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의 날을 기념하는 명언 13가지

아버지의 날은 어머니의 날과 함께 1년 중 가장 중요한 날 중 하나가 되어야 한다. 자녀의 삶에서 아버지의 가치를 인식하는 날이기 때문이다.
아버지의 날을 기념하는 명언 13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07 10월, 2020

아버지의 날(Father’s Day)은 국가마다 연중 다른 날짜에 기념된다. 그리고 이날, 사람들은 아버지의 존재와 일 년 내내 아버지로부터 받은 사랑, 애정, 관심에 대한 감사를 표한다. 

이 글에서는 아버지의 날을 기념하는 명언 13가지를 소개해 보려고 한다. 아버지들이 보호자 및 교육자로서 자신들이 하는 일에 대해 인정받고 있다는 느낌을 받는 게 중요하다.

매일 아버지라는 존재를 소중히 여겨야 하는 건 사실이지만, 달력에 아버지를 주인공으로 하는 특정한 날짜가 있다는 사실 또한 아름답고 특별하다.

아버지와 자녀의 유대

많은 사람이 어머니와 자녀 사이에 형성된 정서적 유대에 관해 이야기하는 반면, 아버지의 모습은 보통 배경으로 남아 있다. 그러나 아버지와 자녀 사이의 정서적 유대 또한 아이의 발달에 똑같이 중요하다.

아버지와 자녀의 유대

오늘날 대부분 가정에서 교육과 양육은 양쪽 부모에 의해 똑같이 이루어진다. 따라서 아버지와 어머니 모두 자녀에게 필요한 보살핌, 보호 및 지원을 제공할 책임이 있다.

많은 국가에서 아버지의 모든 노력을 칭찬하고 인정하기 위해 6월 셋째 주 일요일에 아버지의 날을 기념하고 있다.

이날에는 온 가족이 함께 모여 부모 같은 인물을 공경하는 게 일반적이다.

그리고 자녀가 생각할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 중 하나는 카드를 만들거나 그림을 그려 진심 어린 메시지를 적어보는 것이다.

특별히 아래에서 권장하는 13가지 명언을 사용하여 아버지의 날을 기념할 수 있다. 정말 아름답고, 간단하며, 매우 감성적인 계획이 아닐 수 없다!

아버지의 날을 기념하는 명언 13가지

아버지의 날을 기념하는 유명한 명언 13가지
  1. “자신을 믿는 모든 어린아이 뒤에는 먼저 믿어준 부모님이 있다.” – 매튜 L. 제이콥슨(Mathew L. Jacobson)
  2. “아버지는 우리가 항상 의지할 수 있는 유일한 친구다. 도움이 필요할 때, 다른 모든 것이 실패할 때, 우리는 어린 시절 무릎을 꿇고 우리의 슬픔을 달래준 그분을 기억한다. 그가 어쩌면 우리를 도울 수 없을지라도, 그의 존재만으로도 우리는 위로를 받고 강해진다.” – 에밀 가보리아우(Émile Gaboriau)
  3. “그 영웅의 꿈은 어디서든 커지지만, 아버지 옆에서는 작아지는 것이다.”빅토르 위고(Victor Hugo)
  4. “아버지의 마음은 자연의 걸작이다.” – 앙투안 프랑수아 프레보스트(Antoine Francois Prevost)
  5. “그녀에게 아버지의 이름은 사랑의 또 다른 이름이었다.” – 패니 펀(Fanny Fern)
  6. “아버지는 생명을 주는 사람이 아니다. 그건 너무 쉬울 것이다. 아버지는 사랑을 주는 사람이다.” – 데니스 로드(Denis Lord)
  7. “내가 가진 모든 타이틀 중에서 ‘아빠’는 항상 최고였다.” – 켄 노턴(Ken Norton)
  8. “내 아버지는 누군가 다른 사람에게 줄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을 내게 주셨고, 또 나를 믿어주셨다.” – 짐 발바노(Jim Valvano)
  9. 우리를 남자로 만드는 것은 아이를 가질 수 있는 능력이 아니다. 어떤 바보라도 아이를 가질 수 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우리가 아버지가 되는 건 아니다. 우리를 아버지로 만드는 건 아이를 키우는 용기이다.” – 버락 오바마(Barack Obama)
  10. “아버지는 내게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알려주지 않았다. 그는 삶을 사셨고 내게 그렇게 하는 것을 지켜보게 하셨다.” – 클라렌스 버딩턴 켈랜드(Clarence Budington Kelland)
  11. “우리가 자라서 그에게서 뒤로 물러서거나 집을 떠나야만 그의 위대함을 측정하고 충분히 감사할 수 있다.” – 마거릿 트루먼(Margaret Truman)
  12. “조언이나 그냥 얘기를 들어 줄 사람이 필요할 때마다 아빠는 항상 그 사람이 되어 주었다. 그가 나에 대해 가지고 있는 자신감은 두려운 동시에 격려가 된다.” – 아샤 패트릭(Asha Patrick)
  13. “누군가 우리를 아버지라고 부르는 건 우리에게 일어날 수 있는 가장 위대한 일이다. 그들은 그것을 과소평가하고 있다.” – 마이크 마이어스(Mike Myers)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