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부모와 행복한 어린이

자녀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 중 하나는 행복한 부모이다. 왜 그럴까?
행복한 부모와 행복한 어린이

마지막 업데이트: 19 12월, 2020

어느 부모가 자녀의 안녕과 행복을 보장하기 위해 필요한 것을 주고 싶지 않겠는가? 매일 아침, 잠에서 깨어난 순간부터 무엇이 자녀에게 최선일지 생각하고 어린 자녀를 위해 스스로를 희생한다. 최선의 양육 기술, 이론과 유행에 대해 배우기 위해 많은 시간을 보낸다. 그러나 사실 정답이 정말 간단하다면? 자녀에게 정말 필요한 것이 행복한 부모라면 어떨까?

신세대 부모들은 요구로 가득 찬 양육 형태를 경험했고 경험하고 있다. 다행히 우리는 우리가 받은 가정 교육의 중요성을 더욱 더 인지하고 있다. 그 결과로 자녀를 사랑과 책임감으로 키우기 위해 더 큰 노력을 쏟는다.

불행히도 부모는 완벽해야 한다는 종류의 압박이 가장 큰 실수를 유도한다. 자녀 양육이라는 경험을 즐기지 못한다.

행복한 부모와 행복한 어린이

행복한 부모가 된다는 의미

자녀를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최고의 일은 행복한 부모가 되어야 된다는 말은 부모가 태만하거나 이기적으로 행동해야 한다는 뜻이 아니다. 부모가 되기 전의 삶을 지속하려는 사람들은 육체적으로, 감정적으로 자녀들에게 부재한다. 행복할지도 모르나 부모다운 행동을 하지 않는다.

동시에 특별히 애를 써서 자녀의 안녕을 생각하고 자신의 필요를 희생하는 부모들이 정말로 있지만 그들은 분명히 행복하지 않다.

그러므로 핵심은 부모가 되어서 행복한 부모가 되는 것이다. 이것은 부모 자신뿐만 아니라 자녀도 돌보는 것을 의미한다. 자녀 돌봄이 부모의 삶을 망치지 않는다고 이해함을 뜻한다. 스스로를 위해 맹목적으로 자신을 자녀 돌봄에 바쳐서 삶을 망쳐서는 안 된다. 행복한 부모됨은 부모됨의 만족감과 충만감을 느낄 수 있는 균형 찾기이다.

행복한 부모, 행복한 어린이

부모는 수면 습관, 건강한 식단, 혹은 대안 교육에 대해 배우기 위해 시간을 투자할 수 있다. 의심 없이 잘 알고 있는 상태는, 자녀를 좀 더 의식을 가지고 양육하는 성숙함과 책임감의 상징이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을 넘어 행복한 가정의 기본 규칙은 웃음과 사랑이 넘쳐야 한다는 것이다.

부모의 심리 상태가 자녀의 안녕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결국 부모가 불만족스럽고, 슬프고, 삶에 좌절감을 느낀다면 이해하기 위해 매뉴얼을 따르는데 의미가 없다. 자녀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을 행복한 부모이며 그 이유를 아래에서 알아보자.

모델링

자녀는 인생에 대한 부모의 태도, 신념, 기질을 배운다. 행복하고, 만족스럽고, 긍정적인 부모 아래 성장이 자녀들에게 값진 유산을 줄 것이다. 행복한 부모는 긍정적인 인생 전망을 위한 기반을 놓아준다. 자녀들은 인생의 좋은 측면을 볼 수 있고, 즐기고, 작은 순간도 누릴 수 있다.

반대로 부모의 역할 모델이 분노, 스트레스, 슬픔, 불만족으로 차 있다면 자녀를 동일한 감정을 경험하도록 이끌 것이다.

유용성

동시에 우리 자신의 심리 상태가 자녀에게 얼마나 열려 있는지를 결정하는데 의심의 여지가 없다. 완전히 충만하고 행복한 부모가 지치고, 억눌리고, 슬픈 부모보다 자녀들에게 더 많은 관심, 돌봄 그리고 양질의 시간을 줄 수 있을 것이다.

행복한 부모와 행복한 어린이

죄책감

마지막으로, 이것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부모가 인생, 필요, 욕구와 바램을, 부모됨에 바치기 위해 밀어 둔다면 조만간 좌절하게 될 것이다. 직접적으로 간접적으로 좌절감을 자녀에게 쏟아낼 것이다. 어떻게 해서든 우리는 모든 것을 자녀를 위해 포기했고 그들은 짐이며 희생에 빚지고 있다는 생각을 전하게 될 것이다.

연결된 행복

짧게 말해, 부모의 행복이 자녀의 행복과 직접 연결되어 있다. 부모는 삶의 다른 영역에서 인간으로서 성장하고 발전할 권리를 가지고 있다는 점을 염두한다. 그리고 경력을 발전시키고 친구와 시간을 보내고 스스로를 위한 시간을 즐길 자격이 있다.

이런 행동은 결코 이기적이지 않다. 오히려 사랑의 행위라고 할 수 있다. 만족스럽고, 여유 있고, 죄책감에서 자유로운 부모가 보여 주는 사랑이다. 바로 행복의 모델이 되는 부모가 되는 것이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