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에 관한 놀라운 사실 7가지
모든 임신은 각각 다르지만,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임신은 삶의 정상적인 일환이면서도 매혹적이고 신비롭다. 임신에 대한 많은 얘기들이 있는데, 간혹 사실과 허구를 구분하기가 어렵다.
많은 사람들이 다 안다고 하지만, 임신에 관한 잘못된 사실도 널리 퍼져있다. 이 글에서는 알면 놀라게 될 임신에 관한 사실들을 공유한다.
임신 과정에 대해 우리가 가지고 있는 정보는 다양하다. 어떤 것은 믿음에서 오고, 어떤 것은 과학 연구에서 온다.
임신에 관한 놀라운 사실 7가지
갈망과 구역질은 임신 중 여성의 후각 발달로 귀결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여성의 후각은 이 단계에서 더 민감해진다. 많은 임신한 여성들이 심하지 않은데도 어떤 냄새에 특별히 짜증이 나거나 매료되는 느낌을 가질 수 있다.
임신한 여성의 주목할 만한 육체적 특징 중의 하나(배가 나온 것은 빼고)는 머리털이다
이는 건강하고 빛나는 머리털을 자랑할 수 있는 최고의 순간이다. 이는 호르몬 자극 때문이다. 불행하게도, 출산 후에는 급격히 변할 수 있다. 물론 모든 여성이 이를 경험하는 것은 아니다. 임신 중 머리털이 빠지는 경우도 많다.
아기는 자궁 내에서 조용히 있는 것 같지만, 여러 가지 많은 일을 하고 있다
예를 들면, 아기는 딸꾹질하고, 손가락 빨고, 돌아 눕고, 심지어는 꿈까지 꾼다는 증거가 있다. 아기가 자궁 안에서 무슨 꿈을 꿀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여성들은 출산 후에도 수축을 경험할 수 있다
엄마가 아이를 들고 있는 순간에도 일어나고 며칠 동안 간헐적으로 계속 일어날 수 있다. 이는 인간의 몸에 있는 반사 작용 때문이다. 통증을 느끼는 부분은 아직도 수축을 하고있는 것이다.
입덧으로 아기의 성을 알 수 있을지도 모른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태아가 여자아이면 남자아이의 경우보다 더 강한 입덧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한다.
임신 기간에 여성의 발이 자랄지도 모른다
이는 릴랙신이라는 호르몬의 영향인데, 이 호르몬은 자궁강과 질관이 출산 동안 팽창하게 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연구에 따르면, 10명 중 7 명의 임신부가 이 변화를 경험한다고 한다. 이 호르몬은 발에 있는 인대에도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아기의 심장은 발달되는 첫 기관 중의 하나이다
첫 몇 주부터 초음파 스캔을 할 때 심장 박동 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이다. 이는 임신의 가장 의미 있는 순간 중의 하나이고, 수정 후 약 6주만에 발생한다. 아기의 심장 소리를 들으면 부모의 감정이 고조됨은 물론, 아기가 건강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