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비행사를 꿈꾸는 어린이를 위한 책

21 9월, 2020
어린이 우주비행사를 위한 도서 모음을 통해 우주선, 우주복, 행성 등 멋진 우주 세계를 발견해 보자.

많은 성인이 아이들에게 묻는 질문 중 한 가지는 바로 커서 무엇이 되고 싶은지에 관한 것이다. 그리고 이때 자주 듣는 대답 가운데 하나가 바로 “우주비행사”다. 그래서 오늘은 우주비행사를 꿈꾸는 어린이를 위한 책을 소개한다!

과연 달 위를 걷는 기분이 어떤지 알고 싶어 하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 누구나 어린 시절에는 우주비행사가 새로운 행성을 발견하러 가는 길에 우주선에서 느꼈던 감정을 분명 느끼고 싶었을 것이다. 아이가 이 환상적인 직업을 둘러싼 모든 것에 대해 열정과 호기심을 느끼는 건 당연하다.

우주비행사를 꿈꾸는 어린이를 위한 책

1. 도미닉 월리먼 박사의 <아스트로캣의 우주 안내서(Professor Astro Cat’s Frontiers of Space)>

첫 번째 책은 다름 아닌 <아스트로캣의 우주 안내서>다. 이 멋진 책의 페이지들을 통해, 그리고 아스트로캣과 그가 기여한 많은 공헌의 도움을 받아 아이들은 다른 많은 것 중에서도 여러 행성이나 별의 형성에 관한 자세한 내용과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어린 우주 비행사를 위한 아동 도서

환상적인 글귀에 더해, 다채로운 삽화도 이 책의 또 다른 장점이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글귀와 이미지를 결합하고 문화적 풍요를 완성할 수 있다.

2. 제로니모 스틸턴의 <제로니모 스틸턴 스페이스마이스 시리즈(Geronimo Stilton Spacemice book series)>

가장 인기 있고 사랑받는 아동 문학 캐릭터 중 하나가 바로 제로니모 스틸턴이다. 그리고 이 책의 성공은 더 많은 시리즈가 기하급수적으로 발간되게 만들었다. 따라서 이 작가의 책은 많은 주제를 다루고 있다.

만 6~9세 사이 어린이의 경우라면 우리는 제로니모 스틸턴 스페이스마이스 시리즈를 권장한다. 이 시리즈를 통해 아이들은 우주비행사의 일상생활, 존재하는 다양한 유형의 행성과 은하, 별과 블랙홀에 관한 놀라운 사실을 접할 수 있다.

이 책은 우주비행사를 꿈꾸는 어린이들을 위한 흥미로운 정보를 많이 공유하는 동시에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책을 읽도록 장려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기도 하다.

3. <내셔널 지오그래픽 리틀 키즈 퍼스트 빅 북 오브 스페이스(National Geographic Little Kids First Big Book of Space)>

내셔널 지오그래픽은 과학 및 교육 분야에서 가장 큰 국제기구 중 하나다. 그리고 이들의 다큐멘터리와 잡지는 세계 여러 곳에서 잘 알려져 있다.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모든 출판물이 제공하는 정보는 처음에는 성인을 대상으로 했다. 하지만 그들은 어린 청중을 겨냥한 책 시리즈인 ‘리틀 키즈 퍼스트 빅 북스(Little Kids First Big Books)’를 만들기로 했다. 이 시리즈는 과학, 역사, 환경 또는 지리에 관한 환상적인 책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내용과 데이터는 아이들의 나이에 맞게 조정될 수 있다.

특히, <내셔널 지오그래픽 리틀 키즈 퍼스트 빅 북 오브 스페이스>를 통해 아이들은 태양계의 13개 행성을 발견할 수 있다. 또한, 더 작은 행성과 태양, 달, 별에 관한 중요한 사실에 대해서도 배우게 된다. 이 책은 9세 이상 어린이에게 권장되며, 글귀와 함께 제공되는 삽화는 아주 자세하여 아이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겨 줄 것이다.

3. 내셔널 지오그래픽 리틀 키즈 퍼스트 빅 북 오브 스페이스

4.  안소피 보만의 <움직이는 우주(The Ultimate Book of Space)>

이 아동 도서는 우주비행사를 꿈꾸는 만 3세 이상 어린이에게 이상적이다. SM에서 발행한 이 책은 아이들이 우주비행사 및 우주에 관한 모든 것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해 준다.

또한, 이 책은 아이들이 우주와 관련한 모든 것을 탐색하고 발견할 수 있도록 덮개, 바퀴, 그리고 움직이는 부분들로 가득하다. 왜냐하면 우주비행사 및 천문학 전문가들과의 수많은 인터뷰를 통해 삽화를 넣었기 때문이다.

이 책의 페이지들을 통해 아이들은 우주비행사에게 필요한 장비, 로켓에 이륙하는 방법, 지구를 3차원으로 보고 또 화성을 탐험하는 방법 등을 배우게 된다.

5. 로잘린드 비어드쇼의 <마이 스페이스 모빌 북(My Space Mobile Book)>

우주비행사를 꿈꾸는 어린이를 위한 아동 도서는 시대를 초월한다.

한 가지 예시는 바로 <마이 스페이스 모빌 북>인데, 이 책은 우리가 위에서 소개한 다른 책들과는 약간 다르다.

이 책은 내용과 삽화가 단순하기 때문에 만 2세 이상 어린이에게 권장된다. 또한, 재밌는 이야기와 함께 이 책은 모빌로 변신할 수 있다.

따라서 이야기를 다 읽고 나면 아이는 이 책을 원하는 곳에 걸어 둘 수 있는 우주 로켓 모빌로 바꿀 수 있다.

  • Walliman, D. (2014). El profesor Astrocat y las fronteras del espacio. Barbara Fiore Editora.
  • Stilton, G. (2015). El gran libro del espacio. Destino.
  • Hughes, C. (2014). Mi primer gran libro del espacio. National Geographic.
  • Baumann, A. (2017). El gran libro del espacio. SM.
  • Beardshaw, R. (2016). Mi libro – móvil del espacio. Bruñ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