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용 해먹은 무엇일까?

· 2019년 3월 10일
아기용 해먹은 패딩을 덧댄 아주 안락한 아기 의자이다. 아기가 기대어 앉고, 흔들거릴 수 있는 의자를 말한다.

아기용 해먹은 패딩을 덧댄 아주 안락한 아기 의자이다. 아기가 기대어 앉고, 흔들거릴 수 있는 의자를 말한다. 아기의 필요에 따라 가장 적합한 아기용 해먹을 선택하면 된다.

아기를 키우다보면 아기용품이 정말 다양하다는 것을 알게 되는데 그중 재미있는 한 가지가 아기용 해먹이다. 아주 실용적이기는 하지만, 과연 생후 첫 몇 달 동안에 정말 필요하고 유용할까?

아기용 해먹은 아기 흔들의자 혹은 아기 휴식 의자로도 알려져 있다. 아기는 기대어 앉아서 흔들거릴 수 있으며, 안전벨트가 있어서 떨어질 위험을 방지한다.

아기용 해먹의 목적

아기용 해먹은 아기 침대와는 달리 아기가 주위를 한눈에 살필 수 있다는 점이 좋다. 또한 아기를 앉혀 놓으면 가족 활동에 함께 참여하게 할 수 있는 안전한 방법이 된다. 이 아기용 해먹은 생후 첫 몇 달 동안 사용 가능하다. 아기를 앉힐 때는 머리를 의자 뒤에 안정적으로 기대어 준다. 그러면 아기 목이 머리의 하중을 견딜 필요가 없어진다.

아기용 해먹은 무엇일까?

아기용 해먹의 특징

아기용 해먹은 시중에 정말 다양하게 나와 있다. 따라서 각 제품의 특징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선택하도록 하자.

좌석의 종류

최대한의 안락함을 찾으려면, 해먹 좌석에 패딩이 덧대여 있고 부드러워야 한다. 간혹 딱딱한 좌석으로 된 아기 해먹도 있는데, 이는 보통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닦기가 매우 쉽지만 아기가 불편해 할 수도 있다.

안전 시스템

모든 아기용 해먹은 안전 시스템을 갖추어야 한다. 띠나 벨트로 조이는 유형이 일반적이다. 잘 조정하면 아기가 떨어질 위험이 없다.

받침 바닥

해먹의 받침 바닥도 여러 가지가 있다. 어떤 것은 고정되어 있고, 다리가 네 개인 제품도 있다. 어떤 모델은 바닥이 움직이지 않는다.

반면, 흔들의자가 있는 해먹은 앞뒤로 흔들거리며 움직일 수 있어서 아기를 즐겁게 해주는 또 하나의 아이디어가 된다.

액티비티

대부분의 아기용 해먹에는 아기의 액티비티를 위한 장난감이 달려 있다. 해먹을 가로지르는 아치형 버팀목에 장난감이 달려있거나, 장난감을 걸어서 놀 수 있도록 장치를 해 둔다. 아기가 주위와 상호 작용을 하면서 소근육을 발달시키기에 좋다.

덮개 및 차양

해먹의 차양은 또 하나의 중요한 특징이다. 모든 해먹이 차양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아기가 잠이 들어 혼자 두게 하고 싶을 때는 매우 유용하다. 산책할 때 가지고 나갈 수 있는 제품이라면 햇볕, 바람, 추위를 막아줄 것이다.

아기용 해먹은 무엇일까?

안전 문제

  • 아기용 해먹은 특별히 다른 용도로 활용 가능한 디자인을 제외하고는 오직 평평한 지면에 올려두어야 한다.
  • 높은 곳에 두면 떨어질 위험이 있다. 식탁, 의자, 차에 두는 것은 위험하다.
  • 안전의 관점에서 중요한 것은 아기용 해먹의 안전 시스템을 소홀히 하지 말라는 것이다. 안전 벨트를 잊지 말자. 그래야 사고를 막을 수가 있다.

모든 아기용 액세서리가 그렇듯이, 지나친 사용은 권장하지 않는다. 아기는 몸 전체를 움직여서 운동 기능과 지능을 발달시켜야 하는 존재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