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는 외롭다고 느껴질 때 아이를 떠올린다

· 2019년 3월 13일

때때로 엄마는 외롭다고 느낀다. 이는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하지만 이 외로움의 순간에, 엄마에게는 아름다운 탈출 수단이 존재한다. 바로 아이의 천사 같은 두 눈이다.

아이를 생각하는 것만으로, 엄마는 그 어떤 감정적인 기복도 이겨낼 수 있다. 아이는 일상적인 감정의 불편함으로부터 엄마를 구해준다.

감정적인 고통으로부터 엄마를 구원해주는 것은 아이이다. 아이는 언제나 엄마의 상처 받은 영혼을 위로해 줄 수 있다. 엄마가 외롭다고 느껴질 때, 그저 아이를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나아진다.

아이를 떠올리는 것만으로 인생은 충만해지고, 가슴 가득 즐거움과 만족감이 퍼져 나간다. 엄마는 자신이 아이의 전부라는 사실을 깨닫는 것만으로, 충족감을 느낀다.

아이가 성장하는 동안, 엄마가 그 아이의 세상이 되어 주어야 한다는 사실은 엄마에게 엄청난 기운을 불러 일으킨다. 힘이 생겨나고, 한번도 느껴보지 못했던 강렬한 감정이 일어난다. 그리고 믿을 수 없을 만큼의 용기가 생겨난다.

하지만, 엄마들 역시 인정할 수 밖에 없는 사실이 있다. 아이가 엄마를 전부라고 느끼는 만큼, 엄마의 삶의 이유 역시 아이가 된다. 아이는 엄마에게서 가장 아름다운 미소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사람이고, 언제나 자랑스러움과 애정의 감정을 느껴지게 하는 사람이다.

아이를 떠올리는 것만으로 엄마는 만족감을 느끼고, 아이의 존재는 엄마를 행복하게 만든다.

엄마는 외롭다고 느껴질 때 아이를 떠올리면 된다

엄마는 외롭다고 느껴질 때 아이를 떠올린다

엄마 역시 때때로 외로움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어느 때는 완벽한 외로움과 싸워야 하는 때도 있다. 때때로 느껴지는 이러한 감정을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은 자신의 인생을 바꾸어 놓은 사람, 바로 아이를 떠올리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엄마와 아이는 서로의 인생에 굉장히 중요하다. 어느 날 아이의 인생에서 자신이 사라지는 것을 상상해본다. 그렇게 한다면, 깨닫지도 못한 사이에 자신이 아이의 인생의 롤 모델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이다.

아이의 선생님으로서 엄마는 아이를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주고, 아이를 올바른 길로 인도한다. 그리고 아이의 성장은 아이에게 자유를 주었고, 독립심자율성을 안겨 준다.

엄마가 외롭다고 느껴질 때면 아이와 함께 나누었던 모든 아름다운 순간들을 떠올려본다. 밝고 행복했던 날들을 떠올리는 것 만으로 얼굴에 피소가 피어날 것이다. 영원히 기억 속에서 사라지지 않을 그 순간들을 계속해서 떠올려본다.

아이는 곁에 없어도 언제나 엄마와 함께 있다

엄마는 외롭다고 느껴질 때 아이를 떠올린다

아이의 본질과 그 분위기는 언제나 엄마와 함께 한다. 아이가 물리적으로 떨어져 있다고 해도, 엄마의 마음 속에 아이는 언제나 엄마와 함께 있다. 

아이에 대한 엄마의 깊은 사랑은, 아이가 곁에 없는 때에도 마치 아이가 함께 있는 것처럼 느껴지게 한다. 이것이 바로 영원히 엄마와 아이가 하나로 연결되어 있을 수 있는 방법이다.

얼굴에 미소가 피어오르면, 엄마는 아이에 대해서 생각을 하고 있는 것일 것이다. 아이의 부드러운 향기를 기억하며, 떨어져 있어도 마치 같이 있는 것 같이 느끼는 것이다.

아이의 달콤하고 부드러운 목소리가 들리고, 순진무구한 웃음소리가 떠오른다. 이것이 바로 매일, 엄마를 살아가게 하는 삶의 이유이다.

행복했던 순간들이 떠오르고, 마음이 가득 채워진다. 엄마는 아이가 얼마나 성장했고, 변화했는지 떠올리기 시작한다.

아이의 모든 순간들이 머릿속을 스쳐 지나간다. 아이에 대한 사랑은 매일 커지고, 그것은 엄마의 심장을 더욱 강하게 뛰게 만든다.

이때가 바로 엄마가 자신에 대해서 명확하게 보기 시작하는 지점이다. 엄마의 위치는 언제나 아이의 곁일 것이다. 엄마와 아이는 좋은 때와 나쁜 때를 가리지 않고, 절대로 깨어지지 않는, 무조건적인 유대감으로 영원히 연결되어있다.

엄마는 언제나 같은 자리에서, 아이를 사랑하고, 아이가 스스로를 믿을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도록 돕는다.

엄마는 어쩌면 자신이 완벽하게 외로운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이해하게 될 지도 모른다.  엄마의 삶에는 아이라는 너무나 아름다운 이유가 있고, 그로 인해 충만한 삶을 살고 있기 때문이다.

엄마의 슬픔에 대한 가장 완벽한 치유제. 엄마의 전부인 작은 존재. 바로 삶을 살아가는 동안 언제나 엄마를 필요로 해주는 아이라는 존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