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에 관한 5가지 미신

29 6월, 2018

전 세계적으로 수정, 임신, 다산에 관한 다양한 미신이 존재한다. 현재는 인터넷과 소셜 미디어로 수천 개의 연구 결과와 전문가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일부 미신이 틀렸음을 밝혀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이 믿는 임신에 관한 미신 5가지를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가장 널리 알려진 임신에 관한 미신 5가지

미신 1

성관계 후 다리를 올리고 골반을 들어 올린다면 임신할 확률이 높아진다. 그러한 자세를 잠시동안 유지해야 한다. 이 자세는 정자가 난자로 더욱 쉽게 갈 수 있도록 도와 임신 확률이 높아진다.

미신 1 – 거짓

정자는 스스로 움직인다. 정액을 통해 정자가 나오면 곧장 움직이기 시작한다. 정자의 유일한 목적은 난자를 수정시키는 것이며 이러한 목표를 위해 “목숨을 다한다.”

중력이 정자의 속도를 높이거나 늦추지 않는다. 엎드려 눕거나 발을 올려 거꾸로 매달려 있어도 상관없다. 난자가 수정될 수 있는 조건이라면, 배우자의 정자 하나가 난자에 닿아 수정될 것이다.

미신 2

임신이 된 날짜에 따라 아이의 성별이 결정된다. 배가 볼록하거나 옆으로 퍼져있는 모양을 보고 딸인지 아들인지 알 수 있다.

수정은 삶, 행복, 예상치 못한 감정들을 만들어내는 일이다. 이 과정은 조용하고 보이지 않는 상태로 진행되어 희망을 가진 부모에게 아무런 조짐을 보여주지 않지만 언젠가는 그 보물을 선물하고 만다.

아이가 태어나기 전에 가위나 칼로 시험해봐도 좋다. 혹은 그저 얼굴을 보고만 있어도 아이의 성별을 알게 될 수도 있다. 절대 실패하지 않는 방법이다.

미신 2 – 거짓

임신에 관한 5가지 미신

틀렸다. 임신년도, 시간, 달 혹은 세기로 아이의 성별을 알 수 없으며 배의 볼록하거나 퍼진 모양, 가위/칼에 앉기, 코의 붓기, 얼굴 반점, 미모의 변화 또한 아이의 성별과 아무런 연관이 없다.

아이의 성별은 염색체로 결정되며 이를 통해 아이는 여자(XX)가 되거나 남자(XY)가 된다. 아이의 성별을 확실히 알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초음파 검사다.

미신 3

임신을 했다면 음식 2인분을 때를 가리지 않고 먹어야 한다.

미신 3 – 거짓

임신했더라도 원래 먹던 양의 두 배를 먹어선 안 된다. 두 배 많은 양을 먹게 된다면 엄마와 아이 모두에게 매우 해로울 수 있다. 과도한 체중 증가로도 이어져 임신 당뇨병, 자간전증과 같은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다.

임신 중엔 식단조절이 매우 중요하다. 건강한 음식을 충분히 먹어 자신의 임신한 몸과 자궁 속 아이의 성장을 위한 모든 영양소를 섭취하도록 한다.

무기질, 탄수화물, 지방, 비타민, 섬유질은 꼭 섭취하되 과도하게 먹지는 않아야 한다. 과일과 채소의 섭취를 늘리고 물을 많이 마시자. 밥을 조금씩 여러 번 먹어 더부룩한 느낌을 피한다.

미신 4

첫 성경험으로 임신이 되기는 어렵다. 사실, 불가능하다

미신 4 – 거짓

임신에 관한 5가지 미신

매우 옳지 않은 이야기다. 성관계가 처음이든 아니든 간에 가임기 여성과 남성이 배란일에 관계를 맺는다면 임신할 수 있다.

미신 5

관계를 많이 맺을수록 임신 확률은 높아진다.

미신 5 – 거짓

남성은 언제나 여성을 임신시킬 수 있으나 여성이 임신할 수 있는 기간은 정해져 있다. 가임기가 아니라면 자주 관계를 맺더라도 임신을 하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