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지구력 훈련의 이점

제대로 하는 한 지구력 훈련은 아이들에게 안전하다. 또한 이 훈련은 근육량 증가로 이어지지 않는다.
어린이 지구력 훈련의 이점

마지막 업데이트: 26 1월, 2021

수년 동안 힘과 지구력을 높이기 위한 어린이 훈련은 논란이 되어 왔다. 그러나 우리는 이제 어린이를 위한 지구력 훈련의 효과가 그들의 힘과 근육 저항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긍정적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다. 또한, 조정 및 운동 능력을 향상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린이 지구력 훈련이 어린이에게 유익하도록 하려면 다른 예방 조처를 하는 게 중요하다. 여기에는 주로 각 어린이의 나이에 맞는 특정 유형의 교육이 포함된다.

어린이 지구력 훈련의 이점

지구력 훈련은 운동기구와 탄력 밴드 또는 자신의 체중을 사용하여 근력 발달을 촉진한다. 그래서 아이들은 지구력 훈련을 연습하고 발달에 대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어린이를 위한 지구력 훈련의 이점

성인의 체력을 변화시키는 메커니즘은 어린이의 경우에도 동일하다. 하지만 어린이의 힘이 세져도 근육은 자라지 않는다.

또한, 지구력 훈련은 다음과 같은 어린이의 신경 메커니즘을 개선할 수 있다.

  • 조정 및 운동 능력
  • 운동 단위 활성화
  • 기타 신경 적응

한편, 근력 운동은 어린이의 신체 상태를 개선하고, 스포츠 성능을 높이고, 칼로리를 소모하며, 뼈를 튼튼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근력 운동은 또한 어린이가 모든 유형의 스포츠에서 수행 능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된다.

대체로 신체 구성, 근력 및 유산소 및 무산소 능력을 향상할 수 있다.

지구력 훈련은 안전할까?

어린이를 위한 근력 훈련은 성인 훈련에서 웨이트를 줄인 버전이 아니라는 점을 명심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 아이들이 저항 훈련을 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기술과 훈련 장비의 적절한 사용을 배워야 한다. 또한, 아이들과 함께 일하는 데 특화된 개인 트레이너의 모니터링이 필요하다.

이 정보를 염두에 둘 때 근력 운동은 어린이에게 안전하다. 그리고 이 훈련이 제대로 수행되면 뼈 발달에도 손상이 없다. 그러나 근력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소아과 의사를 만나 보아야 한다.

기술을 제대로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추가 웨이트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다. 그리고 일단 기술을 익히면 추가 웨이트 또는 저항을 통합할 수 있다. 또한, 어린이는 성인용 운동기구를 사용해서는 안 된다.

그리고 아이들의 지구력 훈련은 항상 모니터링되어야 한다. 아이들이 훈련 중에 다치는 경우는 아무도 보지 않는 동안 장난을 치기 때문에 발생한다는 점을 염두에 둘 필요가 있다.

언제부터 어린이 지구력 훈련을 시작하면 좋을까?

아이들은 균형과 자세를 조절하고 지시를 따를 준비가 되면 지구력 훈련을 시작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7~8세가 되면 가능하다. 하지만 각 어린이의 성숙도에 따라 그 시기는 달라질 수 있다.

어린이는 언제 지구력 훈련을 시작해야 할까?

만 10세가 되기 전에도 힘을 키울 수 있지만, 만 10세에서 15세 사이의 어린이들은 이러한 유형의 훈련에 정말로 관심을 두게 된다.

어린이의 지구력 훈련은 웨이트 리프팅 또는 보디빌딩과 아무 관련이 없음을 지적하는 것도 중요하다. 실제로 그들이 연습하는 내용은 나이와 기술에 맞게 조정된다. 이러한 이유로 개인 트레이너에게 의지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

결론

많은 부모가 이러한 유형의 교육이 자녀의 삶에 큰 변화를 가져온다고 말한다. 그리고 그러한 변화는 신체적 성과뿐만 아니라 자신의 신뢰, 집중력 및 행복을 의미한다.

이러한 유형의 훈련은 멋지고 안전하며 건강한 환경에서 근력, 조정력 및 신체적 성능을 향상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마지막으로 지구력 훈련은 나이에 적합해야 하고, 점진적이어야 하며, 트레이너가 모니터링하는 경우에만 안전하고 유익하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Faigenbaum, A. y McFarland, J. (2016). ENTRENAMIENTO DE RESISTENCIA PARA NIÑOS. Diario de salud y estado físico de Acsm , 20 (5), 16-22. doi: 10.1249 / ajuste.0000000000000236
  • Fortalecimiento muscular para niños. (2020). Disponible en: https://www.mayoclinic.org/es-es/healthy-lifestyle/tween-and-teen-health/in-depth/strength-training/art-20047758
  • Myers, A., Beam, N., & Fakhoury, J. (2017). Resistance training for children and adolescents. Translational Pediatrics6(3), 137-143. doi: 10.21037/tp.2017.04.01
  • Strength Training by Children and Adolescents. (2008). PEDIATRICS121(4), 835-840. doi: 10.1542/peds.2007-3790
  • Sugimoto, D., Stracciolini, A., Dawkins, C., Meehan, W., & Micheli, L. (2017). Implications for Training in Youth. Strength And Conditioning Journal39(2), 77-81. doi: 10.1519/ssc.0000000000000289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