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게 인라인스케이트 타는 법 가르치기
자전거 타는 법을 배우는 것과 마찬가지로, 인라인스케이트 타는 법을 배우면 아이들에게 더 나은 균형 감각과 운동 기술을 개발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들에게 인라인스케이트 타는 법을 가르치는 데 도움이 될 만한 팁을 제공한다. 아이들이 순조로운 출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자!
인라인스케이트는 운동하는 재밌는 방법이며, 부모와 자녀가 함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우리는 또한 건강한 생활 방식의 일환으로 이 활동을 통합할 수도 있다.
다른 유형의 심혈관 활동과 마찬가지로, 인라인스케이트는 많은 칼로리를 연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러나 다른 스포츠와는 달리 인라인스케이트는 관절에 큰 무리를 주지 않는다. 게다가 균형을 개선하는 데 훌륭한 운동이기도 하다.
나이에 관계없이, 인라인스케이트를 타는 능력은 일부 아이들에게 더 일찍 생길 수 있다. 그리고 부모로서 우리는 아이의 인라인스케이트 타는 능력을 판단하기 위해 진행 상황을 수시로 평가해야 한다.
아이가 균형을 잡고 신체를 잘 조정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음을 알게 되면, 더 편안하고 안전하다는 느낌이 들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아이에게 인라인스케이트 타는 법 가르치기
다음의 몇 가지 간단한 단계를 수행하여 아이에게 인라인스케이트 타는 방법을 가르쳐 주자.
1. 장비를 잘 착용시킨다
당연히 새로운 스포츠를 시도할 때는 안전을 보장하는 게 중요하다.
따라서 아이들에게 인라인스케이트를 가르칠 때는 먼저 발에 맞는 스케이트를 사야 한다. 너무 빡빡하면 안 되는데, 그래야 발이 더 편안하기 때문이다.
스케이트를 배우는 아이들은 셀 수 없이 많이 넘어질 수밖에 없다. 따라서 응급실행을 피하려면 필수 보호 장비를 잘 갖춰야 한다.
최소한 자녀를 보호할 수 있도록 무릎 패드, 팔꿈치 패드, 헬멧 및 손목 보호대를 착용하게 하자.
또한, 효과를 높이려면 적절한 보호 장치를 선택하고 자녀의 몸에 맞게 조정하는 게 좋다. 가장 안전한 옵션은 재활용되거나 또는 물려받지 않아서 너무 큰 충격이 가해지지 않은 새 충전재를 사용하는 것이다.
2. 인라인스케이트 기본을 가르친다
인라인스케이트는 바퀴로 움직인다는 점을 제외하면 걷기와 비슷하다. 따라서 아이들에게 스케이트의 기본 개념에 대해 먼저 가르쳐주면 아이들의 자신감을 높여줄 수 있다.
처음에는 균형을 유지할 수 있을 때까지 안전한 장소에서 연습하도록 해야 한다. 인생의 다른 모든 일들과 마찬가지로 성공하려면 연습이 뒤따라야 하는 건 당연하다.
또한, 인라인스케이트는 많은 기술이 필요한 활동이라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스케이트를 올바르게 타는 비결은 균형을 유지하는 것인데, 무릎을 약간 구부리고 앞으로 기울이게 하면 무게 중심이 잘 맞아서 똑바로 설 수 있을 것이다.
3. 올바른 자세를 가르친다
셋째로, 아이들이 올바른 자세를 갖도록 가르치는 게 좋다. 인라인스케이트의 기본자세와 해당 동작을 배우는 건 필수적이다.
올바른 자세를 취하려면 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무릎을 약간 구부려야 한다. 스케이트를 타려면 균형이 중요한데, 이때 이 자세는 아이들이 넘어지지 않도록 도와준다.
4. 연습을 시킨다
일단 아이들이 기본 개념에 익숙해지면 몇 시간 동안 연습하고 또 연습해야 한다.
이 시점에서 우리는 아이들이 앞으로 나아가고 균형을 유지하는 법을 배우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또 어떻게 넘어져야 예기치 않은 부상을 피할 수 있는지도 알 수 있도록 훈련시키자.
스케이트는 정말 재밌는 운동이다. 그리고 지금까지 설명한 조언을 주의 깊게 따른다면 아이들이 그 내용에 숙달하도록 가르칠 수 있을 것이다.
더욱이 자녀가 이 활동에 정말 관심이 있다면, 스케이트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게 좋다.
아이들이 처음으로 스케이트를 타려고 하면 긴장하거나 불안해할 수 있다. 하지만 넘어지거나 스케이트를 타는 데 어려움이 있더라도 계속 노력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인라인스케이트는 매우 재밌고 아이들에게 건강한 활동일뿐만 아니라 큰 즐거움을 가져다준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 이런 이유로, 아직 자녀에게 인라인스케이트를 가르쳐 주지 않았다면 꼭 시도해 보길 바란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Cámara, J. M., & Campazas, H. R. (2011). Propuesta para abordar el qué y cómo enseñar las habilidades motrices en secundaria: un ejemplo a través del patinaje. Ágora para la educación física y el deporte, 13(2), 197-228. https://dialnet.unirioja.es/servlet/articulo?codigo=3696636
- Vila, R., Guitart, N., Riera, J., & Díaz, J. (2007). Aprendizaje y enseñanza de las habilidades con patines. Apunts Educación Física y deportes, (90), 27-32. https://www.redalyc.org/pdf/5516/551656950004.pdf
- Mayorga Marín, J. Y., & Mejía Lugo, Z. (2013). Propuesta pedagógica como medio para fortalecer la coordinación dinámica general a partir de la práctica del patinaje en los niños y niñas del grado transición del Jardín Infantil Andy Panda(Bachelor’s thesis, Universidad Libre). https://repository.unilibre.edu.co/handle/10901/76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