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좋아하는 건강한 점심 도시락 14가지
아이가 집이나 다른 곳 어디서건 잘 먹게 하는 방법은 아이들에게 건강한 점심 도시락을 싸주는 것이다. 아이가 식습관을 배우는 것은 우리가 아이들에게 무엇을 가르치느냐에 달려있다. 아이들은 어릴 때부터 자신의 건강과 성장을 위한 최선을 선택을 할 줄 아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물론 건강하게 먹는 것이 맛있는 음식을 포기하라는 의미는 아니다. 건강한 음식은 매우 다양하고, 음식과 영양의 적절한 균형을 가지고 있다.
아이를 위한 건강한 점심 도시락 아이디어
1일차
- 토르텔리니 파스타 샐러드(파스타를 삶고, 콩과 약간의 페스토 소스를 첨가한다)
- 말린 과일
- 복숭아 1개
2일차
- 코티지 치즈와 달콤한 시나몬 빵에 포도잼을 바른 샌드위치. 포도알을 몇 알 첨가한다.
- 귤 1개
3일차
- 통밀 빵에 피넛 버터를 바르고 바나나를 넣은 샌드위치
- 저지방 과일 요거트
- 적포도 1송이
4일차
- 스프 (껍질 없는 닭, 파스타 면이나 다른 면을 선택에 따라 추가, 콩과 당근)
- 통밀 크래커
- 라즈베리
5일차
- 치킨 롤: 구운 닭 가슴살과 당근을 아이스버그 레터스에 넣고 싸먹는 것
- 팝콘
- 귤 1개
6일차
- 상추를 넣은 구운 닭이나 칠면조 샌드위치
- 신선한 포도 1송이
- 팝콘
7일차
- 옥수수 토르티야에 채소를 넣은 롤. 좋아하는 재료를 첨가한다.
- 중간 크기의 사과 1개
8일차
- 완숙 계란, 구운 방울 토마토, 모짜렐라 치즈 그리고 약간의 올리브 오일을 통밀 빵에 올린 샌드위치.
- 한쪽에 크게 자른 멜론을 한 조각 포함한다.
9일차
- 구운 닭, 콩, 방울 토마토를 옥수수 토르티야에 싼 부리토. 한쪽에 신선한 수박 몇 조각을 첨가한다.
10일차
- 치킨 샐러드: 치킨, 마요네즈, 상추, 오이. 과카몰리나 토마토 소스를 더해서 맛을 낸다. 단 오렌지도 같이 싸준다.
11일차
- 칠리 비프를 넣은 현미
- 토르티야 칩이나 나초 칩
- 청포도 1 송이
12일차
- 빵을 구운 다음 닭과 체다 치즈를 넣은 샌드위치
- 팝콘
- 중간 크기의 사과 1개
13일차
- 피타 빵에 소금 함량이 낮은 햄, 비네그레트 소스에 호박과 당근을 버무린 것을 넣은 샌드위치
- 블루베리
- 다크 초콜릿 약간
14일차
- 통밀 빵에 상추, 토마토, 칠면조 또는 베이컨, 마요네즈를 넣어 만든 샌드위치
- 당근과 셀러리, 그리고 찍어 먹을 소스
- 배 1개
건강한 점심 도시락을 준비하는 방법
균형을 찾는다
균형은 건강한 점심 도시락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다. 그러므로 매일 메뉴에 각 영양소의 음식들이 조금씩 다 들어가 있도록 해야 한다. 점심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채소, 과일 그리고 건강한 지방이 포함되어야 한다.
한 번의 식사로 항상 모든 영양소를 포함하는 것은 불가능할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날에 모든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가도록 노력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아이들은 필요한 모든 에너지와 영양분을 다 얻을 수 있다.
아이들에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당신은 아이들을 책임진 성인이고 마지막 결정권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여러 개의 점심 도시락 선택 사항을 적어 아이들에게 고르게 하는 식으로 아이에게도 선택권을 줄 수 있다.
아이들이 사용하기 편한 도시락 통을 고른다
특히 어린 아이들이 쉽게 열 수 있는 도시락 통을 골라야 한다. 도시락 통을 살 때, 아이에게 열어보도록 해서 확실하게 쉽게 열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아이들이 학교에서 점심을 먹었는지 확인한다
가끔 아이들은 부모가 준비해준 도시락을 먹지 않는다. 이것은 당연히 걱정해야 하는 부분이다. 만약 안 먹는 것을 알았다면, 도시락 양을 조절한다. 아이들이 다 먹을 수 있도록 도시락 양을 조금 줄여야 할 필요가 있을 수도 있다.
아이들이 건강한 점심 도시락을 싸는 것을 돕도록 한다
시간이 있다면, 아이들에게 도시락 싸는 것을 돕게 할 수 있다. 아이들이 요리와 음식 준비 과정에 참여하면, 아이들은 좀 더 독립감을 느끼고 좀 더 건강한 식습관을 가지게 된다.
시간이 흐르면서 몸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의 장점을 알게 될 것이다. 그리고 당신이 아이들에게 준 가르침을 실천하게 될 것이다.
정해진 시간에 먹는 것을 가르친다
아이들이 학교에 있을 때는 아이들에게 무엇을 하고 언제 그것을 해야 하는지 말해줄 수 없다. 하지만 집에서는 확실한 일정을 정해줄 수 있다. 이 점을 아이들은 어디에서든 적용할 수 있다.
식사 시간은 식사만을 위한 시간이고, 게임은 식사를 다 끝내고 하는 것이라고 가르친다.
아이들의 도시락을 쌀 때 인공 재료가 첨가된 가공 음식은 피하도록 하자. 맛이 첨가된 음료수 대신 직접 과일로 짠 주스로 바꾸고, 사탕과 초콜릿을 피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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