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웍스가 제작한 최고의 어린이 영화
디즈니나 픽사와 같은 강력하고 거대한 제작사와 경쟁해야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드림웍스 스튜디오는 박스오피스 히트작이 된 어린이 영화를 꾸준히 제작해왔다. 오늘은 최근 몇 년 동안 흥행했던 드림웍스 제작 어린이 영화들을 소개하려고 한다.
드림웍스가 제작한 애니메이션 영화 중 많은 작품이 어린이들에게 고전 영화가 되었다. 또한, 드림웍스는 애니메이션 영화로 오스카 상을 받은 최초의 애니메이션 영화사이기도 하다.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중 어떤 영화가 아카데미 상을 받았는지 짐작이 가는가? 아래를 계속 읽어 보면 드림웍스가 제작한 건지 알지 못했던 아이들이 아주 좋아하는 영화들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드림웍스가 제작한 최고의 어린이 영화
‘슈렉(The Shrek Saga)’
의심할 여지 없이 슈렉은 어린이 애니메이션 영화에서 가장 훌륭한 고전 작품 중 하나다. 많은 전통적 고정 관념에서 벗어난 슈렉의 성공은 바로 다양한 측면을 결합할 수 있는 능력 덕분이었다. 우선, 이 영화는 모든 나이의 시청자가 그 스토리를 좋아하므로 어린이와 성인 모두가 즐기기에 충분하다.
둘째로, 위에서 이미 언급했듯이 슈렉의 개봉은 18년 전 굉장한 혁신이었다. 스토리가 동화 세계에서 일어나므로 처음에는 전형적인 공주님 동화처럼 보였다.
그러나 보이는 게 다가 아니었다. 그리고 끔찍한 왕자로부터 공주를 구해야 하는 건 다름 아닌 초록 괴물이었다.
더욱이 재미있는 대화, 일상의 많은 문제를 가지고 있는 다양한 캐릭터의 인간화, 여러 고전 동화의 교묘한 뒤섞임 등 모든 요소가 슈렉 영화의 성공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실제로 2002년 베스트 애니메이션 영화에서 오스카 상을 받은 건 오리지널 슈렉 영화였다. 또한, 드림웍스는 전 세계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초록 괴물을 주인공으로 삼은 영화 3편을 더 발표하기도 했다.
‘드래곤 길들이기(How to Train Your Dragon)’
드래곤은 문학과 영화에서 아이들이 가장 사랑하는 인물 중 하나이다. 어린이들이 용을 매우 좋아했기 때문에 드림웍스는 2010년 드래곤 길들이기라는 영화를 발표했다.
이 이야기의 주인공은 아버지와 사회의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하는 어린 소년 히컵이다. 대부분 어린이 영화와 마찬가지로 드래곤 길들이기는 모험에 더해 중요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그리고 이 영화의 경우 그 메시지는 어느 때 보다도 오늘날과 더 큰 관련성이 있다. 그냥 자기 자신이 되어도 된다는 메시지 말이다. 꼭 다른 사람이 될 필요는 없으니까.
드래곤 길들이기는 6세 이상의 어린이들에게 권장되는 어린이 영화다. 그리고 좀 더 큰 아이들도 이 모험적인 스토리를 즐기고, 영화의 메시지를 깨달을 수 있다.
더 어린아이들의 경우도 처음부터 끝까지 이 이야기를 즐기게 될 것이다.
또한, 드림웍스는 다시 한번 이 영화의 성공을 발판으로 2014년 드래곤 길들이기 2를 발표했다. 게다가 올해 초 드래곤 길들이기 3까지 스크린에 등장했다.
그뿐만 아니라, 드림웍스는 넷플릭스의 미취학 아동을 위한 만화 시리즈인 드래곤 구조대(Rescue Riders)도 제작했다.
‘치킨 런(Chicken Run)’
슈렉이 엄청난 성공을 거두기 1년 전 드림웍스는 또 다른 훌륭한 영화인 치킨 런을 발표했다. 데뷔가 거의 20년 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이 영화는 오늘날까지 중요한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치킨 런은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에서 가장 성공한 블록버스터 히트작이다.
이 이야기의 음모는 닭장에서 이루어진다. 닭장 안에서 암탉은 그들의 미래가 무엇인지를 깨닫고 탈출 계획을 세운다. 이 이야기의 목적은 온 가족을 즐겁게 해주기 위함이지만, 많은 동물이 처해 있는 비극적인 상황을 보여주기도 한다.
‘쿵푸 팬더(Kung Fu Panda)’
아이들은 동물을 주인공으로 하는 영화를 매우 좋아하므로 쿵푸 팬더도 큰 인기를 누렸다. 쿵푸 팬더는 포를 포함한 다른 동물들로 가득 찬 어린이 코미디 영화다.
포가 드래곤 워리어로 선정되면서 가장 강력한 쿵푸 전사들인 퓨리어스 파이브(Furious Five)에 합류하게 된다.
물론 그들은 모두 호랑이, 두루미, 원숭이, 독사 그리고 사마귀로 이루어진 동물들이다.
그러나 영화에 등장하는 동물들만이 우리를 끌어당기는 건 아니다. 이 영화는 그래픽 디자인과 모든 장면에 등장하는 대담한 색채로 다른 어린이 영화와 차별화된다.
그리고 다시 드림웍스는 그 스토리를 일련의 사건으로 구성해 2011년 첫 번째 속편과 2016년 또 다른 속편을 발표했다.
아이들이 아직 위에서 소개한 영화를 보지 못했다면 밤에 함께 모여 가족 영화를 시청할 시간이다. 아마 아이들은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작품을 맘껏 즐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