 사람은 한계를 설정하면 자녀는 우리를 좋은 경찰과 나쁜 경찰로 볼 것이다.
팀으로서의 양육이 중요한 이유
결론적으로 우리는 부모가 팀으로서 일하지 않을 때 자녀에게 어떤 영향이 미치는지 확인했다. 또한, 자녀를 교육할 때 함께 일하라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제공해 주었다. 우리는 자녀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부모가 항상 그들의 역할 모델임을 기억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그들이 우리와 형성하는 관계에 따라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도 결정된다. 그리고 부모가 하는 그렇게 하는 것을 본다면, 그들은 협상하는 법도 배울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팀으로 일하고 무엇보다도 서로를 사랑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Siegel, D. J., Payne, T. (2012). El cerebro del niño. Alba.
- Valdés Cuervo, Á. A., Urías Murrieta, M. (2011). Creencias de padres y madres acerca de la participación en la educación de sus hijos. Perfiles educativos, 33(134), 99-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