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어린이 TV 프로그램 6가지
아이들에게 어린이 TV 프로그램을 보여주면 정말 좋아한다. 요즘은 인터넷의 보편화로 TV 프로그램을 언제 어디서든 핸드폰으로 볼 수 있고,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도 계속 볼 수 있다. 아이들이 원하는 만큼, 계속 반복해서 볼 수 있는 세상이 되었다.
인터넷으로 어린이 TV 프로그램을 보는 것은 여러모로 좋은 점이 많다. 채널 및 플랫폼이 다양하기 때문에 원하는 것을 골라 볼 수 있다. 그리고 언제 어디서든지 볼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하지만 부정적인 면도 있다. 부모는 아이가 어떤 것을 보는지 신경써야 하고, 아이가 보는게 아이가 보기에 적합한 것인지도 확인해야 한다. 아이들은 그들이 이해할 수 있는 것을 봐야 한다.
오늘은 최고의 어린이 TV 프로그램 6가지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온 가족들이 함께 보아도 재밌는 것들이다.
최고의 어린이 TV 프로그램 6가지
1. <퍼피 구조대>
이 프로그램은 2013년에 처음 방영 되었지만, 요즘도 이 프로그램을 보는 사람들이 많다. 이 프로그램은 사랑스러운 강아지가 세계를 구하는 이야기이다. 라이더라는 어린 소년이 퍼피 구조대를 이끈다.
퍼피 구조대 구성원은 마샬, 스카이프, 에버레스트, 러블, 체이스, 주마, 록키, 트래커이다. 이들은 시청자들을 한 눈에 사로잡는다. 어린이 프로그램 중 최고로 손꼽힌다.
퍼피 구조대 제품도 많이 나온다. 피규어, 인형, 물병, 가방, 옷 등을 구입할 수 있다. 퍼피 구조대 컵, 냅킨, 접시, 케이크 토퍼 등도 나오기 때문에 아이들 생일 파티를 할 때 퍼피 구조대가 그려진 것들로 장식해도 좋다. 모든 아이들이 퍼피 구조대가 시작할 때 나오는 노래를 알고 있을 정도로 유명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모든 연령의 아이들이 볼 수 있다. 매 회가 정말 재밌다. 아기들도 좋아한다.
2. <미라큘러스 : 레이디버그와 블랙캣>
<미라큘러스 : 레이디버그와 블랙캣>은 2017년 넷플릭스에서 처음 방송되었다. 주인공인 마리네트와 아드리안은 십대로 슈퍼 히어로로 변한다.
이 프로그램에는 젊은 시청자들이 좋아할 만한 몇 가지 테마가 나온다. 슈퍼 히어로, 모험, 사람이 슈퍼 히어로로 변하는 것, 동물에서 영감을 받은 슈퍼 히어로가 그것이다.
미라큘러스는 세 번째 시즌이다. 2018년에 에니메이션 중에서 십 대가 뽑은 상 후보로 올랐다. 그리고 레이디버그와 블랙캣이 상을 받았다.
가족들이 다함께 봐도 좋은 프로그램이며, 시즌 1과 2는 KidsClick.com에서 무료로 볼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7세 이상의 아이들에게 적합하다.
3. <파자마 삼총사>
이 애니메이션의 원작은 Romuald Racioppo의 프랑스 소설 Les Pyjamasques이다. 주인공은 세 명의 어린이로 낮에는 그냥 일반적인 삶을 산다. 하지만 주인공인 그레그, 커널, 아마야는 비밀이 있다.
이 세 명의 주인공은 밤에는 슈퍼 히어로 ‘파자마 삼총사’로 변한다. 각각 캣보이, 올빼미아, 도마배미가 되어 마을에서 위협하는 악당들과 싸운다.
<파자마 삼총사>는 2015년에 처음 방영 되었으며, 현재 디즈니 채널과 디즈니 주니어에서 시즌 3가 방영되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 나오는 등장인물은 모두 6살 이지만, 2세에서 5살 사이의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프로그램이다.
4. <도라 디 익스플로러>
또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프로그램은 니켈로디언에서 처음 방영된 <도라 디 익스플로러>이다. 2000년에 처음 방영 되었고, 이 프로그램의 주인공은 머리카락이 갈색이고 앞머리를 낸 7살 소녀이다.
이 소녀는 손에 지도를 들고 보라색 가방을 메고, 그녀의 원숭이 조수인 부츠와 모험을 한다.
이 프로그램은 교육적인 면도 있으며 3세에서 5세 사이의 어린이가 보기에 적합하다. 수년에 걸쳐 10개의 상을 받았으며 44개의 상에 후보로 올랐다. 이 프로그램은 넷플릭스나 후루, 닉 주니어에서 볼 수 있다.
대학생이 된 도라 이야기가 전국 극장에서 흥행할만큼 성공을 거둔 프로그램이다.
5. <페파 피그>
이 프로그램은 영국 텔레비전 프로그램으로 이 프로그램에 나오는 등장 인물은 만화 동물이다. 동물이지만 말도 하고 학교에도 가고 캠핑도 간다. 그러면서 온갖 사고를 경험하고 모험을 한다. 이 프로그램의 주인공은 작은 돼지인 페파와 그녀의 가족이다. 아빠 돼지, 엄마 돼지, 동생 조지가 나온다.
이 프로그램은 2세에서 5세 사이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지만, 부모들도 좋아한다.
6. <꼬마의사 맥스터핀스>
맥스터핀스는 사랑스러운 디즈니 만화로 맥스터핀스라는 어린 소녀 이야기이다. 이 소녀는 할머니에게 받은 마술 청진기로 장난감과 이야기한다.
이 아이는 “부 부스 책”과 백과사전의 도움을 받아 치유를 해준다.
아이들은 이 소녀가 장난감과 대화하는 것을 정말 좋아한다. 인형이랑 의사 역할극 놀이를 해보지 않은 아이들이 이 프로그램을 보면 아마 따라할 것이다. 실제로 비평가들은 이 프로그램을 보면 다양성, 장애, 아동기 질병 등을 다루는 방법을 참고할 수 있다고 평가한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NERY, P. G., & REGO, T. C. (2020). CULTURAS DE LA NIÑEZ: LAS FORMAS EN QUE LOS NIÑOS VEN E INTERACTÚAN CON LAS SERIES DE ANIMACIÓN. Educação em Revista, 36. https://www.scielo.br/j/edur/a/8gwQvVvtxKXjDvV54qMMY8b/abstract/?lan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