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용품을 효율적으로 구매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신생아용품을 효율적으로 구매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신생아용품 목록과 필요한 옷가지까지 챙기다 보면 끝이 없다. 부모들은 임신 기간에 필요한 물건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정리해 둘 필요가 있다.
초보 엄마아빠는 태어날 아이를 위해 뭘 사야 할지 고민하기 마련이다. 행복과 불안이 공존하고 하루에도 몇 번씩 마음이 바뀌지만, 초보 부모는 모든 일을 실수 없이 처리하길 바란다.
미리 신생아에게 필요한 모든 물품을 챙겨 놓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앞으로 태어날 아이를 위해 신생아용품을 쇼핑하는 것은 부모에게 일종의 정신적 치유가 될 수도 있다. 잠시 다른 걱정을 잊고 달콤한 기다림에만 집중하게 할테니 말이다.
이번 글에서는 아기가 태어났을 때 아무 불편함이 없도록 필수로 챙겨야 할 신생아용품을 꼼꼼히 소개한다.
아기가 태어난 날에 필요한 신생아용품
신생아용품을 몇 가지나 사야 할지 궁금하다면, 우선 아기가 태어난 날 뭐가 필요할지 생각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출산 후 병원에 있는 동안 분명히 필요한 물건이 생길 테니 다음 목록을 꼭 기억하기 바란다.
일회용 또는 재사용이 가능한 기저귀
신생아는 기저귀를 빠른 속도로 소비한다는 것을 염두에 둬야 한다. 예를 들면 신생아는 하루에 평균 9~12장의 기저귀를 쓴다. 병원에 있는 동안 최소한 이틀 분량 정도의 기저귀를 준비해두는 것이 좋다.
면이나 울 담요
담요는 중요한 물품이니 주의를 기울여 구매하고 반드시 저자극성 섬유 제품을 고른다.
우주복
아기를 위한 이상적인 옷은 우주복이다. 몸 전체를 감싸서 체온 유지에 좋기 때문이다. 면제품이 가장 좋고 모자와 양말까지 세트인 제품도 있다. 최소한 3벌쯤 다른 부대용품과 병원에 챙겨가도록 한다.
물티슈
물티슈는 모든 부모의 오른손이나 마찬가지다. 기저귀를 갈 때부터 다른 여러 가지 일을 할 때도 엄청나게 요긴하다.
아기 기저귀를 하루에 약 10장씩 갈아야 한다고 생각하면 최소한 40장의 물티슈는 필요할 것이다.
‘미리 신생아에게 필요한 모든 물품을 챙겨 놓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분유
신생아는 모유를 먹는 게 가장 이상적이겠지만 출산 후 처음 며칠 동안 모유가 나오지 않는 엄마들도 있다. 자주 있는 일은 아니지만 만약을 대비해서 젖병 두 병 분량 정도로 분유를 준비해서 병원에 가는 것이 좋다.
카시트
병원에서 충분한 시간을 보내고 의사의 퇴원 허가가 떨어졌다면 집에 가야 한다. 아이의 안전이 최우선이니 처음 차를 태울 때도 뒷자리에 특별한 카시트를 마련해두도록 한다.
엄마는 아기 옆에서 필요한 게 없는지 항상 보살펴줘야 한다.
집에 마련된 아기방은 부모가 매일 돌보기 쉽고 아이의 요구를 채워주기 쉬운 환경이어야 한다.
아이가 태어나면 뭘 얼마나 사야 할지 고민될 때가 있다. 보통 신생아용품은 가격대가 높으므로 부모는 필요 순에 따라 우선순위를 정해야 한다.
필수 신생아용품 목록
아기방을 위한 신생아용품
- 아기 침대
- 아기 침대용 시트
- 매트리스 커버
- 아기용 욕조와 목욕용품
- 수유용 베개
- 신생아용 베개
- 아기 침대용 화려한 모빌
- 침대 옆 조명 기구
- 아기 모니터(영상 촬영 가능한 것도 있음)
집에서 쓸 식기
- 젖병 소독기
- 젖병 닦는 솔
산책용품
부모라면 아기와 산책하고 싶고 그때 다음과 같은 물품이 필요하다.
- 유모차, 되도록 우산이 장착된 것
- 갈아입을 옷, 기저귀와 젖병을 담을 가방
신생아를 위생적으로 키우기 위해 무슨 용품을 사야 할까?
시중에서 판매하는 아기용 위생용품은 무척 다양하지만, 처음에는 꼭 필요한 것만 구매하도록 한다. 아기의 연약한 피부가 제품에 어떻게 반응할지 모르기 때문이다.
추천 제품
- 중성 비누
- 특별한 아기용 샴푸
- 물티슈
- 탈지면 볼
- 면봉
- 아기용 손톱깎이
- 발진 크림
필수품만 추렸고, 여기에 더하여 아기가 갈아입을 옷도 몇 벌 준비하도록 한다.
워낙 사야 할 것들이 많으므로 제때 쇼핑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