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에 도움이 되는 최고의 앱

정보화 시대는 공부에 도움이 되는 많은 앱을 선사한다. 그중 최고의 앱 몇 가지를 발견해 보자.
공부에 도움이 되는 최고의 앱

마지막 업데이트: 21 9월, 2020

앱은 사용자가 모바일 장치에서 다양한 일을 수행할 수 있도록 고안된 프로그램 또는 도구이다. 우리가 생각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위한 앱이 있다. 이 글에서는 공부에 도움이 되는 최고의 앱에 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한다.

이러한 학습 앱은 자기 자신을 체계화하고 공부에 필요한 것을 위한 자원과 전략을 제공한다.

필기에 도움이 되는 앱

수업 시간에 필기를 한 뒤 글을 정리하고 저장할 수 있는 다양한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용 앱이 있다. 이러한 앱은 스타일러스 펜이나 손가락과 키보드로 사용할 수 있다.

스퀴드, 몰스킨 저널, 페이퍼, 에버노트, 솜노트 또는 심플 노트와 같은 앱은 필기에 이상적이다. 몇몇 앱은 스케치를 그리고 문서에 서명을 할 수도 있다.

한편 구글 킵과 같은 앱은 필기를 하고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이 앱은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여, 마이크를 통해 메모하는 작업을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한다. 마지막으로 오피스 렌즈 앱을 사용하면 필기한 내용을 스캔하여 다른 형식의 파일로 바꿀 수 있다.

공부에 도움이 되는 최고의 앱

정보 검색에 도움이 되는 앱

공부를 하려면, 체계적인 정리에 도움이 되는 앱만 필요한 것은 아니다. 새로운 것을 배우거나 모르는 단어의 의미를 찾을 수 있도록, 정보를 더 쉽게 검색할 수 있는 훌륭한 앱이 있다. 따라서 다른 앱은 학습용으로 고안되었다.

예를 들어 칸 아카데미는 많은 주제에 대한 튜토리얼이 있는 앱이다. 코세라는 온라인 및 무료 강의에 등록할 수 있는 또 다른 훌륭한 앱이다. TED와 같은 다른 앱은 전 세계 회의에 참석할 기회를 제공한다. 큐리오시티는 수백만 가지의 흥미로운 사실을 알려 준다.

오디오북을 들을 수 있는 오더블과 같은 흥미로운 앱도 발견할 수 있다. 전 세계 학생들이 작성한 수천 개의 필기와 요약을 살펴볼 수 있는 Wuolah와 같은 앱도 있다.

따라서 멘델레이와 같은 참고 문헌을 만드는 방법부터 메리엄 웹스터 사전과 같은 앱으로 언어적 궁금증을 해소하는 방법까지, 무엇이든 배워야 할 때마다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는 훌륭한 앱이 있다.

체계적인 정리에 도움이 되는 앱

공부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계획과 조직이 필수적이다. 캘린더를 작성하면 일정을 더 체계적으로 조직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한 앱도 있다. 예를 들어 구글 캘린더나 Studious 앱을 사용하면 과제물을 제출하거나 시험을 봐야 하는 일정과 날짜를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한편 포켓은 중요한 링크를 정리하고 필요할 때마다 확인할 수 있는 흥미로운 앱이다. 또한 틱틱 앱을 통해 체크리스트를 만들 수도 있다.

아이디어를 정리할 수 있는 흥미로운 앱도 발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심플마인드는 마인드맵을 만드는 것으로 공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공부에 도움이 되는 최고의 앱

집중에 도움이 되는 앱

공부할 때 마주할 수 있는 최악의 상황 중 하나는 집중을 방해하는 요인과 맞서 싸우고 집중력을 유지하는 것이다. 이미 짐작했겠지만, 집중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앱이 있다.

플립, 스터디 헬퍼 또는 포커스 록과 같은 앱은 알림을 차단하므로 매우 유용하다. 휴대 전화 사용 시간을 추적하는 브레이크프리라는 앱도 있다.

공부하는 동안 집중력을 유지하기 위해 활용할 수 있는 브레인 포커스와 같은 앱도 있다. 이 앱은 타이머로 작동하므로, 공부 시간과 자유 시간을 설정할 수 있다.

그룹 스터디에 도움이 되는 앱

항상 혼자서만 공부할 필요는 없다. 때로는 그룹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필기나 정보를 교환하면서 다른 이들과 함께 공부를 해야 할 수도 있다.

그룹 스터디를 한다면 트렐로와 구글 드라이브는 필기를 공유할 수 있는 훌륭한 앱이다. 이를 위한 또 다른 훌륭한 앱으로는 생각과 의견을 쉽게 교환할 수 있는 조인 미가 있다. 허들은 공유 문서를 작성할 때 훌륭한 대안이다.

공부에 도움이 되는 기타 앱

일부 앱이 다른 앱보다 필요한 것이 더 잘 갖춰져 있거나 구체적일 수 있지만, 많은 교육 자료를 제공할 수 있는 완전한 앱이 있다. 이러한 앱은 필기를 하고 시간을 정리하며 정보를 참고하고 저장할 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몇몇 앱은 그룹으로 공유하고 작업하는 것을 수월하게 만든다.

마인드맵이나 워크시트를 만들고 캘린더를 작성하며 알림, 리마인더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이러한 앱 중에는 GoConqr, 마이 스터디 라이프, 퀴즐렛, 마이크로소프트 원 노트 또는 야머 등이 있다. 특히 야머는 소셜 미디어와 유사하다. 지금까지 소개한 앱 외에, 다른 앱이 특정한 과목을 공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공부에 도움이 되는 최고의 앱

기억해야 할 중요한 점은 필요한 모든 정보와 필기를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이다. 드롭박스, 구글 드라이브, 스카이드라이브, 아마존 클라우드와 같은 앱이 이러한 목적에 훌륭하다. 이와 같은 앱을 사용하면 모든 유형의 정보와 이미지를 저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

많은 앱이 공부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날마다 더 많은 앱이 생겨나고 있다. 이를 염두에 두면, 공부를 불가능한 일로 볼 필요가 없다. 이제 기술을 활용하여 공부를 시작해 보자.

이 글은 어떤가요?
경험적 학습의 중요성
당신은 엄마입니다읽어보세요 당신은 엄마입니다
경험적 학습의 중요성

경험적 학습은 어린이가 경험을 통해 배우도록 돕는 교육적 접근 또는 방법이다. 즉, 학생들이 다양한 상황을 통해 커리큘럼의 개념과 내용을 배우게 됨을 의미한다. 경험적 학습의 중요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의미 있는 학습이 체험을 통해 이루어지도록 하는 방법이다...



  • Celaya, J. (2014). Apps Educativas: Nuevas formas de acceder al conocimiento (Vol. 1). Dosdoce. Recuperado de https://books.google.es/books?hl=es&lr=&id=8AaMDwAAQBAJ&oi=fnd&pg=PT6&dq=apps+educativas&ots=UJ5fygczCT&sig=g_JhIDhH3Ot4s8I-xWZQCDi4wSc#v=onepage&q=apps%20educativas&f=false
  • Caballero, P. y Mena, C. (2015). Aplicaciones informáticas. Editorial Macmillám Profesional.
  • Montañez Muñoz, F.  (2012). Aplicaciones informáticas de propósito general. Editorial McGraw Hill. Recuperado de https://www.mheducation.es/bcv/guide/capitulo/8448180690.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