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가 있는 가정에 적합한 소형견

19 7월, 2020
아이들은 동물을 사랑하며, 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것은 아이의 정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자녀가 있는 집에 최적인 소형 반려견에 어떤 종류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어린이가 있는 가정에어울리는 소형견들이 있다. 대부분의 소형견들이 온순하거나 상냥한 듯한 외양(예를 들어, 치와와)을 가지고 있지만 생김새가 그렇다고 성격도 그런 것은 아니다. 자녀가 있는 집에 가장 어울리는 소형견은 사람들의 일반적인 생각과는 조금 다를 수 있다.

아이들과 잘 지내는 이상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는 다양한 견종이 있다. 집에서 키우는 것이 수월할 뿐 아니라 인내심, 유순함, 보호 본능 그리고 애정이 넘치는 개들이다.

가족과 함께 생활할 반려견을 선택할 때 걱정되는 부분은 한두 가지가 아니다. 가족 모두가 반려견을 입양하고 싶어한다면 선택의 폭이 매우 넓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집에 아기가 있다면 아이의 연령은 꼭 고려해야 하는 중요 요소이다. 가장 일반적인 질문은 아이와 잘 지낼 수 있는 최적의 소형견이 무엇일까 하는 것이다.

어린이가 있는 가정에서 고려해야 할 요소

반려동물을 선택할 때는 꼭 고려해야 하는 다양한 요소가 있다. 첫째는 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놀아 주며 필요한 것을 제공해주는 것이다. 또한, 반려동물이 충분히 편하게 생활할 수 있는 물리적 공간이 필요하고 동물을 키우는 것은 꽤 많은 비용이 들 수 있다.

반려동물, 특히 개는 장난감이 아니라는 사실을 꼭 기억해야 한다. 개는 감정과 요구가 있는 살아있는 생명체이다. 아이들에게 반려동물의 감정과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아차리는 방법을 가르쳐야 한다. 또한, 최대한 즐겁고 화목한 공용 공간을 만들기 위해 적절한 원칙을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새끼 강아지를 입양할 때는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 부모 개의 성격
  • 새끼 강아지가 어미 강아지와 떨어지는 트라우마를 경험했는지 여부

이런 조건들은 반려동물의 성격과 사람과의 관계 형성에 영향을 끼친다.

어린이가 있는 가정에서 소형견을 선택할 때 알아두면 좋은 것은 대부분의 소형견은 좋은 결정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다. 하지만 이때 강아지의 성격도 잘 살펴보는 것이 좋다. 아무리 같은 부모를 가진 강아지라도 다들 성격이 다르기 때문이다.

소형견을 입양하면 좋은 점

반려동물을 키우는 것은 아이들에게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반려동물이 잘 훈련되어 있다면 아이가 좀 더 정돈되고 책임감을 가지도록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반려견을 키우는 어린 아이들은 좀 더 창의적이고 알레르기천식이 생길 가능성이 좀 더 낮다.

소형견은 여기 저기 데리고 이동하는 것 또한 매우 수월하다. 가볍고 어디를 가건 함께 갈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소형견은 아파트나 작은 집에서도 행복하게 잘 살 수 있다.

소형견은 대부분의 상점이나 공공 장소 출입이 허용되는 경우가 많은 반면 큰 개는 좀 더 제약이 많다. 또한, 소형견들은 다른 동물들과도 잘 지내는 경향이 있고 좀 더 크기가 큰 개와도 함께 잘 살 수 있다.

더 읽어보기: 가정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면 좋은 점

어린이가 있는 가정에 적합한 소형견

 

어린이가 있는 가정에 적합한 소형견

1. 비숑 프리제

  • 매우 좋은 성격을 가진 소형견이다. 가족들이 키우기에 매우 적합한 견종으로 알려져 있다. 비숑 프리제는 몸집이 매우 작고 행복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애정이 넘치는 경향이 있다. 또 다른 장점은 이들이 매우 깨끗하고 털갈이를 하지 않는 것이다.

2. 퍼그

  • 퍼그는 성격이 매우 온순하고 모든 사람들과 잘 지낸다. 그리고 가족 중 가장 좋아하는 사람은 집에서 가장 어린 아이인 경우가 많다. 또한, 놀이 시간이 되면 매우 활동적이고 활달하다.

3. 비글

  • 반려견으로 가장 이상적인 견종 중 하나이다. 비글은 매우 역동적이고 움직이는 것을 좋아한다. 따라서 아이들이 에너지를 소비하고 긍정적인 자극을 받으며 노는데 도움이 된다.

4. 기타 소형견

프렌치 불독

아름답고 독특한 프렌치 불독은 갈수록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이들의 사교적인 성격과 애정을 주고 받는 성향으로 인한 것이다. 또한, 이들은 위험할 수 있는 상황에서 아이를 안전하게 보살피려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는 것이 보통이다.

프렌치 푸들

기본적으로 똑똑하고 높은 학습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견종이다. 무엇보다 프렌치 불독은 매우 세심한 미니어쳐 견종이다. 이들은 보호자에게 엄청난 애정을 가지는데, 특히 아이들을 매우 좋아한다. 프렌치 불독은 매우 충성심이 높고 행복하며 언제든 놀 준비가 되어 있다.

더 읽어보기: 신생아를 위해 반려동물을 준비시키는 방법

어린이가 있는 가정에 적합한 소형견
 

어린이가 있는 가정에 적합한 믹스견

앞서 언급한 견종들도 매우 훌륭하지만 사람들이 자주 간과하는 또 하나의 견종이 있다. 정확하게 견종을 특정할 수 없는 믹스견이다. 

거리에서 구출된 새끼 강아지들이 대부분이다. 힘든 시기를 보냈고 그로 인해 애정을 받으면 그 애정에 감사할 줄 안다. 이들은 보호자가 주는 사랑과 보살핌을 보답하려 하는 경향이 있다.

수의사의 도움을 받아 소형 믹스견을 입양하는 것은 자녀가 있는 집에 매우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또한, 사회에도 커다란 기여가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