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에 도움이 되는 최고의 앱

21 9월, 2020
정보화 시대는 공부에 도움이 되는 많은 앱을 선사한다. 그중 최고의 앱 몇 가지를 발견해 보자.

앱은 사용자가 모바일 장치에서 다양한 일을 수행할 수 있도록 고안된 프로그램 또는 도구이다. 우리가 생각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위한 앱이 있다. 이 글에서는 공부에 도움이 되는 최고의 앱에 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한다.

이러한 학습 앱은 자기 자신을 체계화하고 공부에 필요한 것을 위한 자원과 전략을 제공한다.

필기에 도움이 되는 앱

수업 시간에 필기를 한 뒤 글을 정리하고 저장할 수 있는 다양한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용 앱이 있다. 이러한 앱은 스타일러스 펜이나 손가락과 키보드로 사용할 수 있다.

스퀴드, 몰스킨 저널, 페이퍼, 에버노트, 솜노트 또는 심플 노트와 같은 앱은 필기에 이상적이다. 몇몇 앱은 스케치를 그리고 문서에 서명을 할 수도 있다.

한편 구글 킵과 같은 앱은 필기를 하고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이 앱은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여, 마이크를 통해 메모하는 작업을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한다. 마지막으로 오피스 렌즈 앱을 사용하면 필기한 내용을 스캔하여 다른 형식의 파일로 바꿀 수 있다.

공부에 도움이 되는 최고의 앱

정보 검색에 도움이 되는 앱

공부를 하려면, 체계적인 정리에 도움이 되는 앱만 필요한 것은 아니다. 새로운 것을 배우거나 모르는 단어의 의미를 찾을 수 있도록, 정보를 더 쉽게 검색할 수 있는 훌륭한 앱이 있다. 따라서 다른 앱은 학습용으로 고안되었다.

예를 들어 칸 아카데미는 많은 주제에 대한 튜토리얼이 있는 앱이다. 코세라는 온라인 및 무료 강의에 등록할 수 있는 또 다른 훌륭한 앱이다. TED와 같은 다른 앱은 전 세계 회의에 참석할 기회를 제공한다. 큐리오시티는 수백만 가지의 흥미로운 사실을 알려 준다.

오디오북을 들을 수 있는 오더블과 같은 흥미로운 앱도 발견할 수 있다. 전 세계 학생들이 작성한 수천 개의 필기와 요약을 살펴볼 수 있는 Wuolah와 같은 앱도 있다.

따라서 멘델레이와 같은 참고 문헌을 만드는 방법부터 메리엄 웹스터 사전과 같은 앱으로 언어적 궁금증을 해소하는 방법까지, 무엇이든 배워야 할 때마다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는 훌륭한 앱이 있다.

체계적인 정리에 도움이 되는 앱

공부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계획과 조직이 필수적이다. 캘린더를 작성하면 일정을 더 체계적으로 조직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한 앱도 있다. 예를 들어 구글 캘린더나 Studious 앱을 사용하면 과제물을 제출하거나 시험을 봐야 하는 일정과 날짜를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한편 포켓은 중요한 링크를 정리하고 필요할 때마다 확인할 수 있는 흥미로운 앱이다. 또한 틱틱 앱을 통해 체크리스트를 만들 수도 있다.

아이디어를 정리할 수 있는 흥미로운 앱도 발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심플마인드는 마인드맵을 만드는 것으로 공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공부에 도움이 되는 최고의 앱

집중에 도움이 되는 앱

공부할 때 마주할 수 있는 최악의 상황 중 하나는 집중을 방해하는 요인과 맞서 싸우고 집중력을 유지하는 것이다. 이미 짐작했겠지만, 집중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앱이 있다.

플립, 스터디 헬퍼 또는 포커스 록과 같은 앱은 알림을 차단하므로 매우 유용하다. 휴대 전화 사용 시간을 추적하는 브레이크프리라는 앱도 있다.

공부하는 동안 집중력을 유지하기 위해 활용할 수 있는 브레인 포커스와 같은 앱도 있다. 이 앱은 타이머로 작동하므로, 공부 시간과 자유 시간을 설정할 수 있다.

그룹 스터디에 도움이 되는 앱

항상 혼자서만 공부할 필요는 없다. 때로는 그룹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필기나 정보를 교환하면서 다른 이들과 함께 공부를 해야 할 수도 있다.

그룹 스터디를 한다면 트렐로와 구글 드라이브는 필기를 공유할 수 있는 훌륭한 앱이다. 이를 위한 또 다른 훌륭한 앱으로는 생각과 의견을 쉽게 교환할 수 있는 조인 미가 있다. 허들은 공유 문서를 작성할 때 훌륭한 대안이다.

공부에 도움이 되는 기타 앱

일부 앱이 다른 앱보다 필요한 것이 더 잘 갖춰져 있거나 구체적일 수 있지만, 많은 교육 자료를 제공할 수 있는 완전한 앱이 있다. 이러한 앱은 필기를 하고 시간을 정리하며 정보를 참고하고 저장할 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몇몇 앱은 그룹으로 공유하고 작업하는 것을 수월하게 만든다.

마인드맵이나 워크시트를 만들고 캘린더를 작성하며 알림, 리마인더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이러한 앱 중에는 GoConqr, 마이 스터디 라이프, 퀴즐렛, 마이크로소프트 원 노트 또는 야머 등이 있다. 특히 야머는 소셜 미디어와 유사하다. 지금까지 소개한 앱 외에, 다른 앱이 특정한 과목을 공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공부에 도움이 되는 최고의 앱

기억해야 할 중요한 점은 필요한 모든 정보와 필기를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이다. 드롭박스, 구글 드라이브, 스카이드라이브, 아마존 클라우드와 같은 앱이 이러한 목적에 훌륭하다. 이와 같은 앱을 사용하면 모든 유형의 정보와 이미지를 저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

많은 앱이 공부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날마다 더 많은 앱이 생겨나고 있다. 이를 염두에 두면, 공부를 불가능한 일로 볼 필요가 없다. 이제 기술을 활용하여 공부를 시작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