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투리아스어에 기원을 둔 여자아이 이름 10가지
낭만적인 기원과 위대한 역사를 가진 아스투리아스어는 이 지역의 방언이다. 그러나 점점 더 많은 부모들이 딸에게 아스투리아스어에 기원을 둔 이름을 지어주고 있다. 이러한 이름은 매우 멋지고, 의미가 풍부하며, 발음하기가 쉽기 때문이다.
아스투리아스어에 기원을 둔 여자아이 이름 10가지
아직 딸의 이름을 결정하지 못했다면, 그리고 배 속의 아기가 딸인 것을 이미 확인했다면 다음의 목록을 확인해보자. 이 이름들은 모두 아스투리아스어에 기원하고 있으며 이 지역 출신이 아닌 가족들도 물론 선택할 수 있다.
1. 에이프릴(April)
이 이름은 원래 아스투리아스 기원이 아니지만, 이 지역과 스페인 전역에서 많이 사용된다(여자아이에게 가장 인기 있는 이름 중 하나다). 이 말은 라틴어에서 유래하였으며 한 해의 4번째 달을 가리킨다. 그러나 꽃, 봄, 부활, 화창한 날, 신선함, 기쁨 및 자연에 대한 이미지도 가져다준다. 이 아름다운 이름을 갖기 위해 반드시 4월에 태어나야 하는 건 아니다.
2. 아델리나(Adelina)
아델리나는 아스투리아스 말에 기원을 둔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이름 중 하나다. 이 이름은 “너그럽고 고결하다”라는 뜻을 지니고 있으며 독립적이고, 완전하고, 지도자이며, 매우 노력하는 여성들에게 적합하다. 동시에 아델리나는 충성스럽고, 떠들썩하며,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모든 일을 하는 여성을 뜻한다.
3. 아가다(Agada)
아스투리아스어에서 아가다는 “좋은”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대중문화에 따르면, 이 이름은 애정 어리고, 섬세하고, 감수성이 풍부하고, 차분하고, 다정하며, 상상력이 풍부한 여성들에게 잘 어울린다. 이는 분명 딸에게 지어주고픈 이름이므로 아가다는 충분히 아름다운 이름이 아닐 수 없다.
4. 아이다(Aida)
이 이름은 아랍어에서 유래했으며 베르디(Verdi)의 오페라와 관련이 있지만, 사실 먼 옛날부터 아스투리아스 땅에서 사용돼 왔다. 아이다는 “돌아온 사람”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5. 안셀리카(Anxelica)
“천사와 관련한” 것으로 번역될 수 있는 안젤리카의 아스투리아스어 버전이다. 이 이름은 완벽주의자이고, 철저하고, 지적이고, 감성적이고 또 사상가와 같은 여성들에게 적합하다. 안셀리카는 열정적인 이름인 동시에 부드럽고 애정 어린 사람이게 어울리는 이름이기도 하다.
6. 아라벨라(Arabela)
아라벨라는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인기를 얻은 또 다른 아스투리아스어 이름이다. 스페인어로는 애나벨이라고 한다.
이 이름은 “완전한 하나님의 연민”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사려 깊은 여성들, 기꺼이 도우려고 하고 무슨 일이 있더라도 신뢰할 수 있는 여성들에게 붙혀진다. 아라벨라는 다소 신비스럽고, 호기심이 많으며, 약간 완고하고, 권위주의적이거나 자기중심적인 소녀에게 어울리는 이름이기도 하다.
“아스투리아스어 이름은 가족에게 사랑을 가져다줄 어린 소녀에게 지어주기에 매우 훌륭하고, 달콤하며, 이상적이다.”
7. 아얄가(Ayalga)
이 이름은 금과 보석을 숨기는 일에 전념한 어린 님프의 전설에서 파생되었으므로 “숨겨진 보물”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다. 아얄가는 일반적으로 동물과 자연을 사랑하는 소녀에게 적합하다. 꽃과 식물로 둘러싸인 야외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소녀들 말이다.
8. 라라(Llara)
대부분 아스투리아스어 소녀 이름이 “A”로 시작한다고 생각했다면 여기 “L”로 시작하는 또 다른 멋진 옵션이 있다. 라라는 최근에 인기를 얻고 있으며 “llar”라는 단어에서 파생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스페인 북부에 있는 이 땅의 고대 요리를 식별하는 데 사용되는 말이다.
라라는 지적이고, 강인하고, 학식 있는 여성들에게 이상적인 이름이다. 이러한 여성들은 특정한 문제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옹호하기 위해 무엇이든지 한다. 또한, 이 이름은 예술적인 특성(특히 음악)을 반영한다.
9. 넬라(Nela)
마누엘라(Manuela) 또는 멜라(Mela)라고도 불린다. 이 세 가지 이름은 똑같이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신다.”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10. 니콜라사(Nicolasa)
여자아이에게 어울릴만한 마지막 아스투리아스어 이름은 실제로 그리스에서 유래한 이름이지만, 대공이 다스리는 공국에서는 꽤 유명하다. 니콜라사는 “사람들을 극복하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이는 많은 성격을 지닌 이름이라고 할 수 있다.
어떤 이름을 선택하든 아이의 미래와 관계를 고려하여 결정해야 한다. 딸이 평생토록 지니고 갈 수 있는 아름다운 이름을 지어주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