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엄마에게서 진짜로 배우고 싶은 것

2019년 6월 13일
지금은 세상의 어려운 직업 경쟁에 대해서 걱정할 때가 아니다. 그것은 아이가 진심으로 엄마에게 바라는 것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

아이가 엄마에게서 진짜로 배우고 싶은 것은 무엇일까? 아이는 진심으로 온 마음을 다해 엄마가 자신에게 해준 모든 것들에 감사한다. 엄마는 아이의 미래를 걱정하고, 그래서 아이의 공부에 엄청난 신경을 쓴다. 그리고 아이에게 최고의 기회를 주기 위해 그 모든 수업에 돈을 지불한다.

하지만 지금은 세상의 어려운 직업 경쟁에 대해서 걱정할 때가 아니다. 그것은 아이가 진심으로 엄마에게 바라는 것 혹은 아이가 엄마에게서 진짜로 배우고 싶은 것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

의심의 여지없이, 당신은 아이에게 최고의 엄마이다. 아이는 당신처럼 최고의 엄마를 가졌다는 사실에 틀림없이 고마워할 것이다. 하지만, 기억해야 할 것이 하나 있다. 당신의 아이가 항상 아이일 수는 없다는 사실이다. 어린 시절은 너무나 특별하고 유일하며 쏜살같이 지나가는 순간이다. 그때가 지나면, 다시는 되돌아오지 않는다.

그래서 어떤 방식으로든 아이는 약간의 압박감을 느낄 수 있다. 엄마가 공부를 너무 강요하는 것이다. 확실하게 밝혀둘 것이 하나 있다. 교육과 발달에 있어 공부만이 유일한 중요성은 아니라는 것이다.

기분 나쁘게 듣지 말아주길 바란다. 아이가 느낄 수 있는 감정과 미래를 위해 엄마인 당신이 하는 모든 준비에 대한 생각을 알려주는 것 뿐이다.

아이의 입장에서, 당신은 아이의 성장에 가장 중요한 부분을 간과하고 있는 것일 수 있다. 물론, 아이의 미래를 생각해야 한다. 하지만, 미래를 위해 아이의 현재를 잊어서는 안 된다. 

아이가 엄마에게서 진짜로 배우고 싶은 것

아이가 엄마로부터 진짜로 배우고 싶은 것

아이는 엄마에게서 배우고 싶은 것이 너무나 많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엄마 곁에서만 그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다는 것이다. 아이에게 필요한 것은 그저 엄마와 함께 시간을 보내고, 엄마가 하는 매일의 행동과 선택을 관찰하는 것이다. 당신은 아이가 따라할 수 있는 최고의 본보기이다. 아이의 가장 큰 롤 모델이다.

아이는 그저 좋은 사람이 되는 방법을 배우고 싶은 것일 수도 있다. 미래에 사려 깊고, 관대하며, 연민을 느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을 수도 있다. 엄마인 당신처럼 말이다. 그것이 아이가 가장 원하는 것일 수도 있다. 당신의 아이는 당신처럼 모든 일에 책임감을 가지고 진정성을 가진 사람이 되고 싶은 것일 수도 있다.

엄마인 당신은 독립적이고, 재미있으며, 자유롭고 행복하다. 당신은 아이가 만난 가장 마법 같고, 밝은 사람이다. 그리고 아이가 원하는 것은 당신처럼 되는 것이다. 아이는 당신과 같은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사람이 되길 꿈꾼다.아이는 인생의 난관에 부딪혀도 절대 잃지 않는 당신의 긍정적인 마음을 물려받고 싶어한다.

그리고 아이는 당신의 인내, 끈기, 고집 그리고 강인함을 존경한다. 아이는 당신 같은 멋진 어른이 되길 소원 한다. 아이의 인생에 어떤 일이 생겨도 괜찮을 것이다. 당신의 고귀한 영혼과 착한 마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것들은 학교에서 배울 수 없는 것들이다. 엄마만이 아이에게 물려줄 수 있는 유산이다. 그리고 당신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아이에게 이처럼 귀중한 가르침을 주고 있다.

결단력이다! 그것이 말도 안되거나 불가능해 보일지라도, 자신의 열정을 따르고 꿈을 쫓을 수 있는 능력이다. 당신이 항상 말하듯이, “우리는 우리의 꿈을 현실로 만들 자격이 있다.”

당신은 아이에게 아름다운 기적이 일어날 것임을 믿으라고 가르쳐주었고, 아이는 그 기적과 만나게 될 것임을 알고 있다.

아이가 배우고 싶은 것은 학교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다

아이가 배우고 싶은 것은 학교나 교육 기관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다. 집에서만 배울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이런 가르침은 공짜이다. 일상에서, 바로 눈 앞에서 쉽게 배울 수 있다. 당신은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눈치 채지도 못할 것이다. 이것은 즉흥적이고, 자연스러운 것이다.

아이가 엄마에게서 진짜로 배우고 싶은 것

아이가 엄마에게 배우고 싶은 유일한 것은 행복이다. 그것이 바로 아이가 아름다운 미래를 가지기 위해 걸어가야 하는 길이다. 물론, 학업이 중요하지 않다는 의미는 아니다. 아이 역시 교육이 미래를 위해 매우 중요한 것임을 알고 있다. 하지만, 믿어야 한다. 행복은 아이의 운명이다. 그리고 아이의 어린 시절은 그것을 찾기 위한 여정이다.

당신은 아이에게 몸이 편안하고, 마음이 평안해지는 방법을 가르쳐줘야 한다. 그래야만 아이는 당신처럼 용감하고 당당하게 인생의 어려운 순간들을 헤쳐나갈 수 있을 것이다. 아이는 인생에서 좌절하는 순간이 와도 다시 일어나서, 그것을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싶어한다. 아이는 실수를 통해 배우고, 공포에 지지 않으며, 다시 도전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싶어한다.

당신은 아이에게 감사함의 예술을 가르칠 수 있는 최고의 선생이다. 또한 그것이 바로 아이가 엄마의 노력, 희생 그리고 헌신에 끝없는 감사를 보내는 이유이다. 당신은 그 모든 것을 엄마이기에 해주는 것이다.

엄마는 자신을 본보기로 아이에게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준다. 엄마는 사랑이 얼마나 위대한 것인지 아이에게 보여준다 – 무조건적이고 이기적이지 않은 사랑이다.

엄마가 아이에게 줄 수 있는 가장 최고의 유산은 돈으로 살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엄마가 아이에게 할 수 있는 가장 큰 투자는 바로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이다. 

아이가 엄마에게 배우고 싶은 것은 국어, 지리, 화학이 아니다. 아이는 그저 좋은 사람이 되는 방법을 배우고 싶어한다. 아이는 온전해지는 방법을 배우고 싶어한다. 아이는 행복하기를 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