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주요 불임 문제

오늘은 여성 불임의 주요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가능한 해결책에 대해서도 논의해 보자. 여성의 불임과 그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해 알고 있으면 더 심각한 문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여성의 주요 불임 문제

마지막 업데이트: 07 7월, 2021

불임 문제는 6쌍 중 최소 1쌍의 커플에게 영향을 미친다. 그리고 모든 불임 사례 중 약 50%가 전불임성과 관련이 있다. 그중 1/3만이 완전한 불임과 관련된다.

의사는 부부가 이미 1년 이상 임신을 시도한 경우에만 불임 가능성으로 간주하기 시작한다. 그때부터 전문가는 두 사람 모두에 대해 일련의 임상 테스트를 시작한다. 이는 문제의 원인을 결정한다.

불임에 기여하는 대부분의 요인은 치료할 수 있다. 불임 사례의 약 65%가 해결이 가능하다. 현재 불임 치료의 효율성 정도는 상당히 높다.

여성 불임 문제의 진단

여성 불임 문제에 대한 적절한 진단을 수행하려면 의사가 전체적인 신체검사를 수행해야 한다. 여기에는 여성의 임상 병력에 대한 사소한 평가도 포함된다. 의사는 또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테스트와 연구를 수행한다.

여성 불임 진단의 원리는 다음과 같다.

  • 혈액 및 소변 검사: 이 검사는 호르몬 문제, 갑상선 문제 및 감염의 존재를 감지한다.
  • 자궁 경부 점액 샘플: 이 검사를 통해 의사는 배란이 발생하는지를 결정할 수 있다.
  • 복강경 검사: 이는 의료 전문가가 가능한 방해, 유착 또는 흉터 조직을 관찰할 수 있도록 하는 연구다. 복강경은 자궁에서 가능한 이상을 감지하는 일종의 엑스레이다. 그 이미지는 자궁이나 난소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한다.
  • 초음파자궁조영술: 이 연구는 대조가 있는 초음파로 구성되며 자궁 문제를 감지할 수 있다.
  • 골반 및 유방 검사: 의사는 또한 상태를 평가하기 위해 임상 골반 및 유방 검사를 수행한다.

여성 불임 문제의 주요 원인은 배란 곤란, 자궁 내막증, 난자 품질 저하, 다낭성 난소 증후군 및 나팔관의 막힘이다.

여성 불임 문제 진단 

여성 불임 문제의 원인

배란 문제

배란 문제는 난자 또는 난자가 완전히 성숙하지 못할 때 발생한다. 또한, 난소가 난자를 올바르게 배출하지 못하는 경우도 포함된다. 이는 여성 불임의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다.

가장 흔한 증상은 생리가 드물거나 전혀 없는 것이다. 생리 중 불편함이 없는 것과 마찬가지로, 매우 가벼운 출혈이나 과도한 출혈도 증상이다. 여성의 30~40%가 치료를 통해 이 문제를 극복할 수 있다.

“불임의 요인 대부분은 치료가 가능하다.”

자궁 내막증

자궁 내막증은 자궁벽에 있는 조직이 자궁 밖에서 자랄 때 발생한다.

대부분의 경우 이는 증상을 유발하지 않고 발생한다. 증상이 나타나면 일반적으로 생리 및 성관계 중 심한 통증이 있다. 다른 증상으로는 풍부하거나 비정상적인 출혈과 골반 통증이 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주요 방법은 수술이다. 자궁 내막증이 있는 여성의 최대 30%는 치료 후 임신할 수 있다.

저품질 난자

특히 나이 든 여성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성 불임 문제 중 하나이다. 35세 이후에는 난소의 양과 질이 눈에 띄게 감소한다. 그리고 난소는 수정을 불가능하게 하는 품질이 떨어지는 난자를 생산한다.

이 문제의 치료에는 불임약 복용이 포함된다. 이런 종류의 치료를 받는 여성은 임신 가능성이 높으며 최대 55%가 임신을 한다.

다낭성난소증후군

이 문제는 난소의 작은 난포가 완전히 성숙하지 않을 때 발생한다. 이는 난자를 방출하는 데 어려움을 겪게 만든다. 주요 증상은 매우 불규칙한 생리 기간이다. 다른 증상으로는 과도한 모발 성장과 여드름이 있다.

다낭성난소증후군

생활 방식의 변화에서 수술에 이르기까지 이 문제에 대한 몇 가지 해결책이 있다. 체중 감량을 관리하는 비만 여성 대부분은 또한 정기적으로 배란을 관리한다. 수술의 실효율은 최대 50%다.

나팔관의 막힘

나팔관은 성병, 염증성 골반 질환 및 살균 질환으로 인해 막힐 수 있다. 막힘이 있으면 난자가 수정될 수 없거나 자궁에 도달하지 않는다. 이 문제에 대한 주요 해결책은 수술이다. 수술 결과는 여성의 나이와 건강에 달려 있다.

여성 불임 문제의 약 30%는 원인을 알 수 없으며 증상도 없다. 그러나 많은 여성이 생활 방식을 바꾸어 불임을 극복한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