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의 유형을 구별하는 방법
학명으로는 색소세포성 모반이라고 불리는 점은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는 다른 색깔 및 모양을 가진 피부 반점이다. 그 모양과 색깔이 일반적으로 다양하며 모든 점은 양성이 아니므로 점의 유형을 구별하는 것이 중요하다.
태어날 때 아기들은 피부에 평균적으로 약 10개의 점을 가지고 있다. 하얀 피부색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점이 생기기가 더 쉽다.
이 점들은 더 커지거나, 변하거나, 심지어 사라질 수도 있다. 이는 모두 치료 방법, 유전적인 요인 및 건강 상태의 변화에 달려 있다. 이론적으로 보면 점이 조직에서 변질되기 때문이다.
점의 유형과 구별 방법
점의 특성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먼저 점에 관해 알아야 할 몇 가지 중요한 사항들이 있다. 건강에 해가 되지 않는 점 또는 보통 모반은 증상이 없다. 이는 즉 가려움증, 타는 듯한 냄새, 진물, 붓기를 일으키지 않아야 함을 의미한다. 점 주위의 피부가 붉어지거나 창백해지지도 않는다. 이것은 점이 건강에 무해하다는 첫 번째 설명이다.
따라서 이 내용을 알고 있으면 아이의 피부 이상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그렇다면 이제 점의 모양과 색깔에 초점을 맞추어 보자.
점의 모양
점은 경계가 뚜렷한 원 모양이지만 타원 모양을 가질 수도 있다. 지름은 너비가 5밀리리터를 초과하지 않으며 예상 최대 크기는 연필 지우개와 비슷하다.
모양에 따라서는 두 가지 종류의 점이 있는데, 매끄럽거나 약간 튀어나온 두 가지 유형이다. 일반적으로 매끄러운 점은 가장 잘 재발한다.
점이 표면으로부터 뚜렷하게 만져지거나 자란다면 흑색종이나 다른 문제를 암시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전해지지만 이 방법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
그러나 점이 기형일 때에는 불규칙한 모양이 나타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점의 진정한 특성을 결정할 수 있도록 피부과 의사와 반드시 상담해야 한다.
점은 가렵거나, 따끔거리거나, 진물이 나오는 경우가 아니라면 절대 제거되거나 자극되어서는 안 된다. 어떤 경우이든, 외래 진료를 보는 의사가 이 과정을 수행해야 한다.
“출생 시 아이들은 피부에 평균 10개의 점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다.”
점의 색깔
색깔의 경우 점은 보통 갈색 계통이지만, 소위 말하는 버찌 혈관종과 같은 검은색, 파란색 및 빨간색 점도 있다.
점 색깔은 또한 변화의 표시일 수도 있다. 그러나 앞서 점 모양에서 언급했듯이, 이론적으로는 무증상인 경우 점은 두려워할 대상이 아니다.
각각의 피부 색 또한 점 색깔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백인이고 또 금발인 사람들은 분홍색과 연한 갈색 사이의 음영을 가진 점을 가지고 있음이 밝혀졌다. 한편, 머리 색깔이 어둡거나 피부 색이 어두운 사람들은 어두운 갈색과 검은색의 점을 가진 경우가 많다.
이상 여부를 알아내는 방법
건강에 무해한 점이 흑색종으로 변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 이러한 상황이 생기려면 예외적인 조건이 있어야 한다.
특정 사람이 이 상태로 인해 더 고통받기 쉽다는 것은 또한 사실이다. 아주 창백한 피부를 가지고 있거나, 보호 조치 없이 태양에 피부를 노출시키거나, 점을 50개 이상 가진 사람들이 여기에 해당한다.
아이의 점에 변화나 이상 증상이 있는지 확인해야 하지만, 정확한 상태와 적절한 케어 유형은 피부가 의사만이 결정할 수 있다.
아이에게 점이 10개 이상 있는 경우, 적절한 지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전문의에게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도록 하자.
결론적으로, 대부분의 경우 아이들의 점은 양성이다. 그러나 변화나 이상은 태양에 무차별적으로 노출되는 것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다. 예방과 피부 관리는 아이들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방법임을 기억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