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의 여자친구가 마음에 들지 않을 때
아이를 키우는 우리는 모든 사람을 좋은 마음으로 대해야 한다는 게 무슨 뜻인지 잘 알고 있다. 하지만 아들의 여자친구를 만나야 할 때는 종종 불신이 들거나 염려가 되기도 한다. 만약 아들의 여자친구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아들의 여자친구가 마음에 들지 않을 때
아들이 여자친구를 소개해 주려고 하는가? 이 상황에서 어쩌면 아들을 잃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다. 부모로서 우리는 늘 아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하며, 행복한 삶을 제공해 주려고 노력했으므로 어쩌면 이해할 만한 반응이다.
아들이 다 자랐음을 받아들여야 할 순간은 반드시 온다. 다 큰 아들은 스스로 결정을 내리고 자신의 가족을 만들 준비를 한다. 여자친구를 선택하는 문제도 아주 중요한 선택 중 하나다. 따라서 아들은 우리의 지원이 필요할 수도 있다.
하지만 많은 아버지와 어머니는 “아들의 새 여자친구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라는 생각을 종종 한다. 어쩌면 아들의 선택에 흡족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존중과 사랑이 늘 우선으로 생각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자.
아들의 여자친구에게 기회를 주자
처음으로 아들의 여자친구를 만나는 날이 오면 그 여자친구는 매우 긴장하고 불안해할 것이다. 좋은 인상을 주고 싶은 마음에 그녀는 부자연스럽거나 이상해 보일 수도 있고, 실수를 할 수도 있다.
그러나 우리는 이 순간이 그녀에게 얼마나 어려운지를 이해해야 한다. 아들의 여자친구가 긴장하는 이유는 바로 그 자리가 얼마나 중요한지 인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남자친구의 부모님을 매우 소중히 여기고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하루만에 우리가 누군가에 대해 잘 알기란 불가능하다. 특히 몇 시간 안에 말이다. 따라서 그녀가 완벽한 모습을 보여드려야 한다는 압박감을 느끼지 않도록 긍정적인 분위기를 만들고, 그녀가 자신의 개성을 보여줄 기회를 주자.
건강한 관계에 있어 최악의 적은 편견이다
자신에게 편견이 있다는 사실을 깨달아야만 성장하고 또 주변 사람들에게 정직해질 수 있다. 반대로 편견을 인식하지 못한다면, 우리는 편견을 극복할 수 없게 된다. 또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새로운 경험을 하지 못하게 된다.
따라서 아들의 여자친구를 만날 때는 자신이 생각하는 이미지에 관한 편견에 사로잡히지 않도록 하자.
어쩌면 그녀는 직장에서 바쁘게 일을 하다가 와서 완벽한 모습이 아닐 수도 있다. 아니면 단순히 남자친구의 부모님을 만나느라 긴장해서 조금 이상하게 행동할 수도 있다.
한편으로 우리는 옷, 액세서리 및 소지품과 관련하여 각 사람의 취향을 존중해야 한다.
어떤 사람은 고급스럽고 세련된 옷을 입을 만큼 돈이 충분하지 않으며, 다른 사람은 생활 방식, 신념 또는 존재 방식 때문에 단순하게 입는 걸 선호한다.
따라서 우리는 다른 사람이 말하고, 옷을 입고, 행동하는 방식으로 그 사람의 성격을 추정해서는 안 된다. 외모나 취향을 보고 판단하기 전에 시간을 내어 아들이 선택한 사람에 대해 더 알아가려고 노력하는 게 좋다.
“여자친구를 선택하는 건 우리 아들들이 해야 할 아주 중요한 선택의 하나다. 따라서 아들은 우리의 지원이 필요할 것이다.”
젊은이들을 이해하는 법을 배우자
세대 차이는 일반적으로 부모가 청소년 자녀와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방해한다. 오늘날 젊은이들은 자신만의 언어를 가지고 있으며 최신 기술 역시 그들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부분이다.
따라서 편견을 피하고 의사소통에 투자하도록 노력하자. 소셜 네트워크의 도움을 받으면 청소년의 언어와 생각을 좀 더 잘 이해할 수 있으며, 자녀와의 관계를 개선하고 신뢰의 유대를 강화할 수도 있다.
또한, 그 유대 관계는 아들의 여자친구를 만나야 할 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아들의 다양한 경험을 격려하자
부모로서 우리는 자녀가 행복하기를 바란다. 그리고 사랑은 그 행복한 삶의 일부이다. 어쩌면 아들은 평생 지금 여자친구와 함께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이 관계를 유지하는 동안 매우 행복하게 느낄 수 있다.
언젠가 아들이 여자친구와 헤어졌다고 말한다면, 어려운 순간을 잘 극복하도록 사랑과 애정을 보여주자. 이 단계의 시작과 끝에서 부모와의 의사소통은 핵심적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