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와 수영장에 갈 때 챙겨야 할 물품 11가지

· 2018년 7월 21일

아기와 수영장에 가기 전에 필요한 물품을 정리해야 할 필요가 있다. 정말 유용한 것과 없어도 되는 것을 구분해야 한다. 아기와 함께 할 즐거운 시간을 떠올리며 필요한 물품 목록을 만들면, 더운 하루도 즐겁게 지나갈 것이다.

일단, 아이와 집을 나설 때, 아이의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단이 필요하다. 또한 매우 유용한 여분 아이템들도 있다. 대개는 무언가를 새로 살 필요가 없이 필요한 많은 것들이 집에 벌써 있다. 그래서 미리 계획을 한다면 돈을 낭비할 필요가 없다.

짐을 너무 많이 가져가면 들고 다니기가 불편해지고, 짐이 많을수록 걱정도 많아진다. 그러므로 꼭 필요하고 갖고 가야 하는 것들을 잘 선택하자.

준비해야할 물품은 아이의 나이, 수영장에 가는 시간, 교통수단, 수영장에서 보내는 시간 등에 따라 달라진다.

아기와 수영장에 갈 때 챙겨야 할 물품

1. 자외선 차단제

이것은 잊어서는 안 되는 매우 중요한 아이템으로서 맨 먼저 가방에 넣어야 할 물품이다. 아이의 피부를 보호하는 일이 항상 우선 순위가 되어야 한다. 아이의 나이에 따라서는 피부에 대한 더 세세한 보살핌이 필요할지도 모른다.

아기가 6 개월이 넘으면, 피부를 햇볕에 노출시켜도 된다고 하는데, 그 이전에는 안된다. 그러므로, 매 두 시간 마다, 혹은 피부가 건조하거나 벗겨졌을 때, SPF 50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자. 자외선 차단제는 물에 쉽게 씻겨 나간다.

2. 모자

아이의 머리를 햇볕으로부터 보호하려면, 모자가 최고다. 면으로 되어있으면 더 좋다.

아기가 두 살이 되기 전까지는 머리가 아직도 민감하다는 것을 잊지 말자. 또한, 아기는 땀을 많이 안 흘리기 때문에 모자를 써도 괜찮다.

3. 물에 뜨는 물건

부모나 보호자의 감독하에, 아이가 수영하러 풀장 안으로 들어간다. 필수적으로는 아이가 물에 들어가기 전에 부력 보조 제품이 필요하다. 아이의 나이와 몸집에 맞는 퍼들 점퍼, 암링, 튜브 등을 챙기자.

아기와 수영장에 갈 때 챙겨야 할 물품 11가지

4. 장난감

아기들은 물에 있는 것을 늘 즐기는 것은 아니다. 물속에서도 아기가 갖고 놀 장난감을 가져가는 것이 필요하다. 공을 갖고 놀 때는 좀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아기가 매우 작으면 스스로를 통제 못하기 때문에, 놓친 공을 잡으려다 풀장에 빠질 수도 있다.

집에서 갖고 노는 장난감을 가져가도 된다. 사용도 편리하고, 아기가 벌써 익숙하니까 좋다. 기왕이면 플라스틱 장난감이 좋을 것이다.

5. 수건

이 중요한 아이템을 잊으면 하루를 망친다. 적어도 두 장은 필요하다. 풀장에서 노는 게 끝나면 아이를 닦는 데 하나 필요하고, 또 하나는 아기가 바닥에 앉아서 놀 경우에도 필요하다.

6. 음료

물은 항상 필수품이다. 아기를 땡볕에 데리고 나갈 때는 더욱 그렇고. 자주 아기에게 물을 주고, 탈수가 되지 않도록 조심한다. 게다가 물은 소다나 염료가 든 음료수보다 더 건강에 좋다.

7. 음식

아기 젖병은 필수이다. 하지만, 아기가 마시기 직전에 준비하여 상하지 않도록 한다. 그리고 젖병 소독은 미리 해 두자. 또 시리얼, 쿠키도 유용할 수 있으며 과일도 아이에게 수분을 공급해 주는 데 도움이 된다.

8. 깨끗한 여벌 옷

갈아 입을 여벌 옷을 갖고 가야한다. 풀장에서 입었던 옷을 또 입히는 것은 결코 좋지 않다. 입었던 옷은 젖고 더러워지기 때문에 집에 돌아올 때는 깨끗하고 젖지 않은 옷을 입어야 한다. 그래야 아기가 기분이 좋고 안정이 된다.

9. 수영복

여아라면, 최고는 투피스가 아니고 원피스 수영복이 좋다. 그러면 자외선으로부터 더 잘 보호가 된다. 여아든 남아든, 고무 소재의 옷을 입히면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해주고 수영복의 역할도 한다.

10. 피부를 진정시키는 로션

집에 갈 시간이 되면, 아기의 몸을 진정시켜주는 로션을 발라야 한다. 자외선과 풀장에 노출되었던 피부에 수분을 공급할 것이다. 이 상쾌한 느낌을 아이는 좋아할 것이다.

https://youaremom.co.kr/importance-of-vitamin-c/

11. 부풀릴 수 있는 장난감

아기가 6개월 되기 전에 수영장에 갈 때는, 부풀릴 수 있는 장난감을 가지고 가는 것이 최고다. 아기가 물에 친숙해질 수 있는 도구이기도 하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아기와 풀장에 갈 때 필요한 것은 아기의 나이에 따라 달라진다. 항상 안전과 재미 두 가지를 모두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기와 함께 풀장에서 재미난 시간을 보내며 뜨거운 여름을 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