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 복대를 사용해야 하는 7가지 이유

05 11월, 2018

임신을 하면 허리 통증을 포함한 여러 가지 불편한 증상을 경험한다. 임신 중 복대를 사용하면 이러한 유형의 불편함을 줄이거나 피할 수 있다. 복대 덕분에 문제 없이 자유롭게 특정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임신 중 복대 사용은 태아에게 아무런 해를 끼치지 않는 권장 사항이다.

복대를 사용하는 것이 혹시라도 꺼려진다면, 아래 글을 더 읽고 복대의 이점을 자세히 알아보자. 확신을 갖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임신 중 복대 사용의 이점

1. 허리 통증을 완화한다. 허리 통증은 임신 기간 중 가장 흔한 불편함 중 하나이다. 복대는 몸이 훨씬 편안해지도록 도와주는 간단한 해결책이다.

2. 척추에 안정감을 주고 척추 자세를 향상한다. 임신 중 배가 많이 나올 때 좋은 자세를 유지하는 것은 대개 어렵다. 복대를 사용하면 몸이 겪고 있는 변화에도 불구하고 자세가 개선되며 척추를 안정되게 유지할 수 있다.

3. 골반 쪽 아기의 압력을 감소시킨다. 아기가 자라면서 골반에 가하는 압력은 정말 불편하다.그러나 복대 덕분에 이 압력은 상당히 줄어든다. 복대는 골반의 압력을 낮춰준다.

4. 복대는 커지는 배와 변화하는 신체에 적응한다. 때때로 우리는 임신한 몸에 복대를 사용하는 것이 문제가 된다고 믿는다. 그러나 복대는 배의 변화하는 크기와 모양에 완벽하게 맞춰진다.

5. 복부와 허리를 완벽하게 떠받쳐준다. 복대는 의사가 우리 몸이 더 편안하고 안정적으로 되도록 돕기 위해 지시하는 것이다.

6. 쉽게 착용하고 벗을 수 있다. 아마도 복대를 착용하고 벗는 것이 어렵지는 않을지 궁금해할 것이다. 복대는 사용이 매우 쉽다!

7. 복대는 임신 중 모든 움직임에 적응한다. 걱정할 필요 없다. 복대는 제한이 없으며 몸의 모든 움직임에 잘 적응한다.

아기를 갖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두 사람이 할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행위이다.

-익명-

임신 중 복대 사용에 대한 권장 사항

임신 중 복대 사용에서 고려할 점

복대를 사용할 준비가 되었나? 미리 필요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1. 사용할 만한 이상적인 시기는 임신 25주에서 30주 사이이다. 이 시기에 대부분의 여성이 강한 불편함을 느끼기 시작한다.

2.  체중과 신체 크기에 맞는 복대를 사용해야 한다. 우리는 위에서 복대가 몸의 끊임없는 변화에 맞출 수 있다고 했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적합한 복대를 선택해야 한다.

3. 복대는 신축성이 있어야 한다. 앞으로 몇 달간 몸이 계속 변화할 것임을 기억하라. 또한 계속 움직여야하므로 신축성 있고 유연한 복대가 필요하다. 신축성이 없는 복대는 움직임을 제한할 것이다.

4. 복대가 너무 빡빡해서는 안 된다. 복대 이면의 목적은 날씬해 보이는 것이 아님을 기억하라. 오히려, 목적은 배의 무게를 지탱하고 허리 통증을 완화하는 것이다. 복대를 했을 때 어려움 없이 앉아서 숨을 깊이 들이쉴 수 있는지 확인하라.

5. 복대가 복부에 과도한 압력을 가하지 않도록 하라. 복도에 너무 많은 압력이 가해지면 순환 문제, 메스꺼움, 어지러움, 그리고 극단적인 경우 기절할 수 있다.

6. 복대는 착용하고 벗기 쉬워야 한다. 임신 중일 때는 특정한 일을 수행하기가 더 어렵다. 복대를 착용하거나 벗는 것이 그중 하나가 되어서는 안 된다.

대부분의 복대는 사용하기가 쉽지만, 좀 복잡한 것들도 있다. 간편한 것을 사용하라!

임신 후 복대 사용하기

출산 후 복대 사용하기

복대는 임신 기간에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다. 아기가 태어난 후에도 계속 사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1. 임신 후 여성의 피부는 축 늘어지는 경향이 있다. 복대는 피부의 탄력을 되찾아 준다.

2. 임신 기간에는 성장하는 아기를 위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내부 장기들이 위치를 이동한다. 출산 후 복대를 사용하면 장기들이 다시 자리를 잡는 데 도움이 된다.

3. 복대는 등을 지지하여 자세를 향상한다. 신생아를 돌보기 위해 많이 구부리고 들어 올리는 동작을 할 것이다. 복대를 착용하면 자세를 유지하고 나중의 문제를 피할 수 있다.

4. 복대를 사용하면 복부가 원래 크기와 모양으로 빨리 돌아갈 수 있다.

5. 옷 안에 복대를 착용하면 옷이 더 잘 어울릴 것이다. 많은 여성이 임신 후 몸에 불편함을 느낀다. 복대는 산후에 아기의 몸무게가 빠지면서 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6. 복대는 둔근에 좋다!

7. 출산 후 사용하면 허리 통증을 줄일 수 있다. 아이가 태어난 후에도 허리 통증이 계속되는 경우, 복대가 허리를 똑바로 유지해 주고 통증을 덜어 줄 것이다.

아기의 탄생을 기다리는 동안 복대를 사용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그리고 탄생 후에도!

의심스러운 점이 있으면 의사와 상의하고 자신에게 맞는 복대를 선택하는 것에 대한 조언을 구하자. 복대 착용으로 몸이 좀 더 편해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