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부모는 어떻게 사회생활을 유지할까

20 10월, 2020
처음 부모가 된다고 해서 사회생활을 포기해야 하는 건 아니다. 이 글에서는 초보 부모를 위한 훌륭한 사교 팁을 찾아볼 수 있다!

누군가의 아빠나 엄마라면 육아가 힘들다는 사실을 분명 알고 있을 것이다. 조건 없이 자녀를 사랑하지만, 현실적으로 결국 에너지가 고갈되고 만다. 이런 이유로 많은 부모는 사회생활이 줄어들고 사라지는 상황을 받아들인다. 하지만 꼭 그렇게 해야 할 필요는 없다. 초보 부모라고 할지라도 충분히 자신의 사회생활을 유지할 수 있다.

부모들은 특히 잠을 거의 자지 못하는 날 밤에 외로움을 느낄 수 있다. 그런 다음 낮에는 너무 피곤해서 걸을 수조차 없다. 하지만 초보 부모라면 외로움을 피하기 위해 친구를 가까이 두어야 한다. 이렇게 하면 가장 힘든 순간에 다른 사람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오래된 관계는 물론 새로운 관계도 중요하다.

하지만 활동적인 사회생활을 유지하면서 어떻게 부모의 역할을 감당할 수 있을까? 이는 마치 불가능한 미션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부모의 역할과 사회생활 간의 균형을 찾고 싶다면 이 팁을 놓치지 말자.

이웃과의 관계

부끄러움을 많이 느끼더라도 이웃이 있다면 그들에게 말을 걸어보자. 특히 아이들이 공원에서 함께 놀고 있는 경우라면 더욱더 좋다. 우리가 먼저 사회적인 제스처를 취하면 그 아빠나 엄마와 친구가 될 수 있음으로 항상 그렇게 할 만한 가치가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다. 실제로 이웃들은 우리가 모르고 있을 수도 있는 커뮤니티의 유용한 조언을 제공해 줄 수도 있다.

우리의 이웃

그리고 다른 부모들을 만나면 주저하지 말고 자신을 소개하자. 대화를 시작하기 위해 현재 관련이 있는 주제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으로 시작할 수도 있다. 이런 식으로 낯선 사람이 소셜 서클의 일부가 된다.

사회생활을 위한 계획 세우기

계획을 취소할 변명 거리를 찾지 말자. 초보 부모는 사회생활을 꼭 해야 한다.

아침이 될 때까지 파티하라는 게 아니다. 대신 친구들과 연결되면서 삶의 단조로움에서 벗어나고, 또 따뜻하고 몽롱한 우정의 느낌을 즐기라는 뜻이다.

다시 말해, 배우자가 집에 있거나 자녀를 돌봐줄 베이비 시터가 있는 경우라면 때때로 계획을 세워보자! 이 경우 다른 사람과 연결되기가 더 쉽다. 또한, 외출은 나 자신이 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꼭 필요한 것일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활용

디지털 세상 덕분에 휴대폰에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 다른 사람들과 연결될 수도 있다. 여러 포털을 통해 친구를 사귈 수 있으며 항상 같은 상황에 놓여 있는 다른 사람들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자녀가 할 수 있는 활동 찾기와 같은 다양한 목적을 위해 페이스북에서 다른 엄마 또는 아빠와 연결될 수도 있다. 게다가 이 플랫폼을 사용하여 자녀의 여러 문제에 대해 다른 엄마들의 조언을 구할 수도 있다. 단지 각자의 관심사에 가장 적합한 그룹을 찾기만 하면 된다.

방과 후 활동

아기를 위한 음악 수업이나 엄마와 아기를 위한 요가 수업 등에 등록할 수 있다. 이는 또래 자녀를 둔 사람들과 연결되고 그들과 우정을 쌓을 기회가 될 것이다.

놀이 그룹 짜기

놀이 그룹은 다른 엄마들과 함께 즐기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아이들이 노는 동안 다른 부모들과 어울릴 수 있는 아이들을 위한 놀이 그룹이거나, 아니면 부모만을 위한 놀이 그룹일 수 있다. 후자의 경우 독서와 같은 공통의 관심사를 도모할 수 있게 해준다.

다른 부모들을 만나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하는 건 정상이며, 이는 일반적인 감정이다. 따라서 천천히 생각하고 강제적인 상황을 피하는 게 가장 좋다.

편안하게 느껴질 때만 그들과 무언가를 시작하면 된다. 하지만 대화를 시작하고 싶지 않다면 억지로 그렇게 하지는 말자. 아마도 다른 누군가가 우리를 알아채고 대화를 시작하려고 할 것이다. 그리고 결과적으로 집에만 있었다면 만들 수 없었을 친구를 사귀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