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탈출 게임이 아이들에게 좋은 점

방탈출 게임은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줄 것이다. 
방탈출 게임이 아이들에게 좋은 점

마지막 업데이트: 22 2월, 2020

인터넷 기사나 소셜 미디어에서 방탈출 게임에 관한 내용을 본 적이 있는가? 아마 요즘 방탈출 게임보다 더 재밌는 게임은 없을 것이다. 아이들도 방탈출 게임을 할 수 있다.

방탈출 게임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장점이 많다.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로 하자.

방탈출 게임이란?

방탈출 게임은 어떤 공간 내에서 60분 동안 미스터리를 해결하는 숙제를 푸는 게임이다. 여러 가지 미스터리가 숨겨져 있는 그 방을 탈출하는 것이 게임의 목적이다.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다.

방에 숨겨져 있는 미스터리는 책이나 영화, 모험 등의 테마를 기본으로 한다. 여러 가지 종류가 있어 원하는 유형을 선택할 수 있다. 좀 더 끌리거나 좋아하는 주제의 방을 선택하면 된다.

방탈출 게임 대상은 아이들인 것 같지만 그렇지 않다. 주어진 미스터리를 해결하는 것은 결코 유치하지 않다. 모험이자 새로운 경험을 마다할 사람이 있을까? 무엇보다 아이들도 즐겁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방탈출 게임이 아이들에게 좋은 점

방탈출 게임이 아이들에게 좋은 점

아이들은 방탈출 게임을 하는 동안 자신의 능력과 지식을 계속 테스트한다. 방탈출 게임에는 아이들을 자극하는 요소가 많이 숨겨져 있으며, 아이들이 숨겨진 미스터리를 해결해서 성공적으로 방을 탈출하는 게 핵심이다.

팀워크를 배운다

팀으로 함께 하는 게임은 팀원 간의 의사 소통이 승패를 결정한다. 미스터리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단서와 아이디어를 찾는 것은 간단해 보일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 미스터리를 찾아야 한다는 강박을 가질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만약 실수를 했다면 실수를 한 후에 아드레날린 호르몬 및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은 개인뿐만 아니라 팀에게도 중요한 점이다. 팀에게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올바른 결정이든 틀린 결정이든, 모든 결정은 팀의 책임이다. 모두가 함께 방을 탈출하기 위해서는 서로의 의견을 존중해야만 한다.

쉬울 때도 있고 어려울 때도 있다. 혼자 해결할 수 있을 때도 있고 팀원의 도움을 받아야 할 때도 있다는 뜻이다.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이고,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구해야 하는 상황은 언제인지 아는 것은 삶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이다.

방탈출 게임과 방탈출 게임이 아이들에게 좋은 점

인지 능력 및 창의력 발달에 도움이 된다

방을 탈출하는 것은 생각했던 것만큼 간단하지 않다. 예상대로 되는 게 없다고 느낄 것이다. 놀랄 일이 많다. 수수께끼나 단서 등은 방의 테마와 연관되어 있다. 아이들이 이야기에 몰입하는 것이 필요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

인지 능력과 논리적으로 사고할 줄 아는 능력이 있어야 수수께끼를 풀 수 있다. 방탈출 게임을 하면 분석 추론 훈련도 된다. 아이가 평소에 탐정 이야기를 좋아한다면 방탈출 게임을 정말 좋아할 것이다.

독해 능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방탈출 게임은 단순한 독해 능력에 도움이 되는 게 아니다. 글을 읽는 방법뿐만 아니라 읽은 내용을 해석할 수 있는 방법도 배울 수 있게 된다는 뜻이다. 영화나 소설 속의 등장인물처럼 글자나 단서를 통해 방을 탈출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다. 방탈출 게임은 영화나 소설과 달리 연관 능력과 언어 능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는 단어로 구성되어 있다.

방탈출 게임을 하면서 아이들은 문장 사이에 숨겨진 내용을 유추하게 된다. 특정 단어가 정말 의미하는 뜻이 무엇인지 생각하게 된다. 이런 과정을 통해 아이들은 언어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게 된다.

방탈출 게임과 방탈출 게임이 아이들에게 좋은 점

방탈출 게임이 인기 있는 이유

아이들은 자신이 발견한 것에 관해 조사하고 탐험하면서 놀라고 즐거워한다. 아이들은 방을 빨리 탈출해야겠다는 생각에 더 몰입하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애쓴다. 친구들과 함께 방탈출 게임을 하면 친구들과의 우정을 강화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요즘은 안전하고 익숙한 공간에 익숙한 아이들이 많다. 방탈출 게임은 아이들에게 새롭고 즐거운 시간을 선사해줄 것이다. 친구들과 함께하면 우정을 키울 수 있고, 지적 및 인지 능력을 키우는 기회도 될 것이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