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용 운동 공간 및 공원 활동

아기의 근육과 감각을 자극하고 싶다면 아기를 위해 특별히 고안된 공간에서 진행하는 운동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이 최선이다.
아기용 운동 공간 및 공원 활동

마지막 업데이트: 21 7월, 2019

아기용 운동 공간(베이비짐) 및 공원은 전 세계적으로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런 공간의 특징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자. 아기가 건강한 몸과 정신을 유지하기 원한다면, 아기용 운동 공간 및 공원이야말로 그러한 목표를 위한 완벽한 장소가 될 것이다.

특히 이 곳에서 진행되는 체조 운동은 아기의 에너지를 자극하고 증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체조는 아이들에게 유익한 아주 우수한 스포츠다. 이 스포츠는 아이들의 성장 및 발달에 지대한 기여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기가 공원에서 할 수 있는 활동

만 6-10개월 사이의 아기들은 야외 공원에서 부모 또는 자신을 돌봐주는 사람과 함께 여러 가지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아기는 새로운 감각을 경험하고 자연과 연결되며 즐거운 순간들을 부모와 공유하게 된다.

미끄럼틀에서 놀기

미끄럼통 활동은 아기의 균형과 자세를 강화하고, 근육을 자극하며, 높은 곳 또는 떨어지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없앨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미끄럼틀은 아주 재밌다. 아래로 내려가는 움직임은 독특한 감정을 불러 일으키며, 이러한 놀이를 통해 아기는 부모 및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높일 수 있다.

그네에서 놀기

그네는 아기의 팔 근육 강화에 기여하고 아기가 앞뒤로 움직이는 동작에 익숙해지게 만든다. 결과적으로, 아기는 차를 타고 하는 도로 여행에 대한 참을성을 가지게 되며 어지럼증도 줄일 수 있다.

아기를 위한 운동 및 공원 활동

소꿉놀이

소꿉놀이는 아기가 친구들과 사교적인 관계를 조성하도록 권장한다. 이 간단하고 즐거운 공간을 통해 아기는 호기심을 자극하는 모양 및 사물을 발견할 수 있다.

트램펄린에서 점프하기

트램펄린은 하체의 균형을 강화하고 근육을 발달시킨다. 또한, 이 활동은 아기의 신체 능력을 향상하고 에너지도 증가시킨다.

아기를 위한 운동 공간

확실히 아기를 위한 운동 공간(이하 베이비짐)에 가면 아기가 즐길 만한 여러 가지 활동이 마련되어 있다. 베이비짐은 반드시 아기의 나이, 필요 및 신체 능력에 적합한 수준이어야 한다.

베이비짐의 권장 연령은 4개월에서 12개월 사이이다. 이 공간에서 할 수 있는 활동은 다음과 같다.

시각 운동

일반적으로 베이비짐에는 많은 다채로운 장난감이 준비되어 있다. 이러한 장난감은 아기의 주의를 끌고 시력의 발달을 돕는다.

사물 만지거나 잡기

베이비짐에는 다양한 질감, 크기 및 모양의 여러 가지 사물들이 준비되어 있다. 그리고 이러한 사물을 잡으면 촉감과 시력이 자극된다. 아기들은 손을 통해 새로운 모양을 만지고 인식함으로써 새로운 감각을 발견하곤 한다.

소리 식별하기

대부분 베이비짐에는 귀에 자극을 주는 건강한 장난감들이 구비되어 있다. 그중 일부는 실제로 아기의 시선을 끌기 위해 소리와 함께 조명이 나온다.

물론 베이비짐 및 공원에서 하는 모든 활동은 성인의 엄격한 감독 하에 진행되어야 한다. 이 공간은 아이들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모든 필요와 위험성을 고려하였지만, 그렇다고 해서 완전히 안전하다고 장담해서는 안 된다.

아기를 위한 운동 및 공원 활동

베이비짐 및 공원에서 하는 활동의 장점

이러한 아기 활동의 이점과 혜택은 다음과 같다.

결론적으로, 베이비짐과 공원에서 다양한 활동을 즐기다 보면 인지 발달뿐만 아니라 운동 능력도 향상시킬 수 있다. 아기들은 환경을 즐기고 놀면서 아주 즐거워하며, 또 깨닫지 못하는 사이에 자신의 감각을 자극하게 된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