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후 면역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추천 음식

2019년 8월 21일
출산한 여성은 육체적, 정신적 회복을 보장하기 위해 건강하게 먹어야 한다. 동시에 올바른 식이 요법을 따라야만 모유 수유를 통해 아기에게 적절한 영양을 공급할 수 있다.

출산한 여성들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무엇을 먹어야 하나 걱정한다. 막 엄마가 된 여성들은 이 기간 동안 제대로 몸을 회복하고 최적의 건강 상태를 유지하고 싶어 하기 때문이다. 출산 후 회복을 위해서는 올바른 비타민과 영양소를 요구된다.

건강한 식생활이 중요하다는 사실은 모두가 알고 있을 것이다. 오메가-3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 살코기, 견과류, 오일을 섭취하면 신체 방어력이 향상된다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으며, 이는 또한 신체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진짜 문제는 어떤 종류의 음식을 더 많이 먹어야 하는지, 또 음식을 얼마나 먹어야 하는지다.

오늘은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볼 것이다. 또한, 산후 기간에 특히 더 중요한 음식들이 무엇인지에 대해 살펴본다. 이 음식들은 모두 비타민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식단에 포함하면 즉시 면역 체계가 구축되기 시작한다.

출산 후의 영양

먼저 출산 후에는 모유 수유가 시작된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그리고 모유 수유 중인 여성은 매우 특정한 음식을 먹어야 한다.

물론 어떤 식이 요법을 선택하든 먼저 의사나 영양사의 승인을 받는 것이 좋다. 이 전문가들은 여성에게 필요한 균형 잡힌 영양식을 제공해줄 수 있다.

이러한 측면을 먼저 인지한 후 이 글의 목적을 파악하기 바란다. 바로 방어 체계를 강화한다고 알려진 건강한 성분들을 공유하는 것이다. 또한, 이러한 성분들을 맛있는 방법으로 준비하는 간단한 아이디어도 제공할 예정이다.

출산 후 면역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추천 음식

과일

과일은 단연 출산 후 추천되는 음식 목록의 상위권을 차지해야 한다. 비타민 함량이 높고 신체 방어력을 증진하는 놀라운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대부분 과일에는 많은 양의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으며, 이 주요 비타민은 면역 체계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해 주는 역할을 한다.

출산 후 면역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추천 음식

비타민이 가장 많이 함유된 과일은 다음과 같다.

  • 오렌지
  • 블랙커런트
  • 키위
  • 파파야
  • 빨간 베리류

과일은 낮에 먹는 게 가장 좋다. 맛있는 과일 샐러드 등을 준비해서 먹어보자.

채소와 콩과 식물

채소와 콩류는 비타민 함량이 높고 신체 방어력을 강화하는 능력이 있음으로 또 다른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옵션은 피망, 호박 그리고 파슬리다. 

파슬리는 아주 다재다능하며 다양한 음식에 쉽게 추가될 수 있다. 콩류의 경우 렌틸콩이 가장 상위권을 차지한다. 렌틸콩은 영양분이 풍부하고 철분이 들어있을 뿐만 아니라 맛까지 좋다.

동시에 임신과 출산 후 회복을 위해 잎이 많은 채소를 먹는 게 좋다. 시금치, 알팔파 및 케일과 같은 채소에는 비타민 K가 함유되어 있어 자연분만 또는 제왕절개로 인해 파열된 조직을 회복시킨다.

“어떤 식이 요법을 선택하든 먼저 의사나 영양사의 승인을 받는 것이 좋다. 이 전문가들은 여성에게 필요한 균형 잡힌 영양식을 제공해줄 수 있다.”

오메가-3가 풍부한 생선

연어, 정어리, 송어, 청어와 같은 소위 “지방이 많은 생선”은 오메가-3 함량이 두드러진다. 이 성분은 신체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는 데 있어 근간이 된다. 또한, 많은 질병의 출현을 피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한다.

모유 수유 중인 여성은 특히 오메가-3를 충분히 섭취하기 위해 하루에 반 온스 정도 생선을 먹어야 한다. 

채식주의 식단을 따르고 있다면 다른 방식으로 오메가-3를 섭취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달걀, 아마씨, 치아, 호두 및 기타 다양한 견과류를 먹으면 된다. 동시에, 두유 및 요거트와 같은 유제품 적은 양이지만 오메가-3를 함유하고 있다.

다시 강조하지만, 식이 요법과 관련한 급진적인 변화가 있을 때는 반드시 의사와 먼저 상의하자. 

오메가-3가 풍부한 생선

차는 면역 체계 강화를 위한 완벽한 선택이다.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하고 막 엄마가 된 여성에게 편안함을 선사해 주므로 의심의 여지 없이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여러 속성을 고려할 때 최고의 옵션으로는 발레리안, 실란트로, 히비스커스, 크랜베리, 시나몬, 홉 및 레몬밤이 있다. 

마지막으로, 임신 기간부터 건강을 잘 돌봐야 출산 후 면역 체계를 잘 개선할 수 있음을 기억하자. 임신 중의 먹는 방식은 아기가 태어난 후 여성의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친다. 그러므로 임신 전후 그리고 임신 중에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