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를 행복하게 만드는 6가지 방법

태아를 행복하게 만드는 6가지 방법

마지막 업데이트: 15 6월, 2018

태아를 행복하게 만드는 방법이 있을까? 태교와 같이 태아에게 좋은 영향을 주도록 보살피면 애정의 유대 관계를 맺을 수 있게 된다이러한 관계는 엄마와 아기를 연결하는 것뿐만 아니라 임신 기간 동안 태아를 행복하게 만들어 준다.

임신은 자연의 가장 신비로운 기적이며, 여성이 임신하게 되면 즉각적이고 배타적인 공모가 시작된다. 엄마는 아기가 배 속에 있더라도 어떻게 하면 아기가 행복해지는지 알 수 있게 된다.

대부분 여성들이 임신해서 느끼는 감정은 글로 표현할 수 없다그러므로 우리는 종종 직접 경험해보지 않으면 이해할 수 없다는 말을 듣게 된다.

아기가 자궁 속에서 편안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해주는 방법은 다양하다.  태아를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엄마가 할 수 있는 방법들이 아래에 나열되었다.

출산 전 효과적인 보살핌

아기의 행복에 관심 있는 예비 엄마들에겐 아기를 잘 보살피는 것이 임신 기간 동안 가장 중요한 사항일 것이다. 아기의 발달에는 태교가 매우 중요하다.

정기적인 건강 검진을 받으면 초기에 특이사항이 발견하여 빠르게 치료하거나 생활방식을 바꿀 수 있게 된다.

출산 전 아기의 건강 관리하기

좋은 식단수분 공급운동은 아기가 성장할 때 도움을 준다엄마가 기분이 좋다면,  배 속의 아기도 기분이 좋을 것이다.

스스로 건강에 유의하는 것은 아기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그리고 태아를 행복하게 해주길 바라는지 보여준다.

소통과 정서적 유대

배 속에 있는 아기와 대화하는 것은 아기가 태어난 이후 잘 성장하도록  돕는 매우 중요한 자극 중 하나다. 아기와의 대화로 얻을 수 있는 정서적 유익은 강한 애정의 유대를 형성시킨다.

태아를 행복하게 만드는 6가지 방법

임신 중기에 접어들면 아기의 귀는 모두 발달한다. 이 단계에 아기는 자궁 속에서 소리를 들을 수 있게 되고 주로 엄마의 목소리를 많이 듣게 된다.

엄마의 고주파 목소리는 자궁 속 아이가 소리를  정확하게 들을 수 있게 한다.

태아 자극

아기와 더욱 잘 대화하고 좋은 관계를 맺는 또 다른 방법은 태아 자극이다. 배를 부드럽게 만지는 것은 아기를 어루만지는 것과 같다. 이때 아기는 우리의 손길을 느낄 수 있게 된다. 

임신 후기엔 아기와 더욱 잘 소통할 수 있게 된다. 아기가 듣고 있다는 신호를 받게 된다. 아기가 기분이 좋을 땐 더욱 활기차지는 것 또한 느낄 수 있게 된다.

다른 가족 구성원과의 접촉

가능할 때마다 다른 가족 구성원들이 임신 과정에 함께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임신의 모든 과정을 가족이나 막역한 친구들과 축하하자.

예를 들면, 아기가 자궁에서 움직이는 것은 아이가 얼마나 빠르게 자라고 있는지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함께 축하할 수 있다. 

태아를 행복하게 만드는 6가지 방법

임신 기간이 지나며 아기는 다른 사람들의 목소리 또한 점점 구별할 수 있게 된다. 아기들은 행복과 애정을 느끼고 이 세상에 온 것을 환영받는 느낌 또한 알게 될 것이다.

아기의 시간

우리 모두와 마찬가지로, 임신 후기가 될수록 아기는 쉬는 시간과 활동하는 시간을 나누게 된다. 이 순간을 확인하여 아기를 방해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아기가 언제 쉬는지 알지 못한다면, 보듬거나 노래를 불러줌으로써 아기를 깨워 방해할 수 있다.

태아를 행복하게 만드는 6가지 방법

임신 후기에 아기는 불안함을 많이 느끼게 된다. 이는 자궁 속 아기의 자리가 좁아져 불편함을 느끼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아기와 대화나 부드럽게 자극을 주는 빈도를 높이기를 권장한다.

임신 후기엔 아기를 만져주며 노래를 불러주거나 차분하게 말을 걸어주어 아기를 진정시킬 수 있다. 아기가 제대로 쉬지 못했다고 생각이 들면 누워있을 때 자세를 변경하거나 아기를 더욱 진정시키기 위해 조금 걷는 건 도움이 된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