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삶을 최대한 즐기자

2018년 10월 15일

이 글에서는 엄마의 삶, 임신, 그리고 아기와 보내는 모든 순간을 즐겨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할 것이다. 특히 엄마의 삶을 최대한 즐기는 것은 중요하다. 처음으로 임신을 하면, 약간의 공포감도 같이 느껴지게 된다. 하지만, 조금씩 그 두려움은 사라지고, 즐거움이나 희망과 같은 다른 감정이 자리잡게 된다.

임신과 출산은 모두 너무나 벅찬 일들이다. 하지만, 그 어떤 시련이라도 시간과 인내심만 있다면, 그 모든 어려움을 잘 이겨낼 수 있을 것이다.

이 영원히 끝나지 않는 책임감을 성공적으로 이겨내는 비결은, 단순히 당신이 임신했다는 사실을 즐기는 것이다. 

임신의 모든 순간을 즐기는 것이다. 인생의 새로운 단계인, 임신은 매 순간이 새로운 도전일 수 있다. 하지만, 모든 것이 변하고, 그 변화가 당신을 좀 더 멋진 사람으로 만들어주고 있다는 느낌을 가지게 될 것이다.

편안한 마음을 가지고 자신의 상태를 자각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그와 동시에, 미리 예방할 수 있는 문제들이 무엇인지 예측해보려 할 것이다. 이것은 모든 엄마들이 공통적으로 보이는 특징이다.

임신 기간은 재빨리 지나간다. 이 9개월 동안, 당신은 자신의 건강에 매우 주의를 기울이게 될 것이다. 또한, 신체에 일어나는 몇 가지 변화를 경험하게 된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아기를 뱃속에 품고 있는 것으로 인한 것이다.

순식간에, 당신은 그토록 기다리던 아기를 어느샌가 품 안에 안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처음으로 아기를 품에 안으면, 신체에 있는 모든 세포들이 전에 느껴보지 못한 행복과 사랑으로 가득 차게 되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따라서, 그 순간을 즐겨야 한다. 시간은 너무 빠르게 흐르고, 인생은 하나의 선물이기 때문이다.

당신을 너무나 필요로 하는 갓 태어난 아기는 곧 독립적이고 멋진 아이로 성장할 것이다. 이들은 빛나는 재치와 논리 그리고 학습 능력으로 당신을 놀라게 할 것이다.

아이와 함께 웃고, 아이의 곁에서 모든 순간을 소중하게 느끼며 즐겨야 한다. 이것이 바로 행복이 만들어지는 순간이다. 

엄마의 삶을 최대한 즐기자

엄마의 삶을 즐기자 – 인내심이 가장 중요하다

아이를 키우는 것이 언제나 장밋빛으로 빛나는, 아름다운 순간만 있는 것은 아니다. 힘들고, 스트레스를 받으며, 화가 나고, 심지어 좌절감이 느껴지는 순간들이 있다. 그리고, 그 모든 순간들이 바로 당신을 진정한 엄마로 성장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엄마가 된다는 것은 아기를 낳음으로써 이루지 못한 일이 무엇인지가 아니라, 아기를 낳음으로써 무엇을 얻느냐로 결정되는 것이다. ” – 작자 미상-

엄마의 삶은 희생과 고된 일들로 가득하지만, 당신은 그것이 충분한 가치가 있는 일임을 알게 될 것이다. 특히, 하루의 마지막에 아이의 맑은 눈을 바라보며, 꼭 안겨오는 아기를 느낄 때 더욱 실감할 수 있을 것이다.

엄마의 삶을 즐기자!

조만간 당신은 아이를 위해 쏟아붓는 모든 희생과 노력이, 아이가 당신에게 주는 사랑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님을 깨닫게 될 것이다.

아이 곁에서 보내는 하루 하루는 매일이 새로울 것이다. 아이와 함께 하는 모든 순간은 모험이고, 아이와 당신 모두에게 주어진 시험이다.

물론, 당신은 책이나 주변 사람들을 통해 수백 개의 조언, 경고, 그리고 방법들에 대해 들었을 것이다. 그 모든 정보를 차분하게 정리해보자. 엄마의 삶이 시작되는 이 변화의 단계를 차분하고, 편안하며, 평화로운 상태로 맞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이다. 

엄마의 삶을 즐기려면, 충분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확실한 정보와 조언들을 구해, 당신이 가지고 있는 모든 의구심과 걱정을 떨칠 수 있도록 하자.

하루하루 엄마의 삶을 즐기자

당신이 원하는 것을 하도록 하자. 엄마가 된다는 것은 그 어느 때보다 당신 자신을 직관적으로 만든다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엄마라는 역할은 당신이 당신 자신과 좀 더 깊숙이 연결되도록 하고, 엄마로서의 삶에서 마주하게 될 모든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도록 해주는 지침이 되어줄 것이다.

다른 사람들의 말을 듣기 전에, 스스로의 생각을 먼저 살펴보자. 엄마들 주변에는 확실하지 않은 조언들을 주는 사람들이 너무 많이 있다. 

당신이 엄마로서의 삶을 즐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기대치를 낮추는 것이다. 스스로에게 관대하고, 다른 엄마들과 교류하며, 하루하루 생기 있는 삶을 살아가도록 하자.

스스로를 위한 시간을 가지자. 깊숙한 내면 속의 자신, 자신의 몸과 감정을 보살피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절대로 자기 자신을 방치해서는 안 된다. 견딜 수 없을 만큼 힘이 든다면, 망설이지 않고 주변의 도움을 요청해야 한다. 스스로 균형감을 유지해야, 좀 더 좋은 결정을 내릴 수 있다. 또한, 다른 관점에서 상황을 볼 수 있도록 해준다.

무엇보다, 아이가 언젠가 성장하고, 지금 이 순간이 언제나 가장 아름다운 순간으로 기억될 것이라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된다.

현재에 충실 한다면, 엄마로서의 삶을 즐기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또 평생 당신의 영혼을 충만하게 해줄 아름다운 기억들을 충분히 가질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