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욕 시간을 더 쉽게 만드는 아기 목욕용품
목욕 시간은 아기 돌보기의 기본적인 부분이며 적절한 위생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 시간은 몸 돌봄 의식 외에도 휴식, 평온 및 감각 자극의 기회가 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 양육자의 삶을 더 편하게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아기와 함께 이 특별한 순간을 최대한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줄 아기 목욕용품을 추천하고자 한다.
우리가 준비한 목록은 지나치게 비싸거나 낯선 물건 또는 도구로 구성되어 있지 않다. 목욕 시간을 아기와 부모 모두에게 즐거운 활동으로 만드는 데 유용한 간단하고 저렴한 물건들일 뿐이다.
목욕 시간은 아기와 부모 사이의 친밀한 접촉 및 유대감을 나눌 수 있는 순간이다.
목욕 시간을 더 쉽게 만드는 아기 목욕용품
아기를 올바르게 목욕시키기 위해 필요한 주요 용품은 안전하고 편안하게 씻길 수 있도록 해 주는 적절한 크기의 휴대용 욕조다.
우선 아기의 필요에 맞는 욕조를 구한 후에는 이 중요한 일상 업무에 도움이 되는 목욕 액세서리를 갖추는 데 집중해야 한다. 여기에 몇 가지 아이디어가 있다!
아기 목욕 온도계
목욕물이 아기에게 이상적인 온도인지 확인하려면 온도계를 가까이에 두는 게 좋다. 온도계가 있으면 물의 온도가 섭씨 36~37도(화씨 97~98도)로 아기에게 이상적인 온도인지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욕실 온도를 조절하는 게 중요하다. 이는 섭씨 20~25도(화씨 68~77도) 사이의 쾌적한 온도여야 한다.
헹굼 용기
헹굼 용기를 사용하면 샴푸나 물이 눈 또는 입에 직접 떨어지는 일 없이 아기의 머리에 물을 부을 수 있다.
또한, 이것의 내부 홈 덕분에 물 분사를 조절하고 사고와 아기가 우는 일을 피할 수 있다. 따라서 헹굼 용기는 목욕 시간을 재밌고 안전하게 만들어주는 훌륭한 아군이다.
천연 스펀지
알다시피 아기의 피부는 매우 민감하고 쉽게 자극을 받는다. 따라서 입욕 시에는 부드럽고, 유연하고, 섬세한 천연 스펀지를 사용하는 게 좋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박테리아와 세균이 서식하기 시작할 수 있음으로 주기적으로 교체해야 한다.
또한, 아기를 목욕시킬 때는 최소한 2개의 천연 스펀지를 준비하는 게 좋다. 하나는 아기의 아랫부분을 씻어주고 다른 하나로는 몸의 나머지 부분을 씻어주면 된다.
후드가 달린 수건
아기를 목욕시키고 나면 잘 말려 주어야 한다. 이때 안전하고 편안한 방법으로 이 작업을 수행하려면 후드가 달린 수건을 사용하는 게 좋다. 이렇게 하면 아기가 춥지 않도록 빠르게 머리와 몸을 감쌀 수 있다.
또한, 앞서 말했듯이 아기의 피부는 매우 섬세하다. 따라서 후드가 달린 수건을 사기 전에 먼저 그 재질에 주의를 기울이는 게 중요하다. 이 수건은 저자극성이고 항균성 제품이어야 하며, 또 촉감이 부드럽고 흡수성이 높아야 한다.
아기 목욕용품을 제대로 준비해야 하는 이유
작은 아기의 몸이 완전히 노출되는 목욕 시간 동안에는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그리고 부모나 아기가 불안해하거나 긴장하거나 당황하지 않고 이 작업을 즐기려면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은 다양한 목욕용품을 준비하는 게 중요하다.
요즘에는 아기를 안전하게 잘 돌보는 데 도움이 되는 수많은 용품, 그리고 저렴한 용품들이 나와 있다.
돈을 많이 쓰거나 최신용품들을 사야 하는 건 아니다. 대신 이러한 목욕용품을 준비할 때는 특정 기준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아기를 돌볼 때 우리가 산 품목들이 실제로 도움이 될 것인지만 확인하면 된다.
우리는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Moreno, J. A. y De Paula, L. (2005). Actividades acuáticas para el primera año de vida del bebé. En J. A. Moreno (Ed.), II Congreso Internacional de Actividades Acuáticas (pp. 171-188). Murcia: Instituto U.P. de Ciencias del Depor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