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엄마가 되기 위해 스스로를 돌보자

01 10월, 2018

더 나은 엄마가 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은 시간을 별도로 들여서, 엄마 자신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이다. 자신을 돌보는 일로 시작을 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을 돌보는 것이 어려워진다. 모든 엄마는 매일 일을 더 잘하고 싶어한다. 이를 마음에 두고 있다면, 관련된 무수한 조언을 들어보았을 것이다.

하지만 진실로 중요한 팁이 있다. 더 나은 엄마가 되고 싶으면, 먼저 자신을 확실히 돌보아야 한다는 것이다.

우리가 인간으로서 어떤 목표를 성취하고 싶을 때, 우리는 우리 자신을 밀고 나간다. 그리고 이 목표가 더 나은 엄마가 되는 것이라면 자신에게 더 많은 요구를 한다.

그러나, 사실은 어떻게 좋은 엄마가 되는지 당신은 벌써 알고 있다. 당신의 직관과 본능은 당신 편이다. 비록 그게 쉬운 일은 아니지만, 그 충족감은 무한하다.

더 나은 엄마가 되기 위해서 자신을 돌본다

  • 의심할 여지가 없다. 엄마가 되는 일은 어렵다. 계속 일과 헌신을 해야한다.
  • 이런 이유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엄마가 될 때 자신 돌보는 일을 멈추는데, 종종 그 사실도 깨닫지 못한다.
  • 자신을 게을리 하는 것은 아이를 돌보는 능력에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이는 또한 엄마로서의 모든 즐거움을 앗아가 버린다.
  • 자신을 돌보는 일을 아기가 태어날 때까지 미루지 않는다. 임신 중에도 시작할 수 있다. 진정하고, 긴장을 풀고, 잘 먹고, 날마다 충분히 휴식을 취한다.
  • 이것은 엄마 자신에게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결국 자궁에 있는 아이의 발달에도 도움이 된다. 그러니, 아이가 태어날 때까지, 태어나고 나서도 계속 그렇게 하자.
더 나은 엄마가 되기 위해 스스로를 돌보자

사랑은 자궁 속에서 시작된다

아이가 태어날 때, 많은 엄마들이 모든 관심을 신생아에게 집중하기 위해 자신은 잊어버린다. 이해가 간다. 신생아를 돌보는 일은 쉬는 시간을 거의 주지 않으니 말이다. 하지만, 자신을 돌보는 일은 결국 아기를 더 잘 돌보게 해준다.

더 나은 엄마가 되기 위해서 자신의 건강을 챙기자. 그냥 운동하고 자신을 돌볼 시간이 없다면, 당신의 일상과 습관을 다시 돌아볼 시간일 지도 모른다.

자시 자신이 우선순위에 있음을 잊지 않는다

건강식을 먹고, 충분히 운동하고, 친구와 연락하고, 상황을 혼자서 헤쳐나갈 때 도움을 요청하는 엄마는 더 좋은 엄마가 되는 데 도움이 되는 많은 수단을 가진 셈이다.

육체적 활동이 필요하고, 잠도 더 자고, 친구나 파트너와 외출하고 싶은데, 시간이 없다면, 할 일과 사적인 욕구 사이에 균형을 맞추는 방법을 찾아보도록 한다.

자신을 우선순위에 두는 것에 대해 죄의식을 느낄 필요는 없다. 몇 분 동안 혼자의 시간을 갖는 것은 잘못된 것이 아니다.

운동은 더 나은 엄마가 되도록 돕는다

많은 엄마들이 운동할 시간이 없다거나, 시간을 내서 헬스에 가는 건 자신을 나쁜 엄마로 만들어버린다고 생각한다. 불행히도, 어떤 여성들은 이것을 너무 믿은 나머지 자신의 건강을 저 모퉁이에 쑤셔 넣어 버린다.

하지만, 시간을 내어 헬스에 가서 춤 수업을 받거나 달리기를 하면, 전 가족을 돌보는 데 필요한 힘을 비축할 수 있다. 믿거나 말거나, 하루에 30분 정도 운동을 하면 엄마가 되는 어려운 일에 귀중한 도움이 될 수 있다.

아이는 모범을 보고 배운다

아이가 당신을 보고있다는 것을 잊지 않는다. 아이는 자기가 보는 모든 것을 흡수하고 잊지 않는다. 커가면서, 당신을 모방한다.

더 나은 엄마가 되기 위해 스스로를 돌보자

운동이 중요하고 건강식이 중요하다고 열변을 토해봐야, 엄마가 그 일을 하지 않으면, 아이에게 설득력이 약하다. 엄마로서, 자신의 시간을 효과적으로 조직을 할 수 있다면, 목록에 있는 모든 것에 균형을 맞출 수가 있다.

일상 활동에 자신을 보살피는 시간, 위생을 위한 시간을 포함시킨다. 시간 관리의 중요성, 자신에게 시간을 부여하는 일의 중요성을 아이에게 보여준다.

더 나은 엄마가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당신이 첫 아기를 가졌을 때, 스스로를 사랑하는 이들로부터 차단시키는 일은 피한다.

이때는 자신을 진정한 친구들과 연결하는 이상적인 순간이다. 친구들은 조그만 도움이 필요할 때 손을 내줄 것이다. 그리고 솔직히 자신을 위해 조금 시간을 할애하지 않을 이유가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