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옷을 빨래하는 팁
아기의 피부는 매우 연약하기 때문에 아기 옷을 빨 때는 특정 지침에 따라야 한다. 아기 옷을 빨래하는 팁은 세 가지 전제에 기초를 두고 있다. 아이에게 안전한 세제를 사용하고, 섬유 유연제를 피하고, 아이의 옷을 따로 그리고 세심하게 씻는 것이다.
이 세 가지 지침을 따른다면, 화학 세제와의 접촉으로 인해 발생하는 특정 피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그렇다면 피부과 전문의들은 무엇을 추천할까?
미국의 피부과학 아카데미(American Academy of Dermatology)에 따르면 일반 세탁 세제를 사용하여 아기의 옷을 씻을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아이가 예전에 알레르기에 시달렸다면 예외를 두어야 한다.
이 글에서는 아기 옷을 빨래하는 팁을 제공한다.
아기 옷을 빨래하는 팁
비누에 관하여
앞서 언급했듯이 중요한 팁은 아기 옷을 빨래할 때 아기에게 안전한 세제를 사용하는 것이다. 이 팁은 신생아와 6개월 미만의 아이에게 특히 중요하다.
화학 제품을 소량 함유한 유기농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반대로, 당신이 쓰는 일반 세제가 세심한 방식으로 제조되었다면, 아이의 옷에 그것을 시험해 볼 수 있다. 부모는 아이의 피부가 어떻게 반응하는지 보기 위해 옷 하나에 세제를 시험해 보는 것이 좋다.
섬유 유연제는 어떤가?
세제와 같은 원리가 섬유 유연제에도 적용된다. 그것을 사용하고 싶다면, 아이가 6개월이 된 후 시험하는 것이 최선이다. 또한 아기의 피부가 어떻게 반응하는지 보기 위해 옷 하나로 테스트해 보는 것이 좋다.
섬유 유연제의 주된 문제는 마지막으로 헹군 후 일반적으로 사용된다는 것이다. 따라서 많은 양의 섬유 유연제가 옷에 스며들 것으로 추정된다.
이것은 물론 일반 세탁 세제에는 적용되지 않는 결점이다.
섬유 유연제를 사용할 경우, 옷을 담근 후 완전히 헹궈내야 한다. 원치 않는 화학적 요소들을 씻어 내려면 이렇게 해야 한다.
아기 옷을 어떻게 빨래해야 할까?
아기 옷을 씻는 방법에 관해서는 손으로 씻을 것인지 세탁기로 씻을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다. 손으로 씻으려면 옷을 헹굴 때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비누의 흔적이 남아 있지 않은지 꼭 확인하자.
레이스 및 자수와 같은 섬세한 소재의 옷은 손으로 씻어야 한다. 세탁기를 사용하면 상당한 마모를 겪을 수 있다.
아기의 옷을 세탁기로 빨래할 경우 약한 천들로 된 옷을 위한 세탁 단계와 이중 담금 기능을 선택한다. 다른 가족들의 옷과 아기의 옷을 함께 빨지 말자.
“일반 세탁 세제를 사용하여 아기의 옷을 씻을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이전에 아이가 알레르기에 시달렸다면 예외를 두어야 한다.”
옷을 세탁하는 빈도
부모들이 하는 가장 빈번한 의심 중 하나는 아기 옷을 세탁하는 방법 외에도 얼마나 자주 옷을 세탁해야 하는지다.
우리는 아기들이 매우 빨리 더러워진다는 것을 안다. 옷의 얼룩이나 유독성 및 거슬리는 화학 물질을 피하고자 옷이 더러워지면 즉시 빨래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고려해야 할 또 다른 측면은 수건, 베개 및 침구이다. 이 품목들 또한 자주 세탁해야 한다. 침구의 경우 적어도 2주마다 씻어야 한다. 수건은 최대 세 번 사용 후 세탁해야 한다.
아기 옷을 빨래할 때 이러한 팁을 따르면 알레르기와 피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아이의 건강을 돌보는 것은 아무리 해도 지나치다고 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