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루로 된 모유가 곧 출시된다

· 2019년 4월 25일
때로는 여러 가지 이유로 모유수유가 불가능할 수 있다. 그렇다면 이제 가루로 된 모유가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다.
모유는 인간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천연 산물이다. 모유는 첫 몇 달간 아기가 필요로 하는 최고의 영양 혼합물을 제공한다. 그러나 때로는 여러 가지 이유로 모유수유가 불가능할 수 있다. 그렇다면 이제 가루로 된 모유가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다.모유는 성인기까지 이어지는 건강상 이점들을 제공해 주므로 높은 영양 가치를 지닌다. 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모유수유는 유아 사망률을 낮추고 질병, 설사, 폐렴, 천식과 같은 질병으로부터 아기를 지켜준다.

또 첫 몇 달 동안 모유수유만 하면, 아기가 튼튼하고 건강하게 자라는 데 필요한 모든 에너지를 공급해 줄 수 있다.

그러나, 많은 엄마가 아기에게 모유수유를 할 수 없거나 원하는 만큼 모유수유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몇몇은 모유 수유를 하기 어렵게 만드는 영양 문제나 다른 질병에 시달릴 수 있다. 이럴 때, 엄마 또는 아이에게 모유수유가 불가능하다.

이러한 사실은 중요한 질문으로 이어진다. 신생아가 소화기 계통에 문제없이 필요한 모든 영양분을 잘 섭취하고 있는지 어떻게 보장할 수 있을까?

이것을 염두에 두고, 필요로 하는 것보다 더 많은 모유를 가진 여성들이 기부할 수 있는 모유 은행이 창설되었다.

그러나 일부 연구 결과에 따르면 저온살균 과정이 모유 내 중요한 몇몇 단백질과 지방을 파괴할 수 있다고 한다. 알다시피 이러한 영양분은 아기의 식단에 매우 중요하며 손실을 일으킬 수 있는 고온에 노출되어서는 안 된다.

가루로 된 모유가 곧 출시된다

놀라운 가루 모유!

기술의 발달로, 멕시코 과달라하라 대학의 한 연구팀은 돌파구를 마련했다. 민간 병원의 도움으로, 아기를 위한 아기를 위한 놀라운 형태의 음식인 가루로 된 모유를 개발해 냈다. 이 방법은 이러한 가치 있는 제품의 보관과 관리를 위해 매우 전망이 밝고, 많은 사람을 도울 준비가 된 것처럼 보인다.

전문가들은 사람의 모유를 매우 높은 온도에 노출해 과도한 수분을 추출하였다. 이 방법을 통해 저온살균 과정을 피하면서 모유를 건조시키고 가루 형태로 바꿀 수 있었다. 더 나아가, 이 제품을 냉장고에 보관할 필요가 없다. 그러면 오히려 모유의 질이 저하된다.

성명에 따르면, 해당 제조 과정은 모든 수분이 사라질 때까지 수분 방울을 고로 증발시키는 것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방법은 살포라고 불리며, 수분을 매우 미세한 방울로 분리하는 것을 포함한다. 이 경우, 그 방울들은 증발 과정을 거치고, 탈수되면 가루 형태로 바뀌게 된다.

이 가루는 조금씩 저장된다. 이 기술은 단지 10%의 영양적 가치를 분실하며, 모유의 거의 모든 영양분을 보호할 수 있게 해준다. 즉, 가루로 된 모유는 신선한 모유만큼이나 영양이 풍부하다.

가루로 된 모유가 곧 출시된다

가루로 된 모유가 생명을 구한다

이 가루 모유의 영향 중 하나는 이제 모유가 저장되어 고립된 지역으로 수송될 수 있다는 사실이다. 이 제품은 품질 하락 없이 6개월까지 보관할 수 있다. 이러한 혁신은 모유를 필요로 하는 수천 명의 아이들에게 혜택을 가져다주었다.

알다시피, 모유 은행은 중요한 사회적 기능을 한다. 하지만 그 우유를 저장하는 것과 관련된 문제들 때문에 안전하게 배송하는 것이 어렵다.

한편, 가루 모유는 이러한 상황에서 많은 혜택을 제공해 준다. 이 우유는 다양한 조건에서 안전하게 배송할 수 있기 때문에, 더 고립된 지역에까지 배포될 수 있다.

다음 도전은 최초의 가루 모유 은행을 설립하는 것이다. 이는 엄청나게 많은 아이에게 혜택을 가져다줄 것이다. 특별히, 병원이나 큰 도시로부터 멀리 떨어진 지역에 사는 가족들을 도와줄 수 있다.

최초의 가루 모유 은행은 멕시코에 설립될 예정이지만, 곧 다른 나라에서도 설립이 될 것이다.

관련 연구자들에 따르면, 가루 모유 은행은 현재 특허 신청을 진행 중이라고 한다. 이것이 완료되면, 다른 이들도 이 기술을 획득할 수 있게 된다. 이 혁신은 병원 안팎에서 영양 문제를 겪고 있는 많은 아이들을 먹여살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