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격리 중 아이들을 위한 활동
오늘은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격리 중 아이들을 위한 활동을 제한하고자 한다. 코로나19(COVID-19)로 인한 현재 상태를 고려할 때 사람들은 정부의 규정과 권고 사항을 따라야 하며 집에 머물러야 한다. 그래서 결과적으로 이 긴급 상황으로 인해 많은 가족들의 일상생활이 바뀌게 되었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격리 과정을 피할 수 없다면 최선의 방법으로 즐겨 보자.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격리 중 도움이 될 만한 조언과 아이들을 위한 활동을 함께 알아보자.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격리 중 아이들을 위한 활동
아이들이 식사 준비에 참여시킨다
우리는 이 상황을 활용하여 아이들에게 좋아하는 케이크 만드는 법을 가르칠 수 있다. 아니면 재밌고 새로운 방법으로 컵케이크를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 함께 찾아볼 수도 있다. 코로나바이러스 격리 과정에서 가족이 함께 요리하는 건 아마 가장 재밌는 활동의 하나가 될 것이다.
동시에, 이는 매일 가족의 식사를 준비하는 데 필요한 모든 과정을 아이들에게 보여 주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이런 식으로 아이들은 매일 가족이 먹을 음식을 만드는 노력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될 것이다. 또한 아이들에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맛있고 건강한 요리법을 떠올려 보라고 할 수도 있다.
가족들이 함께 대화하면서 시간을 보낸다
분명 지금은 매우 걱정스러운 상황이지만, 긍정적인 관점에서 상황을 바라보려고 노력해야 한다. 예를 들어,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서로에 대해 더 잘 알아가는 기회로 삼아보자.
아니면 아이들에게 우리의 어린 시절이 어땠는지에 대해 말해줄 수도 있다. 물론 아이들에게도 자신의 관심사 등을 이야기할 기회를 주어야 한다.
집을 청소하고 정리하는 일을 공유한다
아이들에게 헌신을 가르치고 집 안에서의 각자 다른 책임을 부여하자. 집안일을 가족 구성원 모두에게 골고루 나눠주면 된다. 아이들에게 가정을 돌보는 책임은 가족의 모든 사람에게 있다는 사실을 더 잘 인식하도록 가르치자.
가족과 함께 게임을 한다
엄마나 아빠가 시간을 내어 함께 놀아주는 것보다 아이들에게 더 흥미진진한 일은 없다. 따라서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 아이들은 부모와 함께 즐겁게 지내야 한다. 그리고 그렇게 하려면 가족과 게임을 하는 게 가장 좋다.
숨바꼭질이나 의자에 먼저 앉기 놀이와 같이 전통적이거나 또는 단순한 게임인지는 중요하지 않다. 더욱이, 이긴 사람에게 특권을 주면 게임이 더 즐거워지도록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밤에 볼 영화나 다음에 할 게임 등을 선택할 수 있는 특권 말이다.
함께 영화를 시청한다
무리하지 않고 코로나바이러스 격리를 극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의 하나는 가족과 함께 영화를 보는 것이다. 단, 미리 볼 내용을 계획하는 게 중요하다. 현재 상황을 고려할 때 스크린 타임을 초과하기가 쉽기 때문이다.
학습 습관을 유지한다
마지막으로 코로나바이러스 격리 중인 동안 아이들이 매일 공부하는 습관을 유지하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 따라서 매일 숙제할 시간을 따로 마련해 두어야 한다.
쉴 틈 없이 계속되는 여가는 학교로 돌아갔을 때 아이들의 성적을 크게 떨어뜨릴 수 있다. 하지만 그게 전부가 아니다. 그렇게 할 경우 우리 또한 아이들이 모든 걸 지루해하게 되는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
그러므로 매일 자유 시간과 학습 시간을 달력에 표시하고 일정을 정하는 게 좋다. 이를 통해 아이들이 자연스럽고 학문적인 습관을 유지하면서도 이러한 역동적인 재미에 너무 익숙해지지 않도록 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건강하나 일상을 유지하고 가족 시간을 즐기는 게 코로나바이러스 격리 관리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더욱이 이 순간을 활용하여 책임감, 타협 및 좋은 습관을 아이들에게 가르쳐 주자. 오늘 이 글을 통해 소개한 제안이 격리 상황을 최대한 활용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