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최고의 넷플릭스 시리즈

02 3월, 2020
넷플릭스는 매우 방대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고 심지어 어린이를 위한 시리즈도 무엇을 봐야 할지 결정하기 힘들 정도로 다양하다. 아이가 보기 좋은 최고의 넷플릭스 시리즈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오늘은 어린이를 위한 최고의 넷플릭스 시리즈를 알아보자. 넷플릭스는 현재 영화와 티비 프로그램 등 가장 방대한 온디맨드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방대한 자료 안에는 가족 단위 또는 아주 어린아이들도 즐길 수 있는 매우 다양한 콘텐츠들이 있다.

사실, 넷플릭스는 상당히 다채로운 어린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텔레비전을 함께 보는 것은 가족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매우 좋은 방법 중 하나다. 넷플릭스를 활용하면 좀 더 다양하고 재미있게 선택할 수 있다.

넷플릭스의 장점

넷플릭스는 현재 텔레비전 방송에는 없는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중 최고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선택 가능

“이 시간에 티비에서 무슨 프로그램이 하지?”라는 말을 해 보거나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일반 티비를 시청하는 시청자들은 방송사에서 틀어주는 프로그램을 보는 것이 보통이다.

하지만 넷플릭스는 그렇지 않다. 훨씬 다양하고 개인적인 선택이 가능하다. 시청자의 연령이나 선호 장르에 따라 구분되어진 프로그램 중 원하는 것을 찾을 수도 있다.

더 읽어보기: 드림웍스가 제작한 최고의 어린이 영화

아이가 보기2

방송 시간에 얽매일 필요가 없다

넷플릭스의 또 다른 장점은 시청자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프로그램을 볼 수 있다는 것이다. 프로그램을 다 보기 위해 아이들의 취침 시간을 미룰 필요가 없는 것이다. 또한, 좋아하는 티비 프로그램을 보기 위해 낮잠을 안자겠다고 버티는 아이를 설득하며 힘을 뺄 필요도 없다.

다운로드

넷플릭스의 다운로드 서비스를 이용하면 원하는 티비 프로그램을 하나도 놓치지 않고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사전에 원하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놓으면 인터넷이 되지 않는 지역에서도 언제나 시청이 가능하다. 

어린이를 위한 최고의 넷플릭스 시리즈

넷플릭스가 가지고 있는 몇 가지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제부터 방대한 선택지 안에서 아이들에게 보여주면 가장 좋을 프로그램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넷플릭스 자체에서 추천하는 프로그램 목록을 살펴보는 것도 좋은 생각이다. 프로그램 몇 개를 시청하고 나면 넷플릭스 자체에서 이전 시청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비슷한 유형의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1. <슈퍼 몬스터>

현재 <슈퍼 몬스터>는 아동용 넷플릭스 시리즈 중 최고의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몬스터 학교에 간 세상에서 가장 강한 몬스터의 일상을 보여주는 유쾌한 이야기이다.

이 프로그램은 만 3~5세 사이의 아이들에게 추천한다. 아이들이 자신의 감정 통제 및 문제 해결 방법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각각의 에피소드마다 몬스터 중 한 명이 해결해야 할 문제가 등장하고 그들의 행동으로 인해 어떤 결과가 벌어지는지를 보여 주는 구조이다.

자녀가 이 애니메이션을 좋아한다면 이 프로그램의 유명세 덕분에 넷플릭스가 제작한 2편의 영화를 함께 보여 주는 것도 좋을 것이다.

2. <트롤헌터>

<트롤헌터>는 만 7세 이상의 아이들에게 보여 주면 좋은 애니메이션으로 드림웍스가 만든 작품이다. 자녀가 모험 장르를 좋아한다면 이 이야기를 매우 좋아할 것이다. 이것은 트롤의 문명화를 발견한 한 10대 청소년의 이야기이다.

주인공들의 대화가 매우 흥미로운 애니메이션이기도 하다. 매우 훌륭한 애니메이션으로 어른과 아이 모두 매우 좋아할 것이다. 가족이 함께 본다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3. <스토리봇에게 물어보세요>

최고의 교육적 넷플릭스 시리즈 중 하나로 5개의 작은 스토리봇들이 아이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에 답을 해준다. 만 3세 가량의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노래, 색깔, 눈에 띄는 디자인이 혼합된 애니메이션 시리즈다.

더 읽어보기: 장난감을 소재로 제작한 어린이 영화

4. <퍼체스터 호텔 (The Furchester Hotel)>

현재 이 글을 읽고 있는 부모 중에는 ‘세서미 스트리트(Sesame Street)’를 본 경험이 있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퍼체스터 호텔>은 그런 부모들의 어린 시절을 떠올리게 할 것이다.

또한, 아이들에게 부모가 어린 시절에 사랑했던 엘모가 주인으로 등장하는 새로운 티비 시리즈를 보여줄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이 새로운 프로그램에서 엘모는 멀리에서 호텔을 운영하며 살고 있는 친척을 도와주기로 결정한다.

팀워크, 포기하지 않는 의지, 문제 해결 및 대처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는 아이가 보기 좋은 프로그램이다.

 5. <살아 있는 지구>

아이가 보기에 재미있는 것은 물론 교육적이기도 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다. 하지만 여타 프로그램과는 완전히 차별화된 <살아 있는 지구>에 대한 언급을 빼놓고는 이 추천 목록을 마무리할 수 없다.

이 BBC 프로그램은 4번의 에미 상을 수상했다. 멋진 자연과 야생 동물들에 대한 이야기로 전부 고화질로(HD) 제작되었다. 아이가 자연과 동물에 관심이 많다면 이 시리즈를 매우 좋아할 것이다.

 

  • Moreno García, L. (2008). La transmisión de valores en los programas infantiles. Comunic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