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비행사를 꿈꾸는 어린이를 위한 책

어린이 우주비행사를 위한 도서 모음을 통해 우주선, 우주복, 행성 등 멋진 우주 세계를 발견해 보자.
우주비행사를 꿈꾸는 어린이를 위한 책

마지막 업데이트: 21 9월, 2020

많은 성인이 아이들에게 묻는 질문 중 한 가지는 바로 커서 무엇이 되고 싶은지에 관한 것이다. 그리고 이때 자주 듣는 대답 가운데 하나가 바로 “우주비행사”다. 그래서 오늘은 우주비행사를 꿈꾸는 어린이를 위한 책을 소개한다!

과연 달 위를 걷는 기분이 어떤지 알고 싶어 하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 누구나 어린 시절에는 우주비행사가 새로운 행성을 발견하러 가는 길에 우주선에서 느꼈던 감정을 분명 느끼고 싶었을 것이다. 아이가 이 환상적인 직업을 둘러싼 모든 것에 대해 열정과 호기심을 느끼는 건 당연하다.

우주비행사를 꿈꾸는 어린이를 위한 책

1. 도미닉 월리먼 박사의 <아스트로캣의 우주 안내서(Professor Astro Cat’s Frontiers of Space)>

첫 번째 책은 다름 아닌 <아스트로캣의 우주 안내서>다. 이 멋진 책의 페이지들을 통해, 그리고 아스트로캣과 그가 기여한 많은 공헌의 도움을 받아 아이들은 다른 많은 것 중에서도 여러 행성이나 별의 형성에 관한 자세한 내용과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어린 우주 비행사를 위한 아동 도서

환상적인 글귀에 더해, 다채로운 삽화도 이 책의 또 다른 장점이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글귀와 이미지를 결합하고 문화적 풍요를 완성할 수 있다.

2. 제로니모 스틸턴의 <제로니모 스틸턴 스페이스마이스 시리즈(Geronimo Stilton Spacemice book series)>

가장 인기 있고 사랑받는 아동 문학 캐릭터 중 하나가 바로 제로니모 스틸턴이다. 그리고 이 책의 성공은 더 많은 시리즈가 기하급수적으로 발간되게 만들었다. 따라서 이 작가의 책은 많은 주제를 다루고 있다.

만 6~9세 사이 어린이의 경우라면 우리는 제로니모 스틸턴 스페이스마이스 시리즈를 권장한다. 이 시리즈를 통해 아이들은 우주비행사의 일상생활, 존재하는 다양한 유형의 행성과 은하, 별과 블랙홀에 관한 놀라운 사실을 접할 수 있다.

이 책은 우주비행사를 꿈꾸는 어린이들을 위한 흥미로운 정보를 많이 공유하는 동시에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책을 읽도록 장려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기도 하다.

3. <내셔널 지오그래픽 리틀 키즈 퍼스트 빅 북 오브 스페이스(National Geographic Little Kids First Big Book of Space)>

내셔널 지오그래픽은 과학 및 교육 분야에서 가장 큰 국제기구 중 하나다. 그리고 이들의 다큐멘터리와 잡지는 세계 여러 곳에서 잘 알려져 있다.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모든 출판물이 제공하는 정보는 처음에는 성인을 대상으로 했다. 하지만 그들은 어린 청중을 겨냥한 책 시리즈인 ‘리틀 키즈 퍼스트 빅 북스(Little Kids First Big Books)’를 만들기로 했다. 이 시리즈는 과학, 역사, 환경 또는 지리에 관한 환상적인 책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내용과 데이터는 아이들의 나이에 맞게 조정될 수 있다.

특히, <내셔널 지오그래픽 리틀 키즈 퍼스트 빅 북 오브 스페이스>를 통해 아이들은 태양계의 13개 행성을 발견할 수 있다. 또한, 더 작은 행성과 태양, 달, 별에 관한 중요한 사실에 대해서도 배우게 된다. 이 책은 9세 이상 어린이에게 권장되며, 글귀와 함께 제공되는 삽화는 아주 자세하여 아이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겨 줄 것이다.

3. 내셔널 지오그래픽 리틀 키즈 퍼스트 빅 북 오브 스페이스

4.  안소피 보만의 <움직이는 우주(The Ultimate Book of Space)>

이 아동 도서는 우주비행사를 꿈꾸는 만 3세 이상 어린이에게 이상적이다. SM에서 발행한 이 책은 아이들이 우주비행사 및 우주에 관한 모든 것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해 준다.

또한, 이 책은 아이들이 우주와 관련한 모든 것을 탐색하고 발견할 수 있도록 덮개, 바퀴, 그리고 움직이는 부분들로 가득하다. 왜냐하면 우주비행사 및 천문학 전문가들과의 수많은 인터뷰를 통해 삽화를 넣었기 때문이다.

이 책의 페이지들을 통해 아이들은 우주비행사에게 필요한 장비, 로켓에 이륙하는 방법, 지구를 3차원으로 보고 또 화성을 탐험하는 방법 등을 배우게 된다.

5. 로잘린드 비어드쇼의 <마이 스페이스 모빌 북(My Space Mobile Book)>

우주비행사를 꿈꾸는 어린이를 위한 아동 도서는 시대를 초월한다.

한 가지 예시는 바로 <마이 스페이스 모빌 북>인데, 이 책은 우리가 위에서 소개한 다른 책들과는 약간 다르다.

이 책은 내용과 삽화가 단순하기 때문에 만 2세 이상 어린이에게 권장된다. 또한, 재밌는 이야기와 함께 이 책은 모빌로 변신할 수 있다.

따라서 이야기를 다 읽고 나면 아이는 이 책을 원하는 곳에 걸어 둘 수 있는 우주 로켓 모빌로 바꿀 수 있다.

관심이있을 수 있습니다 ...
어린이를 위한 여성 과학자 이야기
당신은 엄마입니다Read it in 당신은 엄마입니다
어린이를 위한 여성 과학자 이야기

역사상 위대한 과학자를 떠올려 보라고 하면 아마도 아인슈타인이나 뉴턴과 같은 이름이 먼저 생각날 것이다. 역사에 기록된 여성 과학자들은 어떠한가? 오늘은 특별히 어린이를 위한 여성 과학자 이야기를 들어보자. 사회는 언제나 남성 과학자들의 업적에 좀 더 중요성을 부여했다.



  • Walliman, D. (2014). El profesor Astrocat y las fronteras del espacio. Barbara Fiore Editora.
  • Stilton, G. (2015). El gran libro del espacio. Destino.
  • Hughes, C. (2014). Mi primer gran libro del espacio. National Geographic.
  • Baumann, A. (2017). El gran libro del espacio. SM.
  • Beardshaw, R. (2016). Mi libro – móvil del espacio. Bruñ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