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에 관한 놀라운 사실 7가지

· 2019년 2월 25일
임신 기간에 대한 많은 얘기들이 있는데, 간혹 사실과 허구를 구분하기가 어렵다.

모든 임신은 각각 다르지만,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임신은 삶의 정상적인 일환이면서도 매혹적이고 신비롭다. 임신에 대한 많은 얘기들이 있는데, 간혹 사실과 허구를 구분하기가 어렵다.

많은 사람들이 다 안다고 하지만, 임신에 관한 잘못된 사실도 널리 퍼져있다. 이 글에서는 알면 놀라게 될 임신에 관한 사실들을 공유한다.

임신 과정에 대해 우리가 가지고 있는 정보는 다양하다. 어떤 것은 믿음에서 오고, 어떤 것은 과학 연구에서 온다.

임신에 관한 놀라운 사실 7가지

임신에 관한 놀라운 사실 7가지

갈망과 구역질은 임신 중 여성의 후각 발달로 귀결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여성의 후각은 이 단계에서 더 민감해진다. 많은 임신한 여성들이 심하지 않은데도 어떤 냄새에 특별히 짜증이 나거나 매료되는 느낌을 가질 수 있다.

임신한 여성의 주목할 만한 육체적 특징 중의 하나(배가 나온 것은 빼고)는 머리털이다

이는 건강하고 빛나는 머리털을 자랑할 수 있는 최고의 순간이다. 이는 호르몬 자극 때문이다. 불행하게도, 출산 후에는 급격히 변할 수 있다. 물론 모든 여성이 이를 경험하는 것은 아니다. 임신 중 머리털이 빠지는 경우도 많다.

아기는 자궁 내에서 조용히 있는 것 같지만, 여러 가지 많은 일을 하고 있다

예를 들면, 아기는 딸꾹질하고, 손가락 빨고, 돌아 눕고, 심지어는 꿈까지 꾼다는 증거가 있다. 아기가 자궁 안에서 무슨 꿈을 꿀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여성들은 출산 후에도 수축을 경험할 수 있다

엄마가 아이를 들고 있는 순간에도 일어나고 며칠 동안 간헐적으로 계속 일어날 수 있다. 이는 인간의 몸에 있는 반사 작용 때문이다. 통증을 느끼는 부분은 아직도 수축을 하고있는 것이다.

입덧으로 아기의 성을 알 수 있을지도 모른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태아가 여자아이면 남자아이의 경우보다 더 강한 입덧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한다.

임신 기간에 여성의 발이 자랄지도 모른다

이는 릴랙신이라는 호르몬의 영향인데, 이 호르몬은 자궁강과 질관이 출산 동안 팽창하게 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연구에 따르면, 10명 중 7 명의 임신부가 이 변화를 경험한다고 한다. 이 호르몬은 발에 있는 인대에도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아기의 심장은 발달되는 첫 기관 중의 하나이다

첫 몇 주부터 초음파 스캔을 할 때 심장 박동 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이다. 이는 임신의 가장 의미 있는 순간 중의 하나이고, 수정 후 약 6주만에 발생한다. 아기의 심장 소리를 들으면 부모의 감정이 고조됨은 물론, 아기가 건강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