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손이 닿지 않아야 하는 위험한 물건 9가지

아이 손이 닿지 않아야 하는 위험한 물건 9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10 10월, 2018

본능적으로 두려움이 없는 아이는 순식간에 위험한 상황으로 빠져들 수가 있다. 이 점을 명심하자. 집 안에서 아이 손이 닿지 않아야 하는 위험한 물건 9가지가 있다. 제품 표면에 “아이의 손이 닿지 않게 하시오” 라는 경고 글귀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무심코 지나치지만 사실을 꼭 지켜야 하는 사항이다.

이런 위험한 물건들을 부주의하게 다루면 비극적인 결과로 이어질 수가 있다. 글을 계속 읽어보기 바란다.

아이 손이 닿지 않아야 하는 위험한 물건 9가지

1. 약

약에 관련해서는 실수가 아이에게 치명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가 있다. 잘 보관된 약 캐비닛이 반드시 필요하지만, 약은 항상 아이 손이 닿지 않도록 해야한다. 좀 큰 아이도 놀다가 다쳐서 몇 알 혹은 시럽 한 숟갈을 먹으려고 할 수가 있다. 약을 어디에 보관하는지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아이 손이 닿지 않아야 하는 위험한 물건 9가지

2. 독성 제품

독성 제품 또한 가정에서한  위험물질이다. 정원이 있고, 제초제나 비료, 살충제 등을 갖고 있다면, 자물쇠로 꼭 잠구어 두어야 한다. 이런 종류의 제품은 보통 약보다 더 나쁠 수가 있다. 많은 경우에 치료법이 없다. 비슷하게, 세제와 세탁 제품은 아주 조심하게 다루어야 한다. 여기에는 청소 분무기, 광택제, 표백제 등이 포함된다.

최선의 방법은 이런 제품들을 멀리에 두고 확실히 잠가 두는 것이다. 어떤 부모들은 이런 위험 물질을 캐비닛 꼭대기에 보관한다. 하지만, 이럴 경우의 위험은 아이가 호기심 때문에 창의력을 발휘하여 그곳으로 기어 올라가 그 위험 물질에 손대는 경우이다. 떨어질 위험도 있다.

3. 칼과 날카로운 물건

칼과 날카로운 물건들은 또한 아이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두어야 한다. 날카로운 물체에 손대는 것은 위험하다. 아이가 다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집에 같이 있을 때에도, 같은 방에 있을 때에도 주의해야 한다. 칼과 가위는 항상 멀리 두는 것이 좋다.

4. 질식 위험

아기는 모든 걸 으로 가져가고 싶어 한다. 새로운 느낌을 발견하려는 방법이다. 장난감이나 집 안 물건의 자그마한 조각이 풀어지면, 아이의 기도에 걸릴 가능성이 있다. 상상하기 싫은 상황을 피하려면, 자그만 조각들을 반드시 멀리해야 한다.

5. 전기 플러그

전기 플러그는 집 안 주요 위험물이다. 뚜껑이 있는 플러그 소켓을 사용하고 전선줄이 마루에 돌아다니게 해서는 안 된다.

아이는 열린 플러그에 물건을 집어넣으려 한다. 그러면 전기 충격이 일어나고, 깜짝 놀라게 된다. 물론 더 심한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다.

“잘 보관된 약 캐비닛이 반드시 필요하지만, 약은 항상 아이 이 닿지 않도록 해야한다”

6. 담배 흡연

담배는 아이에게 극도로 해롭다. 간접 흡연도 아이의 성장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심각한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

7. 유리

유리는 당연히 날카로운 조각으로 부서지기 마련이다. 그러나 아이는 유리제품 주위에서 조심해야한다는 것을 잘 모른다.

8. 연장

아이가 장난감을 때리고 던지는 것을 본 적이 있는가? 아이가 무겁고 날카로운 연장을 들고 있다고 상상을 해보면 된다. 생각해보기가 쉽지 않다.  그런 이유 때문에, 연장통은 멀리 두어야 한다.

아이 손이 닿지 않아야 하는 위험한 물건 9가지

9. 전화기

전화기는 아이를 위해서도, 어른을 위해서도 아이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두어야 한다. 휴대폰이 변기에 떨어지게 하고 싶은가? 아니라면, 아이 손이 닿는 곳에 두지 말아야 한다. 이런 불상사를 막기 위해서, 추가적으로 침실은 닫아 두는 것이 좋은 아이디어이다.

부모로서 아이의 안전과 복지는 무조건 우선순위가 되야 한다. 실제 위험을 예방하여 골치 아픈 상황을 피하도록 하자.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