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5가지 활동

코로나바이러스(COVID-19) 팬더믹 상황으로 인해, 가족 모두가 자가 격리 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전략을 찾고 일상생활을 새로운 방식으로 꾸려나가게 되었다. 오늘은 집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5가지 활동을 제안한다.
집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5가지 활동

마지막 업데이트: 25 5월, 2020

자발적이든 의무적이든 코로나19로 인한 자가 격리 기간에 집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활동에 대해 알고 있으면 좋다. 그래야 시간을 보내는 지루함을 예방하고 시간을 보다 생산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무언가를 배우거나 특정 기술을 연습하는 등 온 가족이 함께 유용하고 또 재미있게 할 수 있는 활동이 많다.

집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활동의 중요성

현재 상황을 고려할 때, 필수 인력에 해당하는 사람들 일부는 밖에 나가 일을 해야 하겠지만, 대부분 사람은 매일 하루 종일 집에 있는 경우가 많다.

가족들은 함께 집안일을 하면서 부모는 자녀의 학교 과제도 도와주어야 한다. 긍정적으로 생각해 보자면 뜻밖의 자유 시간을 활용하여 오랫동안 하지 못했던 일을 할 수도 있다.

바쁜 일과와 가족 부양 의무로 인해 낡은 옷 정리, 가구 수리, 벽에 페인트칠하기 등을 할 수 없는 경우가 많았겠지만 지금은 이렇게 미루어 두었던 일을 처리하기에 좋은 시기가 되었다!

그러나 가사를 하고, 아이들의 숙제를 도와주고, 프로젝트를 처리하는 게 할 수 있는 일의 전부는 아니다. 할 일이 좀 줄고 자유 시간이 늘어난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는 휴식하고 재밌는 일을 할 시간이 더 많아졌다. 휴식은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시간이 날 때마다 반드시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한다.

하지만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자유 시간을 따로 마련하는 것도 중요하다.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일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면 좋다.

코로나19(COVID-19)가 전 세계적으로 심각한 문제라는 데에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 하지만 역설적인 상황은 바로 더 많은 가족이 재결합하고 오랫동안 시간을 함께 보낼 기회가 늘어났다는 것이다.

집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활동의 중요성

재밌고 즐거운 활동을 하는 건 현재 직면하고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좋은 방법이다. 또한,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휴식을 취하고 잃어버린 시간을 되찾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기도 하다.

원래의 혼란스럽고 빠르게 돌아가는 생활을 고려할 때 이런 시간을 마련하기가 늘 쉬운 건 아니다.

집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5가지 활동

그렇다면 이제 집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5가지 활동을 살펴보도록 하자.

만다라 페인팅

만다라 페인팅은 정말 재밌는 활동이며 또 마음에 편안함을 주는 활동이기도 하다. 멋진 만다라(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하여 인쇄할 수 있음)와 여러 가지 색연필 또는 마커만 있으면 된다.

이렇게 하면 온 가족이 테이블에 조용히 앉아 몇 시간 동안 그림을 그리며 색칠을 할 수 있다. 물론 서로 대화도 하면서 말이다.

요리사 되기

점심이나 저녁을 준비하든 아니면 오후 간식으로 케이크를 굽든, 요리는 가족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훌륭한 활동이다.

이때 온 가족이 레시피 선택 또는 레시피 만들기에 참여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어떤 레시피(달콤하거나 풍미가 좋은)를 민주적으로 선택하기 위해 투표를 해 보자.

레시피가 정해지면 이제 각자 할 일을 나누고 요리를 시작하면 된다!

함께 운동하거나 스포츠 즐기기

온 가족이 일상생활에서 함께 신체 활동을 할 수 있는 특정 시간을 정할 수 있다. 가족이 함께 운동하는 건 매우 훌륭한 선택이다.

일상적인 움직임이 지나치게 줄어든 상황이기 때문에 신체적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정신 건강을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온 가족이 함께 이러한 상황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을 찾아보면 피트니스 및 스포츠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무한한 플랫폼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에어로빅, 줌바, 유산소 운동, 기능 운동 및 근력 운동 등 모든 종류의 운동을 찾아볼 수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설명을 들으면서 각 운동을 올바르게 수행하는 방법을 배워 보자.

집중하는 시간

또 다른 흥미로운 옵션은 각자가 무언가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는 활동을 제안하는 것이다. 아니면, 자신이 읽고 연구할 수 있는 특정 주제나 개념을 제안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우리는 ‘면역 체계’의 의미에 대해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왜냐하면 면역 체계는 바로 지금 우리가 매일 접하고 있는 용어이기 때문이다. 또한, 면역력을 강화하는 방법을 조사해볼 수도 있다.

한편, 이 기간은 또한 새로운 언어를 배우기 좋은 시기다. 또 이 격리 기간을 활용하여 세계 지리에 대해 배우거나 각국의 수도에 대해 배울 수도 있다. 각각의 국가의 소중한 문화유산이나 기념물을 연구하는 것도 좋은 생각이다. 아니면 국립 공원에 대한 정보를 검색해 볼 수도 있다. 선택할 수 있는 주제에는 끝이 없다!

집중할 시간 

스캐터고리즈(Scattergories)

마지막으로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활동이 하나 더 있다.

스캐터고리즈는 매우 재밌는 게임일 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문화, 즉 지리, 영화, 문법, 동물, 식물 등을 배울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기억력과 정신적 민첩성을 향상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또 새로운 어휘를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잊어버린 개념을 기억하고 서로에게서 배울 수도 있다.

집에 이 게임이 없더라도 각 가족 구성원이 연필과 종이만 가지고 있으면 할 수 있다. 각자의 종이에 각 플레이어는 격자선을 그어야 한다. 그리고 각 열 위에는 가족이 함께 선택한 카테고리가 기록된다. 예를 들어 이름, 국가, 도시, 과일, 채소, 영화 등을 위한 열을 가질 수 있다.

그다음 무작위로 글자를 선택하고 열의 첫 번째 행 왼쪽에 쓴 다음 게임을 시작하자! 플레이어는 선택한 글자로 시작하는 각 범주에 대한 단어를 생각하기 위해 경쟁해야 한다. 도전을 완료한 첫 번째 플레이어는 “스톱”을 말하고 라운드에서 승리하게 된다. 각 플레이어는 자신의 점수(각 답변에 1포인트, 공유된 답변에 1/2포인트)를 합산한 다음 새로운 글자로 게임을 계속한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