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아이콘, 미키 마우스의 90주년

2019년 8월 25일
인생의 어느 시점에서든 미키 마우스의 모험을 즐기지 않은 사람이 있을까? 2018년에는 이 상징적인 디즈니 캐릭터의 90번째 생일을 모든 사람이 함께 축하했다.

미키 마우스는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 중 하나였다. 이 캐릭터는 많은 TV 프로그램의 스타였으며 수많은 제품에 등장하기도 했다. 그러므로 디즈니가 이 고전적인 만화 아이콘, 미키 마우스의 90주년을  모든 사람들과 함께 축하하려고 했던 것은 너무나 당연하다.

미키 마우스의 기념일을 축하하기 위해 디즈니 층ㄴ 환호성, 여러 색깔, 즐거움으로 가득 찬 축하 행사를 계획했다. 이 웅장했던 기념 행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미키 마우스의 90주년

미키는 1928년 11월 18일 증기선 윌리(Steamboat Willie)로 스크린 데뷔를 한 후 디즈니의 중심에 늘 서 있었다. 그는 세계적인 아이콘이 되었으며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에서 스타를 얻은 최초의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되기도 했다. 

그의 전설적인 위치에 걸맞게 이 기념 축하 행사는 2018년 내내 진행되었고 2019년 초까지도 계속되었는데, 아주 감회로 벅찬 행사였다.

미키 마우스의 90주년 기념행사는 다음으로 구성되었다.

대화형 예술 전시회

‘The True Original Exhibition’은 미키에게 경의를 표하는 동시에, 가족들이 이 캐릭터의 삶을 그 시작부터 돌아볼 수 있도록 해주었다.

이 전시회에는 또한 유명한 국제 예술가의 오리지널 조각 작품이 전시되었다. 유명한 미키 마우스를 모티브로 한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인해 그 작품은 많은 방문객을 사로잡았다.

이 행사는 2018년 11월 8일부터 2019년 2월까지 뉴욕시에서 개최되었으며 티켓은 38달러로 판매되었다.

디즈니 아이콘, 미키 마우스의 90주년

디즈니 스토어

디즈니 스토어는 2018년 1월부터 12개의 한정판 인형과 수집 가치가 있는 브로치, 머그잔 및 기타 상품을 판매했다. 모든 제품은 사람들이 미키 마우스와 공유한 모든 순간을 기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디즈니의 출판 부서는 이 기념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30개가 넘는 출판물을 공개했다. 여기에는 책과 만화 등이 포함되었다.

2018년 11월에는 ABC가 이 아이콘을 기리기 위해 영화배우와 음악 공연으로 구성된 축하 행사를 개최했다. 이 특별 행사는 디즈니 채널과 회사의 다른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라틴 아메리카 전역에서 방송되었다.

디즈니 테마파크

2018년 11월 18일, 전 세계 디즈니 테마파크가 미키 마우스의 유명 제품과 함께 이 기념행사를 축하하며, 이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을 특별한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테마파크에서는 이 유명한  캐릭터를 기리기 위한 파티도 개최하였는데, 개최된 기간은 2018년 말부터 2019년 초까지였다.

“미키 마우스는 세계적인 아이콘이 되었으며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에서 스타를 얻은 최초의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되기도 했다.”

공식 디즈니 팬클럽 이벤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와 공동으로, 팬들은 새로운 미키 초상화를 공개하는 영광을 누리게 되었는데 이 초상화는 공식 팬클럽 매거진을 통해 데뷔했다. 그리고 공식 초상화를 그리는 영광을 얻은 예술가는 유명한 화가 마크 헨(Mark Henn) 이었다.

2018년 11월 23일 “Destination D : Celebrating Mickey Mouse”라는 이름의 행사에서 이 초상화가 발표되었다. 

이 행사는 재밌는 프레젠테이션, 대화 및 엔터테인먼트로 가득 차 있었으며 월트 디즈니 리조트에서 열렸다. 골드 회원은 또한 미키 마우스로부터 직접 23개의 특별한 선물을  받을 수 있었다.

디즈니 채널

디즈니 채널도 5번째 미키 마우스 단편 영화의 데뷔와 함께 미키의 90번째 생일을 축하했는데, 총 90개 이상의 에피소드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한다. 

한편, 2018년 말에 이 채널은 상징적인 캐릭터인 미키 마우스의 생일을 위해 7분 스페셜을 방송에 내보내기도 했다.

디즈니 채널

‘디즈니 온 아이스’ 그리고 ‘미키는 예술이다’

‘디즈니 온 아이스(Disney on Ice)’는 이 기념일에 특별한 테마 쇼를 통해 회사의 대스타에게 경의를 표했다. 이 쇼는 유럽, 아프리카, 라틴 아메리카, 중동 및 미국에서 진행되었다.

한편 프랑스의 38개 미술 및 디자인 학교에서는 ‘미키는 예술이다(Mickey Is Art)’라는 특별 대회를 개최했다. 이 대회에서 학생들은 사랑받는 미키 마우스를 모티브로 작품을 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