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떼쓰기는 긍정적인 측면도 있다

07 10월, 2018

아마 아이의 떼쓰기에서 좋은 일이 생길 리 없다고 생각할 것이다. 그것은 혼란스러운 환경을 만들고 당신의 신경을 거슬리게 하기 때문이다. 믿거나 말거나, 아이의 떼쓰기와 발작은 아이의 정서적 건강과 행복의 중요한 부분이다. 아이의 떼쓰기는 긍정적인 측면도 있다.

떼쓰기는 사실 우리 일상생활의 일부가 되어야 한다. 아이는 자신의 성격을 개발하고 있고, 달리 표현할 방법을 모르기 때문에 울먹거리며 필요한 것을 말하고 있다.

아이들은 자신이 감정적으로 느끼는 것을 말로 표현할 수 없기 때문에 떼를 쓴다. 내부에서 강렬하고 통제하기 어려운 감정이 생길 때, 아이들은 성질을 부린다. 아이의 떼쓰기는 당신을 화나게 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 아니며, 더구나 논쟁을 일으키지 않는다.

떼쓰기는 아이가 겪고 있는 것을 알아차리고 아이에게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그것으로부터 배울 뿐만 아니라, 경험하고 있는 것을 말로 표현할 수 있도록 가르쳐 준다.

어린아이들의 발작이나 떼쓰기는 양육의 가장 어려운 측면 중 하나이다. 부모들은 아이들이 차분하고 웃을 때 모든 것이 잘 되고 있다는 신호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아이들이 별로 중요하지 않은 것 때문에 바닥에서 발길질하고 소리를 지를 때 무력함을 느낀다.

떼쓰기의 긍정적인 측면

그러나 아이의 때쓰기는 그들의 육체적 행복뿐만 아니라 정서발달에 필수적인 부분이다. 떼쓰는 행동은 당신의 친구이며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긍정적이다.

만약 아이가 다음 번 떼를 쓸 때 이 점을 생각한다면, 떼쓰기를 나쁜 것으로 보지 않고 당신과 아이가 배우고 개선할 기회로 보게 될 것이다.

아이의 떼쓰기는 긍정적인 측면이 있다

아이가 배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이들은 어떤 상황에서든(심지어 사소한 경우라도) 떼를 쓰면서 좌절함을 표현하다. 이것은 아이들의 마음을 맑게 하여 새로운 것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된다. 학습은 아이들이 숨 쉬는 것만큼 자연스러운 것이다.

아이가 집중하거나 듣지 못할 경우, 일반적으로 아이들의 발전을 방해하는 정서적 문제가 있다. 배우기 위해서, 아이는 행복하고 편안하게 느껴야 하며 그것이 바로 이러한 감정 표출이 필수적인 이유다.

스트레스를 완화한다

눈물에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이 포함되어 있다. 우리가 울 때 우리는 말 그대로 몸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한다. 눈물은 또한 혈압을 낮춰주고 사랑하는 사람이 곁에서 조건 없는 지원을 제공하는 한 정서적 행복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아이들의 마음은 점점 짜증이 나고 화나기 시작하고, 좌절감을 느끼고 결국 울며 떼쓰기 시작한다.

그 폭풍이 지나가면 아이의 기분도 훨씬 좋아진다. 부모는 아이가 자신의 행동을 다스릴 수 있도록 도와야 하고 무엇이 아이를 자극했는지 뿐만 아니라 아이의 지배적인 감정이 무엇인지 알아야 할 필요가 있다.

그런 다음 해결책을 찾기 위해 함께 노력할 수 있고, 다음에 비슷한 상황이 발생하면 아이는 이러한 좌절을 극복할 수 있는 몇 가지 기술을 배울 것이다.

아이의 떼쓰기는 긍정적인 측면도 있다

‘안 돼’라고 말하는 것은 잘하는 일이다

때로 아이가 ‘안 돼’라는 말을 들을 때 떼쓰기 행동이 나타나는데 이것은 아이의 발달에 좋은 것이다. 아이들에게 ‘안 돼’라고 말하는 것은 어떤 행동이 받아들여지고 어떤 행동이 받아들여지지 않는지에 대해 분명한 한계를 표시해 주는 하나의 방법이다.

떼쓰기에 관한 한, 최고의 방어는 좋은 공격이다.

-무명작가-

때로는 정서의 결과를 다루지 않기 위해 부정적인 측면들을 피할 수 있지만, 사랑과 공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제안할 필요가 있다. 필요한 상황에서 ‘안 돼’라고 말할 수 있다는 것은 모두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낳는다.

아이는 자신이 어떻게 느끼는지 말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느낀다

자신의 방식대로 아이들은 당신에게 지금 기분이 나쁘고 기분이 나아지기 위해 당신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이것이 떼쓰기의 목적이다. 떼쓰기 행동은 아이가 당신을 신뢰한다는 뜻이기 때문에 좋은 것이다. 아이들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당신을 조종하고 싶어 한다는 것이 아니다.

아이는 단지 특정 상황에 대해 어떻게 느끼는지를 말하고 있다. 당신이 공유하는 그 유대 관계가 바로 그 상황을 가장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