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임신을 계획할 5가지 이유

· 2018년 6월 3일

많은 경우에, 둘임신은 계획을 필요로 하지 않고 우연으로 생긴다. 하지만 아이를 하나 이상을 가질 생각을 굳힌 부부들은 첫 아이 직후에 계획을 세울 수가 있다. 둘째 임신을 계획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확실한 요소들이 있긴 하지만, 둘째 아이를 가질 이유는 수없이 많다.

부모가 또다른 아이를 가질 터울과 육체적 상태가 의학적으로 결정이 되면, 나머지는 시간 문제이다. 일반적으로 부부는 조건이 항상 맞는 것은 아니지만 둘째 아이를 갖고 싶어하는 이유는 많다. 

이 경우에, 가장 소중한 것은 가족을 키우려는 사랑과 의지이다. 가끔 둘째 임신을 계획하는 가장 흔한 이유는 아이에게 동생을 필요성인데, 이것은 개인 소견으로는 아직 태어나지 않은 아이를 생각하면 조금은 이기적인 것이다.

하지만 많은 엄마들은 임신을 좋아하고 자궁에 아이를 임신하는 느낌과 그에 따른 모든 변화를 소중히 여긴다. 그 변화가 감정적이든 육체적이든 정신적이든 간에. 이런 특성을 가진 여자들은 언제나 어머니가 되는 것을 정당화 할 수 있다.

왜 둘째 임신을 계획할까?

둘째 임신을 계획할 5가지 이유

행복한 엄마는 또 다시 엄마가 되는 이유가 수없이 많다. 하지만, 모두의 인정을 받을 만한 몇 가지 이유가 있다. 이 기회에, 둘째를 갖는 것이 옳은 결정이라는 확신하게 해주는 적어도 다섯 가지 이유를 들고자 한다.

  • 부부더욱 돈독해진다. 이유는 공통의 목표, 즉 사랑과 미래에 대한 생각으로 가득 차고 가족과 행복한 순간들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되기 때문이다.
  • 건강한 습관을 만들 이상적인 순간이다. 합병증이 없는 임신을 하려면 식이요법을 개선하고, 담배나 과음 같은 위험한 습관을 없애야 한다.
  • 할머니, 할아버지의 행복과 선의를 다시 체험할 수 있다. 임신 중에는 더 많은 축복을 받고, 응석받이가 되고 더 많은 애정으로 서로를 보게 된다.
  • 생명을 잉태하고 자연과 교감을 하게 해주는 에너지와 연결이 된다. 한 개인으로 성장하고 엄마들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자신이 여자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게 된다.
  • 그것은 살 만한 가치가 있는 다른 경험일 것이고 미래에 대한 우리의 기대가 늘어날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는 생명을 잉태하고 우리가 만들어내는 가족을 즐길 수 있는, 더 많은 것을 가지고 싶기 때문이다.

두 번째 임신을 계획할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까?

둘째 임신을 계획하는 이점 중의 하나는 어떤 면에서 아이가 건강하고 통제된 방법으로 성장을 시작할 이 분명하다는 것이다.

의사들은 부모의 나이, 기존 아이, 둘 사이의 터울 등과 같은 변수들을 평가할 것이다. 게다가 의사들은 통제해야 병이 있는 경우 백신이나 어떤 다른 약을 투여할 필요가 있는지 알려줄 것이다.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가 둘째를 원하기도 하고, 의사가 둘째를 준비해도 좋다는 오케이 사인을 주기 때문이다. 이런 경우 계획을 위해서 임신이 가능한 날들파악하고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습관을 조정해야 할 필요가 있다.

고려해야 할 다른 점들은 스트레스 수준, 생활 스타일, 그리고 경제적 안정이다. 이런 문제들은 잘 해결이 되야한다. 그 이유는 건강한 임신을 위협할 수도 있고, 또한 긍정적인 에너지가 가득 차야 하고 상황을 개선할 일관된 이유를 찾아야 하기 때문이다.

둘째 임신을 계획할 5가지 이유

아이들의 터울에 따라 장단점이 있다.  아주 가까우면 똑같이 키우게 될 것이고 추가적인 이점이 별로 없다. 하지만 터울이 길 때는 서로 다른 어린 시절을 보내게 되니까 각각 독특한 아이로 키우게 될 것이다.

어느 경우이건 간에 가족은 항상 자식을 사랑으로 받을 준비를 해야한다. 계획을 세우는 일이 기쁨을 주고 희망을 새롭게 해줄 수 있다는 것을 안다. 모든 아이는 환영을 받고, 기쁨, 화해, 계속 살아가는 욕망의 원천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