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에게 유익한 TV 시리즈

2019년 2월 19일
아이의 기본적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것 외에, 아이에게는 재미와 오락도 중요하다.

부모로서의 주된 일은 아이를 행복하게 하는 것이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기본적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것 외에, 아이에게는 재미와 오락도 중요하다. 오늘은 아기에게 유익한 TV  시리즈 몇 가지를 소개한다. 아이가 정말 즐거워할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양육에 있어서 스마트폰, 컴퓨터, TV 등을 적으로 간주하며, 실제로 아기들은 중독될 수도 있다. 하지만 약간의 상식과 절제를 바탕으로, 아이가 중독에 빠뜨리지 않으면서 최신 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

오늘날에는 수많은 TV 시리즈, 영화, 게임, 앱 등이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으며 아이들을 위한 자리도 물론 마련되어 있다. 아이들의 성장에 유익한 내용을 담은 TV  시리즈들은 분명 부모에게 우군이 될 것이다.

아기에게 유익한 TV 시리즈

아기는 주의력 지속 시간이 아주 짧지만, 짧은 시간 동안 나름 집중을 할 수 있다. 약 10-15 분 정도에 해당한다. TV 시리즈 중의 한 에피소드 1개나 짧은 게임, 노래에 집중할 수 있다.

아기를 위해 만들어진 TV 시리즈들은 재미있고, 색감이 다채롭고 아기가 이해할 수 있는 간단하고 짧은 에피소드를 보여준다. 소리와 발음은 분명하고, 구성은 복잡하지 않으며, 때로는 도덕적인 내용과 교훈을 담고 있다.

TV 시리즈는 매력적이고, 친근하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아기가 주변 세상을 알 수 있도록 돕는다. 이 글에서는 특별히 아기에게 유익한  TV 시리즈 6가지를 소개한다.

<포코요(Pocoyo)>

‘포코요’는 스페인어 쇼로서 출발했으며, 여러 언어로 번역되었다. 이 인기 시리즈는 걸음마 아기와 동물 친구들을 따라다니면서, 용기를 가지고 주변 세상을 발견하는 과정을 보여 준다.

아기에게 유익한 TV 시리즈

<베이비 아인슈타인(Baby Einstein)>

생후 3개월 정도의 아이들을 위해 특별 고안된 이 프로그램은 음악을 토대로 한 시리즈이다. 아기들에게 고전 세계를 소개하고 다채롭고 매력적인 환경을 악기, 게임 등을 통해 보여준다.

<텔레토비(Teletubbies)>

BBC가 개발하였고 이제 고전이 된 시리즈 ‘텔레토비’는 가끔 논란의 중심이 되긴 하지만, 오랫동안 아이들의 사랑받는 친구가 되어왔다. 주인공 4명이 만들어 들어가는 다채롭고 친근한 세상은 어린 아이들에게 우정, 연대, 애정의 중요성을 가르쳐 준다.

<페파피그(Peppa Pig)>

영국의 히트작인 ‘페파피그’는 영유아들 사이의 인기 시리즈로 자리매김을 했다. 등장인물인 돼지 가족은 학교 가기, 환경에 대한 존중, 우정 등 중요한 일상과 가치를 전한다.

<토마스와 친구들(Thomas and Friends)>

아기들이 좋아하는 또 하나의 시리즈는 ‘토마스와 친구들’이다. 말하는 기차인 토마스의 일상과 모험을 통해서 우정, 관용, 용서 등의 가치를 보여 준다.

<도라 디 익스플로러(Dora the Explorer)>

아이들에게 환상적인 또 하나의 시리즈로서 대담한 어린 소녀와 반려동물들이 밖으로 나와 세상을 발견한다. 아이들은 도라와 함께 그녀의 매력적인 모험을 따라가면서 자연스럽게 여러 가지를 배우게 된다.

아기에게 유익한 TV 시리즈

<베이비TV>

마지막 추천은 아이를 위한 TV 시리즈가 아니라, 아이를 위한 TV 채널이다. 베이비TV는 10년 전에 이스라엘에서 탄생했으며 음악, 교육, 활동, 게임 등 아주 다양한 내용들을 다루고 있다.

베이비TV 방송은2-10분 정도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여러 가지 시리즈를 방영하며, 아기의 교육 및 오락을 개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